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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유니티 레이캐스트 질문좀2019.04.04 PM 02:29
지금 발 밑으로 레이캐스트 쏴서 바닥에 닿았는지 안닿았는지를 체크하는데요
혹시 아무것도 안닿은 상태도 체크할 수 있나요???
공중에 떠있는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서요
댓글 : 10 개
- TYPE-1046R
- 2019/04/04 PM 02:42
바닥으로 레이를 쏴서 체크 하실떄 레이 길이를 조절하시거나 충돌지점과 현제 위치와의 거리를 비교해서 찾으시면됨니다.
- cogito
- 2019/04/04 PM 02:42
넹 레이케스트의 길이를 지정할수 있어요
유니티 api 링크-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Collider.Raycast.html
public bool Raycast(Ray ray, out RaycastHit hitInfo, float maxDistance);
저 맥스 디스턴스부분을 인피니티로 안하시면 일정 거리까지만 체크가 되는데 그 거리안에 아무것도 없으면 null뜹니당
유니티 api 링크-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Collider.Raycast.html
public bool Raycast(Ray ray, out RaycastHit hitInfo, float maxDistance);
저 맥스 디스턴스부분을 인피니티로 안하시면 일정 거리까지만 체크가 되는데 그 거리안에 아무것도 없으면 null뜹니당
- cogito
- 2019/04/04 PM 02:43
참고로 레이케스트는 레이어를 지정해서 특정 레이어를 무시하는 식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구 레이케스트가 여러가지를 중복 체크 할경우 순서는 임의로 설정되기 때문에 따로 거리 체크를 해주셔서 사용하셔야 되영 ㅇㅇ/
- 돼지 저금통
- 2019/04/04 PM 03:06
null체크 어떻게 하죠?
해도 안되네요 ㅠㅠ
해도 안되네요 ㅠㅠ
- cogito
- 2019/04/04 PM 03:15
코드 짠거좀 볼수 있을까여 ㄷ?
- 돼지 저금통
- 2019/04/04 PM 03:19
아 해결했어요 정말감사해요!
- inwha
- 2019/04/04 PM 03:21
raycasthit 이 구조체라서 null 안나올거에요
- cogito
- 2019/04/04 PM 05:58
제가 말한 null 된다는건 체크가 되는지 아닌지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ㄷ hit는 null 시킬수 없지만 hit.transform은 null 로찍히거든여 제글에 답글 다신건 아닌데 제 댓글이 오해의 소지가 있는거 같아서 답글 답니다 ㄷ
- hardcom0
- 2019/04/04 PM 03:31
? raycast 가 더 빠른가요? 콜리젼, 콜리더 충돌 체크나 트리거로 플래그 하나 넣고 하는게 편하지 않아요?
- 돼지 저금통
- 2019/04/04 PM 03:48
그건 다른 기능으로 쓸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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