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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치유사] [화이트메인 공략] 데이터 주의. W 화메 위주로 설명.2018.09.12 AM 02:40
"회개하라, 수행 사제여."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한줄평가: 힐량은 높지만, CC기나 유틸기 부족이 아쉽. 최근 마나관리 특성 너프도 정말 크다..
목차
1. 특성 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화이트메인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열의가 부여된 아군의 생명력을 준 피해의 100%만큼 회복시킵니다.
일반 기술
절박함은 절박한 기도의 마나 소모량을 60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현재 마나 소모량: 30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첫 번째 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후 두 번째 타격이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456 (+4%) | 3068 |
생명력 재생 | 3.039 (+4%) | 6.40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1.176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 설명
화이트메인 - 레벨 1
화이트메인 - 레벨 1
지속 효과: 심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
화이트메인 - 레벨 1
[순교]: Q화메만 선택해줍니다. Q를 3연타로 넣었을때 그 힐량이 꽤 상승해서, 그 세이브 능력이 제법 높아지는 효과를 가집니다.
[관용]: W화메 필수특성. W를 추가적인 힐기술로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거기에 기본적인 W쿨감도 달려있어서 여러모로 좋습니다. 참고로 이효과로 아군을 치유해도 열의가 들어갑니다.
상황에 따라 적에게 걸지 아군에게 걸지를 판단 해주세요. 아군에게 걸면 그 대상에게 열의(패시브)가 추가되고 풀히트가 쉽고. 반대로 적에게 걸면 열의를 걸어 둔 모든 아군에게 힐이 들어가는대신 풀히트가 조금 어려운 편이죠.
[정의의 불길]: E화메 특성입니다. E가 CC기에 걸린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화메의 딜량 상승 + 열의를 통한 힐량상승 효과를 얻을수 있게 됩니다.
[약자에 연민을]: 솔직히 다른 특성에비해 메리트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미미한 효과입니다.
화이트메인 - 레벨 4
절박함이 3회 중첩되면 5초 동안 26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화이트메인 - 레벨 4
화이트메인 - 레벨 4
[확고한 신념]: Q화메 특성. Q연타의 마나부담을 어느정도 줄여주고, 3중첩때 본인에게 생기는 보호막으로 자신의 생존력이 꽤 상승하게 됩니다. 참고로, 3중첩 달성이후엔 Q를 더 넣은다고 해도 보호막이 추가적으로 더 생기지는 않습니다.
[종교재판관]: W화메 특성. 마나효율이 정말 좋아집니다. 절박함 1중첩까지는 W 한번에 오히려 마나가 차는 효과를 보여주죠. W화메의 높은 유지력의 원인이 되는 특성입니다. (절박함 1중첩 -> 마나 20회복 / 2중첩 -> 20소모 / 3중첩 -> 120소모.) 참고로, W는 일단 시전만 하면, 그 즉시 마나가 회복됩니다.
1랩 관용 특성을 사용해 아군을 치유 할때도, 그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면죄부]: E화메 특성. E에 적중한 적 1명당 마나를 회복하는 효과. 특히, 2번째 타격때의 회복량이 제법 높은편입니다. 아군의 CC기가 좋다면 E가 연타로 터지는게 쉬워져서 그만큼 효율이 올라가는 특성이죠.
화이트메인 - 레벨 7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Q, W 화메는 보통은 중재 를 갑니다. 역시, 지원가에게 가장 요구되는건, 저지불가를 통한 아군 세이브거든요. 중재를 쓰기 힘든 초보자 분들이나, 상대의 CC기가 빈약해서 굳이 저지불가가 필요 없는 상황이라면 다른 2개 특성을 고려해봅니다.
[열의에 찬 영혼]: Q/W화메 가리지 않고, 무난한 특성입니다. 본인의 체력관리가 조금더 편해지겠죠.
