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철권 인공지능 강화학습 만들기!2019.02.11 PM 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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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에 강화학습을 이용한 인공지능을 만든다면 ~~이렇게 될것이다 라는 간단한 소논문으로 쓰고 이후 직접 시도

 

치트엔진으로 몇몇 데이터를 얻어내는데는 성공했지만 한계가 존재

 

그래서 유니티엔진으로 철권을 유사구현하고 공격 기술은 한10~20개 정도로 구현후 이걸 ML AGENT로 학습시켜서 그럴듯하게 작동한다면 제 주장을 뒷받침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플랜 변경

 

콤보같은건 어퍼나 카운터 기술을 추가시켜놓고 맞추면 자동으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형태로 심플하게 구현

 

레아나 파워크래시 레이지드라이브는 현재로써는 제외

 

 

이게 잘되야 대학원 졸업 수월하게 할텐데 걱정이네요

댓글 : 6 개
철권 랭대하다보면 말씀하신 핵같은게 존재합니다.
아마 알고 계시겠지만요 ㅎㅎ

직접파일찾아서 보시는것도 어떠실런지요.
갠 인공지능이 아니라 메모리값 기술 인풋 가지고 자동으로 방어하도록 한놈이라 달라요
이거랑은 다르지만 과거 버파 때 일본 고수들 데이터 집어넣어서 게임 내 오락실마다 고수가 있다는 퀘스트가 있었습니다. 당시 꽤 원하던 기능인데 (완벽구현은 아니지만) 꽤 재밌었거든요. 격겜에서 성장형 AI가 나온다면 꽤 흥미로울 것 같기도 하네요.
이것도 이론상으로는 성장형 AI입죠
기보같은게 없어서 학습이 굉장히 어려울것 같긴 하지만 꽤 흥미있는 주제네요

대신 프레임 이득이 확실한 게임이니만큼 압박패턴이나 움직임은 사람을 초월할 괴물이 나올것 같네용...
프레임을 통한 숫자계산이 편리한 게임이니까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시작했습니다
모방학습도 한번 해볼려구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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