• [내가만든고~] 인디게임 전투부분을 다듬어보고있습니다. gif2020.02.27 PM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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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eycam 2020-02-27 19-36-23.gif

 

핵엔슬래시 타입은 아니고, 간단한 퍼즐요소가 섞인 소규모 전투로 스테이지를 구성중입니다.

진행이나 파밍을 위해 다른차원으로 넘어가게되면 앞서 죽였던 적들이 유령으로 나타나서 계속 플레이어를 귀찮게 할겁니다.

그리고 전투 구현중 약간의 고민이 생겼습니다. ㅠㅠ

지금방식은 무기에 콜라이더박스를 붙여서 사용중인데요.

프레임이 떨어지는 환경에서는 충돌하지못하고 지나가버리는 경우도 생길겁니다.

그래서 충돌박스를 공격에따라 배치시켜보려고하는데 쉽지가 않군요.

버그에게서 자유로운 모미 될수엄쒀!! ㅠㅠ

 

댓글 : 6 개
1도 모르겠지만 화이팅임다.....
으흐흐 감사합니다!!
좀더 알기쉬운 게임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콜라이더 박스를 모델크기가ㅜ어니러 좀 넓게 해도 구렇게 되러나요?
아니면 픽스드 업데이트마다 채크하는 방식도 있겠지만 좀 거시기 하긴 하네오 ㅎㅎ
그쵸~ 크게하면 어느정도 더 잘맞긴하겠지만 정확도가 떨어지긴할것이고 흐음..
일단은 액션게임처럼 충돌박스를 지정해주는게 최선일거같다고 생각됩니당. ㅠㅠ 좀더 연구해보고 좋은 방향을 찾으면 함 공유해봐야겠어요!
  • XCOM
  • 2020/02/27 PM 09:46
지금도 타격감이 나쁘지않은데 타겟의 리액션이 있느면 쩔것같습니다.
저도 피격모션이랑 다 만들어놨는데
들어가는순간 공격패턴이랑 게임성에 영향을 많이 주게되겠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리액션 들어가면 느낌이 확 달라질거같아서 활용방법을 좀더 찾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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