[광신적인 힘]: 조금 양날의 칼이 되는 극단적인 특성입니다. 기술위력 50% 증가는, W. E, 징벌궁, 20랩 화형특의 데미지는 물론이고, 화메의 모든 힐량이 전부 상승하게 되는 엄청난 효과거든요. 당연히 5초간 화메의 딜/힐 전부 급상승하게 됩니다. (이 점 때문에 E화메는 이 특성을 주력으로 사용해줍니다.)
하지만, 그 5초간 화메 본인이 입는 피해가 정말 커지기 때문에, 그사이 적의 공격에 노출되면, 그대로 화메가 폭사하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최적의 사용 타이밍은, 화메가 절대 적의 공격을 받지 않을 안정적인 위치에 있을때 or 붉은 가호 궁을 사용해 줬을때 정도가 되겠습니다.
10랩 성스러운 징벌을 찍을예정이라면, 이 특성 역시 필수적으로 찍어줍니다.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붉은 가호]: 주력궁극. 광역으로 주변의 아군들에게 힐 + 방어력 + 열의를 제공하는 쓸만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4초간 지속되는 40%의 방어력은 범위내 아군의 생존력을 급격하게 높여주죠. 이 4초간은 왠만한 적의 공격에도 끄떡도 하지않는 단단함을 보여줍니다. 쿨도 60초로 짧은편이라 자주 애용하게 될수밖에 없네요.
다만, 방어력 증가효과가 미중첩되는 패치 이후로 그 성능이 살짝 떨어진편이긴 합니다.
[성스러운 징벌]: 사용한 지점에 4초간 광역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화메가 주는 데미지는 열의를 통해 아군의 힐로 전환되기 때문에, 화메의 딜/힐 2가지에 모두 도움되는 궁극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특히, 한타지역에 좁은 지형이 많을때나 거점 점령전의 경우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적들이 감히 들어오기 힘든 데드존을 만드는 데도 사용될수 있거든요.
다만, 발동에 필요한 시간이 1초나 되고, 그 동안 적에게 아무런 CC기도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4초의 풀히트가 정말 힘든 편입니다. 따라서, 그냥 생으로 쓰면 그렇게까지 유의미한 데미지를 넣기는 조금 어렵죠. 따라서 R 깔아두고 W의 감속을 먹여주던가, 13랩 엄격한 규율의 속박효과의 연계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아니면, 다른 아군의 CC기의 연계로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7랩 광신적인 힘은 필수적으로 찍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데미지&힐량 증가량이 정말 높거든요.
화이트메인 - 레벨 13
화이트메인 - 레벨 13
화이트메인 - 레벨 13
[독선주의]: Q를 주변아군에게 써줄때마다 화메 본인 역시도 그 비슷한 힐량을 받게 됩니다. 자신에게 들어가는 Q를 아낄수 있게되서 절박함/마나관리가 조금 더 편하게 되겠죠. 특히, Q의 절박함 관리가 너무나도 소중한 Q화메일때 추천해봅니다.
[엄격한 규율]: CC기 하나 없는 화메에게 나름 쓸만한 속박기를 제공해 줍니다. 이어지는 아군의 CC연계도 기대해볼수 있고, 전투중에도 적 한명 딜 포커싱 넣을때도 꽤 도움이 됩니다. 성스러운 징벌 궁을 풀히트 시킬때도 제법 큰 도움이 됩니다.
[인도의 빛]: 화메의 모든 힐 기술이 이동속도를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아군들 세이브 시켜주는 능력이나, 적들을 추격하는 상황에서 나름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다른 2개의 특성에 비해 조금 부족하고 밋밋한 성능이라 경쟁력이 꽤 떨어지는 편입니다. 본인에게는 적용이 안된다는 점도 크네요. 비추
화이트메인 - 레벨 16
화이트메인 - 레벨 16
화이트메인 - 레벨 16
[광휘]: Q/W화메 둘다 주력으로 쓰기 좋습니다. 열의가 걸려있는 모든 아군에게 쓸만한 힐량이 한번에 들어갑니다. 특히, 다수의 아군에게 한번에 열의를 부여 할수있는 붉은가호 궁과 시너지가 좋겠네요. 화메의 광역힐량이 정말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미 절박함이 3회가 된 상황에서 다시한번 Q를 쓴다고 해도, 그 효과가 또다시 나오진 않습니다.
