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초봉 관련..2013.06.12 AM 02:1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외국에 거주하고 있구요, 지금 슬슬 직장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초봉은 한화로 세후 4960만원(315만원X13 + 75만원X12) 정도네요. 13개월마다 나오는 1개월치 보너스와 투잡으로 과외(주 3회 2시간 씩) 하나 뛸 예정입니다.

다행히도 외국인의 소득세에 대해서 관대한 나라라 확실히 월급이 많습니다만, 집세로만 95만원 정도를 써야해서.. 음 실질적으로 버는 돈은 얼마 되지 않는 것 같네요. 이 정도라면, 자산 관리를 어떻게 계획해야할까요?
댓글 : 5 개
펀드라던지 여기저기 투자 방법도 있겠지만
제가 같은 상황이라면 가장 심플하게 정공법으로 할 것 같네요.
저축이죠.

일단 1개월 살아보시고 대략적인 입출금 견적을 뽑아본 다음
소액 단위로 적금에 넣습니다.
30만원 짜리 12개월, 그러고도 버틸만 하면 50만원짜리 24개월 또 넣고,
이런식으로...
한방에 다 넣는 게 아니라 감당할 수 있는 생활 패턴이 될 때마다 그 차액으로 적금 통장을 만드는 거죠.

그렇게 적금 만기가 되어 몇백만원 단위의 목돈이 생기면 정기 예금에 넣습니다.
장기로요.
10년이나 20년짜리 정기 예금에 넣으면 이율은 높지만 인출은 해약을 해야 가능하고,
해약 시 이율이 매우 낮아지죠.
그 돈은 10년 동안 묶이는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지만 당장 쓸 일이 없다면 그렇게 묶어서 착실하게 이자를 늘리는 게 좋다고 보네요 ㅎㅎ
요즘 금리가 세계 어디를 가나 엉망이기는 하지만, 그 보다도 불확실한 것이 투자시장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저축을 하시는 게 마음 편하죠.

살짝 도전하신다면 금 같은 확실한 현물투자도 괜찮습니다.
@불타는 김치덥밥 / 하아.. 10년이라니.. 미치겠네요? 하하.. 음.. 저도 목돈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는데, 적금 들기에는 이 쪽의 금리가 거의 제로금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이전에 하던 것처럼 주식으로나 가볼까 했는데, 역시.. 목돈이 중요하겠죠...?

감사합니당
@룰위웹 / 금은 한 10~15%정도 구매하려구요, 지금은 시세가 좀 올라간 편이니 약간 떨어질 때를 기다려야죠.. 현물이 그래도 좀 나은 듯 싶은데, 그것도 좀 알 수 없게끔 돌아가는 싶어서요.
엥 뭐 하시는데 비경력자 초봉이 4000 불이 넘어가요 ? 요즘 초봉 2200 ~ 2700 사이 아니에요 ?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