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와 진짜 격투게임 프로그래머들 존경스럽네요2019.05.09 PM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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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존경함

 

애니매이션 연결하는것도 졸라 빡세고

 

판정 넣는것도 졸라 빡세고

 

진짜 처리해야할게 한두가지가 아닌...

 

진짜 더럽게 빡세네요

댓글 : 14 개
https://www.youtube.com/watch?v=DnBZIG5NT1s 고교시절에 PS1으로 3D 격투 쯔꾸르 만들던 기억이 나네요
요런 쯔꾸르 다시 나오면 좋겠네여. 버파5 안나오는데 나만의 스팀 버파 5 만들기 ㅋㅋ 그런데 이런 쯔꾸르는 적 Ai도 만들수 있나요 ?
1991년에 갑자기 등장한 스트리트파이터2가 정말 대단했었죠.
지금봐도 어떻게 그런 게임이 뚝딱 탄생했는지 경이로울 지경.
그야 스파1이 있었으니까요.
최초로 코맨드형 필살기가 있는게임.

전 이얼쿵푸(12쿵후)가 더 대단했습니다.

발끝 손끝의 스프라이트가 겹치는걸 판단하고, 피탄판정이 있었으니까요.
동작도 다양했고.
요즘은 근데 캐릭별로 시리즈 대대로 내려오던 스크립트가 있어서 기본적으로 재활용하면서
그래픽쪽을 더 많이 신경쓰는 편이긴 합니다. 날로먹어서 죄송합니다...
스크립튼 재활용은 어떤 게임이든지 있는거니까요...
폴리님 그래서 철대스좀 빨리요...
와 실제 격겜 프로그래머이신가보네요
대단하십니다
하지만 캐피탈ㄹ리즘 앞에선 호우!!
프로그래밍이란게 처음에 할때는 힘들긴합니다.
자신만의 노하우나 라이브러리 같은게 없으니 좀 힘들죠.
판정넣고 애니 연결하는것도 시스템이나 유틸리티툴 등으로 해놓으면
그담부턴 그냥 수치나 판정박스 크기넣기만 하면 되겠죠.
프로그래머가 문제가 아니고 기획이 없어서 메타화를 못시켜서 님이 지금 빡센거임. 요즘 격투는 그렇게 생 노가다로 프로그래머가 판정 넣지 않음. 다 파일이랑 좌표화 되어있어서 문서로도 얼마든지 적용 가능함.
전 그런 노하우가 없...
그 노하우가 없어서 힘든거 ㅎㅎㅎ
머신러닝 한다고 격투 게임 직접 만드는 주인장님도 대단... 저 옛날에 2D 격투게임 만들기로 슬라임 격투게임 만들었는데 파일은 소실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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