[연좌의 형벌]: W를 사용하면, 대상주변의 적 한명에게 기본 W의 69% 수준의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7랩 광신적인 힘을 찍은 W화메 한정으로만 고려해볼만 합니다. 기술위력이 50% 증가한 W가 하나 더 들어가니 꽤 훌륭한 딜/힐이 나오게 되겠죠.
1랩 관용 특성을 이용해 아군에게 W를 사용해주는 상황에서도, 대상 주변에 적영웅이 있다면 이 효과가 나옵니다.
[가차없는 채찍질]: E화메 필수특성. E의 데미지가 약간 증가하고, 조건부로 쿨이 크게 감소하는 효과입니다. 당연히 화메의 딜/힐이 꽤 상승하게 되겠죠.
화이트메인 - 레벨 20
화이트메인 - 레벨 20
화이트메인 - 레벨 20
화이트메인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붉은 성전]: 치유량 증가는 그닥 의미있는 수치는 아니고요. 광역으로 정화를 넣을수 있다는 점에서 쓸만합니다. 이건 본인에게도 적용 됩니다.
[심판의 날]: 아군간의 기술연계가 쓸만한 편이라면 고려해줍니다. 다수의 적들을 예쁘게 모아서 다른 아군들의 기술이 좀더 많은 적들에게 적중하게 되겠죠.
[복종]: W의 지속시간의 최대 3초간 상당한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넣어주게 됩니다. 적의 딜러가 아군 진형에서 깽판칠때 걸어주면 정말 좋아하겠지요.16랩 연좌의 형벌 까지 찍어주면, 이 약화가 2명에게 동시에 들어가게 됩니다. 당연히 시너지가 좋겠네요.
[화형]: 적 단일대상에게 아군들이 딜포커싱 할때 걸어주면 좋겠습니다. 4초간이나 지속되는 취약에 꽤 쏠쏠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겠죠. 7랩 광신적인 힘과도 시너지가 있습니다.
2. 트리별 소개
1. W 화메
화이트메인 - 레벨 1
지속 효과: 심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이트메인 - 레벨 4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3
화이트메인 - 레벨 16
화이트메인 - 레벨 20
[보조특성]
7레벨:
화이트메인 - 레벨 7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13레벨:
화이트메인 - 레벨 13
16레벨:
화이트메인 - 레벨 16
20레벨:
화이트메인 - 레벨 20
화이트메인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트리설명]
1랩 관용을 통해 추가적인 힐이 가능하고, 4랩 종교재판관을 통해 지속적인 마나수급까지 가능하기에, 화메의 모든 트리중 가장 힐 유지력이 높은 트리입니다. 성능도 가장 무난해서, 특별히 상황을 가리지 않고 언제나 선택해볼만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운용법]
비전투 상황이나 가벼운 라인전, 여유가 있는 전투때는, QQ - W 로 마나 20소모로 Q 2번의 힐을 넣어주는 편이고. 마나가 없다 싶을때는, Q - W 를 통해, 마나 20을 회복해가며 힐을 넣어줍니다. 한타나, 아군이 물려서 긴박한 상황에서는 QQQ - W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나 120소모로 Q 3번의 힐과 16랩 광휘특성을 발동시키는게 가능해지죠.
W가 쿨이 도는 동안에는 마나를 회복할 방법이 없기때문에, Q를 알아서 1~2번 정도로 끊어쓰면서 절박함을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정말로 추가 힐을 넣지 않으면 그 대상이 사망할정도로 위급한 상황에선 QQQ - W - QQQ 의 마나 390소모로 Q 6번, 광휘 2번의 힐량을 넣어줍니다. 마나 소모량이 뼈아프긴 하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이 됩니다.
