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헌터] [MHR] 라이즈 쌍검 조작 가이드 영상. 귀인공무 위주 설명. 추천콤보, 실전 팁 & 예시 포함.2021.05.14 AM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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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영상에 빠진 추가내용


1. 귀인강화상태때는 발도공격이 돌진연참 or 귀인공무로 바뀌게 됩니다.



ㅡ교체기술 부연설명


1. 귀인화 VS 귀인화[짐승]


귀인화는 발동 딜레이가 없고, 이속증가효과가 붙어서 실전에서 포지션 변경, 몬스터 공격회피가 더욱 유리합니다. 


귀인화[짐승]은 공격력이 높아지고, 회피스테미너 소모가 줄어서 귀인화 유지가 잘됩니다. 즉, 딜량 뽑아내는데 더욱 유리하죠.


어느쪽이 상위호환이라 말하긴 그렇고, 취향껏 선택하면 되는 일이지만. 그래도, 짐승쪽이 더 선택률이 높은듯 합니다.



2. 귀인돌진연참 VS 귀인공무


돌진연참은 다루기쉽고, 후딜이 짧아 안정적이지만. 데미지가 공무에게 상대가 안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쌍검은 공무를 주로 선택하는 편입니다. 익숙해지면 공무로도 안정적인 수렵이 가능해지고, 이후 설명할 망루뛰기와 함께 쓴다면, 생존력도 제법 나오거든요. 약점부위가 너무 아래쪽이라, 공무로치기 힘든 몹 상대로만 돌진연참이 그나마 쓰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벌레철사베기 VS 망루뛰기


벌레철사베기를 채용하면 더 DPS를 낼수있게 됩니다. 다만, 벌레쿨이 제법 긴 기술이라서, 이후 낙법이나 으스름뛰기를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망루뛰기는 헌터가 공중에서도 회피가 가능하게 만들어주기에, 귀인공무중 생존률을 크게 높여줍니다. 비행패턴 대처에도 더 유리하죠.


이것도 딜량인가 생존인가에 따른 선택이 될듯합니다.


 

ㅡ공무콤보에 대한 부연설명.


공모콤보는 엄밀히 말하면, 공무 1,2타와 공중 회전베기의 DPS가 좋은겁니다. 즉, 공무를 빠르게 공중회전베기로 캔슬시키는게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 이떄는 난무 이상의 화력을 순간적으로 보여주죠. (물론, 공무 다 맞추는것 보다 총데미지는 떨어지겠죠.)


하지만, 공무-공중 회전베기-평타2방-공무 반복으로, 콤보중간에 DPS가 낮은 일반공격 2타가 들어가기 때문에, 결국 실질적인 DPS는 난무와 큰차이가 나지 않게 됩니다. 


다만, 공무콤보 10타에 비해 난무는 16타로, 좀더 예리도 손실이 있으며. 대경직때 난무는 2번이 겨우 들어가는 반면, 공무콤보는 몬스터가 일어나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잘하면 3번까지도 넣을수 있기 때문에. 공무콤보 풀히트가 가능한 부위를 때릴때는, 공무를 쓰는게 더 낫겠네요. 


대신 타수비례 데미지를 주는 벌레철사베기의 추가타로 쓸때는 난무가 더 쎕니다. 



ㅡ체술 투자에 대한 정보


쌍검은 스테미너 관리를 위해, 체술 스킬을 채용하는경우가 있는데요. 라이즈서는 체술5 + 강주약이 효과가 있으며, 환경생물까지 전부 활용시 총 75%까지 스테소모량 감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체술5 + 경단체술은 중복효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즉, 경단체술을 쓴다면 체술4랩까지만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ㅡ속성무기를 쓰는 이유.


쌍검은 대부분 공격의 물리배율이 낮고, 속성배율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타수가 많기 때문에 속성데미지와 시너지가 높아요. 따라서, 대부분의 몬스터에게 약점부위에 맞춰 속성무기로 때리면, 무속성 무기 이상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다만, 물속, 용속 쌍검은 스펙이 조금 부실해서, 그렇게까지 압도적인 차이까지는 안나옵니다...)


하지만, 속성데미지를 높여주는 스킬은 1슬롯 짜리 속성강화외엔 효율이 상당히 낮기때문에, 커스텀 짤때는 공격, 간파, 슈퍼회심쪽으로 투자하게 됩니다. (백룡강화는 대체로 속성쪽으로.)

 

 

 

 
 
 
 
댓글 : 3 개
사실 태도에 비교하면, 좀 부족함이 있을테지만.. ㅎㅎ;
그래도 충분히 쓸만합니다!
와 이것보고 다시 쌍검입질이오네요
츄라이~! 츄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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