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유니티 엔진에서 공중콤보 같은거 구현할때요...2019.03.06 PM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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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공중 콤보 같은거 구현할때요

 

결국 y축값에 변화를 줘야 하잖아요?

 

그러면 translate로 좌표값을 변경해주는게 편한가요 아니면 addforce로 힘을 가하는게 편한가요?

 

후자가 더 간편할려나요?

 

 

댓글 : 3 개
물리를 사용하실건지에 따라 다릅니다.
물리를 사용한다면 translate은 단순 좌표 이동이라 물리에 부딪히게 되고,
반대로 물리를 사용안하면 addforce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철권처럼 만들려면 addforce가 맞겠네요 그럼...
  • Zen
  • 2019/03/06 PM 08:02
물리가 중요한 게임이 아니면 가능하면 물리엔진은 안 쓰는게 낫더라구요.
콤보공격이 먹히면 애니메이션에 맞춰서 공격캐릭터, 피격캐릭터 거리 유지해서 좌표값만 변화주시고
막타 때릴때만 피격캐릭터 rigidbody에 addforce써서 날려버리는 게 좋지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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