이후 들어가는 4번째 Q는 마나소모량이 210이나 되고, 16랩 광휘도 발동이 안되기 때문에 효율로 따지면 정말 극악하죠. 따라서, 왠만하면 4초를 기다려, 절박함이 사라지고 나서부터야 Q를 넣는걸 추천합니다. 무턱대고 Q연타로 넣다보면 이후에 마나가 거덜나게되서 미래가 없어지거든요...
아군 대상이 너무 위급해서 이걸 어떻게든 살려야 하겠다고 생각될때만, 눈물을 머금고, Q를 1번 더 넣어줍니다. 다만, 화메의 모든 마나가 전부 소멸하는선택이 될겁니다..
기본적으로는 QQQ - W 까지만.
긴급한 순간에는, QQQ - W - QQQ. 즉, 3번 까지만 추가로 더 넣어줍니다.
만약, 콤보 도중 느릿하게 들어가는 W힐로는 적들의 폭딜이 감당이 안되겠다 싶을때면, W를 도중에 끊어주고 QQQ 연타해주세요.
HPS는 QQQ를 바로 이어주는 편이 더 높아서, 순간 세이브에는 이쪽이 더 좋습니다.
2. E 화메
화이트메인 - 레벨 1
화이트메인 - 레벨 4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3
화이트메인 - 레벨 16
화이트메인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보조특성]
10랩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화이트메인 - 레벨 20
화이트메인 - 레벨 20
Q트리에 이어서 W화메도 큰 너프를 받게 되었고, 이번에 E 자체 성능과 관련특성이 지속적으로 상향되면서 어느정도 고려해볼만한 수준까지는 성능이 올라온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랭겜에서 이 트리하려고 화메 뽑는건 비추합니다.. 한방 딜&힐뽕은 있지만 평소에 너무 불안정한 트리에요.
어쩌다보니 각이 나왔다 싶을때, 깜작 조커카드 정도로 선택해볼만한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강조합니다만, 반드시 아군의 CC기가 강한 조합에서만 사용해주세요! E의 2연타가 적들에게 제대로 들어가야만 의미를 가지는 트리다보니, 그동안 적의 발을 묶어둘 아군의 감속, 스턴, 속박등의 CC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E가 잘맞는다는 가정하에서는 딜량이 정말 잘나오는 편입니다. 7랩 광신적인 힘을 사용하는 도중에 W, E, 징벌궁, 20랩 화형의 모든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기 때문에 지원가치곤 엄청난 양의 딜을 넣을수 있는 트리죠. 덕분에 열의를 통한 힐량도 덩달아 잘나오게 되겠죠. 특히,16랩 가차없는 채찍질이 연타로 터지기만 한다면 ㄷㄷ..
단점은 E의 적중에 모든것이 달려있는 트리기 때문에.. E가 잘 안맞는 상황에서는 말짱 꽝이 된다는 점입니다. E가 중간에 딜레이가 0.5초 있다보니, 그냥쓰면 2연타가 잘 안맞는 편이거든요. 아군의 CC기가 없으면 걍 무쓸모고, 있다고 해도 그 합이 잘 안맞으면 역시나 답이 없죠.
또, E를 적영웅에게 맞출때만 효과를 받는 특성들이 많기 때문에, 비전투 상황에서의 힐유지력은 제법 떨어진다는 단점도 가집니다.
[운용법]
대부분의 힐량이 열의를 통한 회복이기에, Q를 다수의 아군에게 1개씩 나눠주면서 최대한 열의의 회복을 퍼트려주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광역힐량이 잘나와요. (물론 어쩔수 없을때는 Q를 단일대상에게 전부 줘야 하겠지만요..)
