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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롤이나 도타의 오토 어택을 유니티로 구현할려고 하는데2019.10.06 PM 01:46
보통 유니티는 피격판정을 태그로 Enemy, player, wall 이렇게 지정해서 오브젝트의 충돌판정을 체크하잖아요?
그러면 같은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미니언)가 3마리씩 2줄로 있다고 가정하구요
ㅇ ㅇ
ㅇ ㅇ
ㅇ ㅇ
이렇게요
ㅇ ㅇ
■ ㅇ ●
ㅇ ㅇ
검은 네모가 두번째 동그라미 미니언을 타게팅해서 화살을 쐇다고 하면
앞에 있는 미니언도 같은 태그기 때문에 앞줄에 있는놈한테 막히겠죠?
이걸 타게팅된 미니언한테 정확히 충돌판정을 가할려면 현재 생각나는게
1. 오브젝트 이름으로 판별하여 물리판정을 가한다
2. 타게팅 된 오브젝트의 태그만 일시적으로 변경시킨다.
3. 공격 범위안에 있는 오브젝트를 배열이나 리스트에 쑤셔넣은후 지정한 오브젝트와 배열안의 오브젝트가 같은지를 판별한다.
현재로써는 이 2가지만 전 생각나는데요
첫번째는 오브젝트 이름 검출은 성능을 많이 잡아먹어서 별로라고 들었고...
두번째도 ■캐릭이 여러개여서 동시다발적으로 타게팅 되면 맨 앞의 미니언만 맞을거 같고
공격 범위안에 오브젝트들을 배열에다 넣은뒤 배열에 넣은놈이랑 같은지 판별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일까요
댓글 : 6 개
- 재바리닷!!
- 2019/10/06 PM 02:40
타겟팅 공격과 논타겟 공격을 구분해야해요
타겟팅 공격은 지정한 오브젝트에 날아가서 지정한 오브젝트와 충돌하면 처리하게해주어합니다
타겟팅 공격은 지정한 오브젝트에 날아가서 지정한 오브젝트와 충돌하면 처리하게해주어합니다
- 재바리닷!!
- 2019/10/06 PM 02:43
롤 같은 경우는 마우스로 클릭하게 그 오브젝트가 선택되서 그 오브젝트가 타겟티 되기깨문에 이름검출같은게 필요가없죠
- 돼지 저금통
- 2019/10/06 PM 02:49
아 설명이 부족했네요
이거 만들고 강화학습 적용해서 AI가 플레이하는거라 마우스 타게팅을 안써서요;;
이거 만들고 강화학습 적용해서 AI가 플레이하는거라 마우스 타게팅을 안써서요;;
- 재바리닷!!
- 2019/10/06 PM 02:44
클릭하게->클릭해서 타겟티->타겟이. ㅋㅋ오타가 많네요
- 재바리닷!!
- 2019/10/06 PM 02:45
그리고 전 보통 에너미를 생성할때마다 에너미 클래스를 만들어서 거기에 리스트로 계속 넣어두엇다가 거기서 찾는 식으로 합니다. 아군 적군 아군미니언 적군 미니언 4개로 나누어서 가지고있으면 좋을거같네요
- 재바리닷!!
- 2019/10/06 PM 02:47
설명이 복잡하게된듯요 ㅋㅋ암튼 파이팅입니다 ㅋ 쪽지주심 더 설명해들수 있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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