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태지] 타임紙, 싸이 열풍에 서태지까지 재조명 2013.05.12 PM 07:0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star.mk.co.kr/new/view.php?mc=ST&no=297690&year=2013



싸이의 신곡 ‘젠틀맨’이 또 한번 전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타임지가 서태지와 아이들 등 국내 가수들을 재조명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 타임지는 12일자 ‘싸이를 넘어 : 필청 K-팝 5선’(Beyond Psy : Essential K-Pop Tracks)이라는 제목의 컬럼을 통해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 원더걸스의 ‘노바디’ 슈퍼주니어T의 ‘로꾸꺼’ ‘빅뱅’의 ‘배드보이’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를 소개했다.

이 매체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에 대해 “1992년 발표된 곡으로 지금 들을 수 있는 K-팝과는 다르게 들릴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K-팝의 시작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태지와 아이들의 데뷔 무대였던 MBC ‘특종 TV연예 출연당시 동영상을 공개하며 “한국 대중음악을 바꿔놓은 이들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낮은 점수를 받은 것을 볼수 있다”고 설명했다.





http://entertainment.time.com/2013/04/12/beyond-psy-5-essential-k-pop-tracks/


댓글 : 8 개
지금 한류의 대세는 윤창중. 그랩 윤.
슬쩍슬쩍 당시 미국 힙합씬 음악 표절한거 걸리면 쪽팔리는 일인디..
첫사진 보고 잠깐 서태지인지 김종서인지 고민했네...
지석진 1집? ㄷㄷㄷ
그냥 한국 가요 역사 재조명하면서 1분량 만든듯...
네터 // 서태지가 음악표절도 했었나요? 아니면 힙합씬을 말씀하시는건지??
사우르드 // 표절 의혹이 몇개 있었죠. 컴백홈도 그랬고.
Z4 Roadster// 컴백홈 표절은 이미 쉰 떡밥임..
사이프레스힐이 직접 인증해 줬음..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