Q는 보통 한번에 1~2번 정도만 사용해주면서 절박함 관리를 해주다가, 정말 중요한 상황에서만 QQQ 3연타 해줍니다. 4번째 Q는 역시나 미래를 전부 날려버리는 선택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시점에서는 7랩 광신적인 힘을 사용해주고 모든 딜링기술을 한번에 퍼부어주세요. 징벌궁 먼저 깔고 - 화형- E - W가 기본 콤보입니다.
W는 적당히 유지해주다가 E쿨 돌아올때면 끊고, 이후 E 연타 해주세요. 왠만한 물몸 영웅정도는 원콤도 기대해볼수 있는 강력한 딜량을 보여주게 됩니다.
3. Q화메
화이트메인 - 레벨 1
화이트메인 - 레벨 4
절박함이 3회 중첩되면 5초 동안 26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화이트메인 - 레벨 13
화이트메인 - 레벨 16
화이트메인 - 레벨 20
[보조특성]
7레벨:
화이트메인 - 레벨 7
화이트메인 - 레벨 7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20레벨:
화이트메인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트리설명]
아군 세이브능력, 본인의 생존능력에 특화된 트리 입니다.
QQQ가 들어갔을때, 1랩 순교 특성 덕분에 순간적으로 상당한 힐량이 들어가거든요. 또, 본인이 물렸을때 QQQ 해주면, 4랩 확고한 신념의 보호막,16랩 광휘가 동시에 터지면서 상당한 자가 생존능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4랩 확고한 신념 특성의 Q마나 감소량이 반토막 나면서 마나관리가 정말 빠듯해졌습니다. 우선 힐 유지력이 우서 수준으로 되버리고, 한번에 넣을수 있는 최대 Q 갯수마저 줄어 들어서 그 힐량마저 떨어진 트리죠. 이런 점들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가장 답없는 트리가 아닌가 생각되고 있습니다. 마나가 정말 조루라는게 느껴질겁니다. ㅜㅠ
(따라서, 13랩 독선주의를 반드시 찍어서, 조금이라도 본인에게 들어가는 Q를 아끼게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빠대에서 본인 생존이 정말 힘들다 싶을때 정도나 고려 해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운용법]
비전투 상황, 여유로운 전투 상황에서는Q, QQ 정도만 써주면서 마나를 최대한 아껴 줍니다. 이후에는 4초를 기다렸다가 다시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긴박한 전투상황, 누군가 한명 살려야 할때만 QQQ 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4초 기다려서 절박함이 사라지면, 그때부터 다시 Q를 넣어 주는걸 추천드려요. 4번째 Q는 힐량/마나비용이 역시나 정말 극악의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4번째 Q때는 4랩 확고한 신념,16랩 광휘 의 3중첩 효과도 없기에 비추합니다. (물론, 정말 살려야 겠다 싶을때만, 역시 눈물을 머금고 넣어줍니다.)
아무래도 마나 유지력이 정말 부족한 트리다보니, 다른 화메트리보다 절박함 관리가 더욱 중요한 트리입니다. Q 한번 한번을 정말 신중하게 사용해줘야 하고, 지금 타이밍에는 Q를 몇번까지 넣어야 좋을지를 계속 머리속으로 계산해야합니다. 이후, 전투가 지속될때를 위한 마나도 남겨 놔야하기 때문이죠.
3. 기본 플레이
화이트메인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열의가 부여된 아군의 생명력을 준 피해의 100%만큼 회복시킵니다.
화메의 모든 힐기술. 즉, Q, 1랩 관용, W, 붉은가호에 걸린 아군에게 전부 열의가 붙게 됩니다. 이것은 8초간 유지되어 이후 화메가 줄수있는 모든 피해가 전부 회복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당연히, 다수의 아군에게 힐을 분배해서 열의를 많이 걸어둘수록, 그만큼 높은 누적 힐량이 나오게 되겠지요.
