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혼자서 오사카 여행2023.07.19 PM 05:3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번 9월/10월쯤 날씨가 어느정도 풀리고나서 일본으로 혼자 여행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4박5일을 생각중이구요, 다녀오신분들께 궁금한것은

오사카 + 교토 + 고베 + 나라 이렇게 둘러보는게 4박5일 일정으로 가능할지...

우선 메인은 오사카를 중심으로두고 움직일 생각이구요,

초기에는 오사카3일 교토2일 이런식으로 대충 생각해 뒀었는데 보다보니 두군데만 다니기 아까울것같기도해서요

그리고 경비는 비행기값 제외 보통 어느정도 가져가시나요?

댓글 : 12 개
20년전에 부산에서 배로 출발해서 배로 도착하는 일정으로 총 25~30 장도 썼던거같은데....
너무 오래전이라....
교토 1일 이상, 고베 1일, 나라 1일 정도 필요한지라 4박5일이면 아침 일찍 출국 저녁 늦게 귀국 일정으로 짜시길~
어 좀 타이트하지 않을까요
  • 19453
  • 2023/07/19 PM 05:53
4곳을 다 가는건 시간도 부족하고 가서 뭘 제대로 즐기기도 힘들겁니다
더구나 나라는 진짜 사슴말고 볼게 없으니 빼는걸 추천합니다
4박이면 오사카 + 1개 도시만 추천합니다
이동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아용..
비용은 호텔 + 교통비 + 식사비용 + @(쇼핑) 계산하시면 얼추 맞을거예요
혼자서 볼거리+사진찍기 위주로 움직이는 거면,
- 고베는 고베규만 먹고 오면 되는 거라 낮시간이면 충분
- 나라는 유명 관광지들이 가까이 붙어 있어 사슴이랑 놀면서 설렁설렁 걷다오면 되는거라 1일이면 충분
- 교토는 오사카-교토 급행전차, 교토내 대중교통을 확실히 파악한 후 핵심 관광지만 목표로해서 출근시간 전에 출발해서 밤 늦게 복귀 일정으로 1일 가능 하긴 해요.

하지만, 교토는 물론이고 나라에서도 점심/저녁 두끼 모두를 유명 맛집에서 먹으려고 하면 두 곳 모두 하루 일정으로 불가능하더라고요. 물론 2명 이상으로 움직이면 교토는 1일 일정 절대 불가능....
이번에다녀왔는데
버스투어같은거이용해서 교토투어하는것도 좋더라고요
오사카8시반출발해서 오후6시쯤도착일정인데
투어마다 코스가조금씩다르지만
제가다녀온코스는 아라시야마,금각사,청수사,이나리신사 같은곳 이동하는코스였고 가이드설명도 좋고 일단 버스가 에어컨빵빵해서 살것같았습니다 ㅋㅋ
처음가면 간사이 패스 기본 3일건 구입하시고요
건사이 패스위주로 계획짜는게 편함요 오사카 (1일)/교토(1일)/나라(0.5일)/고베(1일)정도
그사이 중간중간 오후쯤에 복귀하시면 우메다쪽 위주로 돌아 보시면 되겠네요.
일단 나라를 뺼것.
오사카 5년 살았습니다
말씀하신 곳들을 찍먹으로 보고 오시겠다면 전부 가능은 하나 이래저래 번거롭고 힘드실거라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교통편을 자세히 아시고 가서 갈을 잃을 걱정이 없으시다면야 문제 없지만 그렇지 않으실 확률이 높고...
교토는 느긋하게 보려면 일정의 절반 이상을 써도 보시기 힘들거예요
차라리 1일 버스투어 같은 걸 이용해서 대표적인 곳들만 보시고 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오사카에서 아침 출발 저녁도착 이런 루트엿던걸로 기억해요

나라는 볼거리가 별로 없어서 추천드리지는 않으나 가보고 싶으시면 아침 일찍 나와서 오전에 둘러보시고 오사카 돌아오셔서 오후에는 오사카 위주로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론 고베1일 교토1일 나머지 오사카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얼마전에 교토 다녀왔습니다. 마이피에 올리기도 했었는데
뭘 어떻게 보시느냐에 다르긴 하지만 전 하루만 해도 바빴었습니다.
한번 여행에 많이 다양하게 보시려면 교통비에 예산을 많이 쓰셔야 할거 같네요.
4박5일기준
교토 1박2일 / 오사카+나라 1박2일
이거만 해도 4일입니다 현지 풀체류 4박5일이라도
오사카+나라 / 교토 여기까지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