화이트메인
절박함은 절박한 기도의 마나 소모량을 60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현재 마나 소모량: 30
마나 30
쿨이 없는 기술이지만 사실상 절박함 유지시간인 4초가 그 역할을 대신 한다고 봐야겠네요. 연속으로 사용할때마다 그 마나소모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마나소모량은 위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생략 하겠습니다.
화이트메인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3초간 풀히트시, 최대 330이라는 나쁘지 않는 딜을 줍니다. 화메의 딜은 열의를 통해 아군의 힐로 전환되기 때문에, 한타중 간간히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W화메는 이 사용 타이밍 조절이 절박함 관리에 있어서 정말 중요합니다.
감속 30% 효과도 있기때문에, 도망가는 적에게 걸어주면, 킬캐치에 약간의 도움이 됩니다. 특히, 13랩엄격한 규율 특성이 찍혓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13랩 엄격한 규율
E 미리 쓰고, W를 이어서 적중시켜 줍니다.
화이트메인
첫 번째 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후 두 번째 타격이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화메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직선의 채찍이 떨어지고, 영웅이 적중하게되면 이후 수직방향으로 다시한번 채찍이 발동 됩니다. 사실상 같은 영웅에게 2번 맞추려면, 정중앙에 핀포인트로 맞춰야 겠네요. 약간의 견제/딜링 기술정도로 봐주면 될듯합니다. 이것도 열의를 통해 힐로 바뀌겠죠. 특히, E화메의 주된 힐링기술입니다.
쿨이 6초로 짧은편이라, 적의 오브젝트 캐스팅 같은걸 방해 해줄때도 나름 쓸만합니다.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한타에서 화메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 순간이 바로 이 궁극기가 찍히는 때죠. 광역으로 순간 들어가는 힐량은 낮은 편이지만, 다수의 아군에게 열의를 걸어 준다는점과, 4초간 40%나 되는 높은 방어도를 제공 한다는 점에서 정말 무시무시한 궁극기입니다. 적들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춰 R 한번만 살포시 눌러주면, 4초간 적이 아무것도 할수 있는게 없는 상황조차 쉽게 만들어냅니다.
특히, 다수의 아군에게 열의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16랩광휘 특성과 정말 시너지가 좋습니다.
다만, 방어력 증가효과가 다른 기술들과 중첩되지 않게되는 패치이후 그 위력이 살짝 준편입니다.
리밍 스킬로부터 레이너 세이브.
본인이 물렸을때, 생존기로도 활용가능.
특히, 이어지는 QQQ로 16랩 광휘가 발동되서, 다수의 아군에게 추가 힐 지원.
화이트메인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용한 지점에 4초간 광역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화메가 주는 데미지는 열의를 통해 아군의 힐로 전환되기 때문에, 화메의 딜/힐 2가지에 모두 도움되는 궁극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특히, 한타지역에 좁은 지형이 많을때나 거점 점령전의 경우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적들이 감히 들어오기 힘든 데드존을 만드는 데도 사용될수 있거든요.
다만, 발동에 필요한 시간이 1초나 되고, 그 동안 적에게 아무런 CC기도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4초의 풀히트가 정말 힘든 편입니다. 따라서, 그냥 생으로 쓰면 그렇게까지 유의미한 데미지를 넣기는 조금 어렵죠. 따라서 R 깔아두고 W의 감속을 먹여주던가, 13랩 엄격한 규율의 속박 효과의 연계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아니면, 다른 아군의 CC기의 연계로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쿨이 100초나 된다는 점도 조금 아쉬운 편이네요.
Ps. 영웅상성이나 맵상성은 딱히 가리지 않습니다. 힐이 타겟팅 기술이라서 트레이서/겐지/일리단 같은 기동성이 빠른 녀석들에게 지속적으로 힐을 넣어주기 편하다 정도가 있으려나요.. 붉은 가호의 방어력 증가효과도 저런 녀석들 보호해주기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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