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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유니티 엔진에서 좌표 값이 이상하게 나오는데 왜이럴까요2019.10.23 PM 10:16
DPS_BLUE와 DPS_Cursor은 같은 부모 아래 같은 좌표에 있는데
z값을 정규화해서 찍어보면 서로 다른 좌표가 나옵니다
SelfCPos = Self_Cursor_tr.transform.p-osition; // 가상 커서 좌표
SelfCPos.z = SelfCPos.normalized.z;
Debug.Log("가상커서 Z 좌표"+SelfCPos.z);
Selfpos = Self_tr.transform.p-osition; // 현재 DPS 바디 좌표
Selfpos.z = Selfpos.normalized.z;
Debug.Log("챔피언 Z 좌표" + Selfpos.z);
코드상으로는 이런데 왜 서로 다른 좌표가 찍히는거죠?
가상커서가 0.77일때 DPS_BLUE는 0.98을 찍고 있습니다.
둘다 X좌표는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Z값만 표기가 이상해요
Y값은 애초에 건들지도 않구요
정규화만 하면 서로 좌표가 다르게 나옵니다
그냥 Z값 찍으면 서로 동일하게 나오구요
댓글 : 3 개
- 루리웹-2672327379
- 2019/10/23 PM 10:49
두번째 스샷보면 2객체의 Y 값이 원래 다른거 같네요.
Y 값이 다르니 정규화해도 값이 다르죠.
이론상 값이 다른 벡터 2개가 정규화해도 같으려면 완전히 같은 방향이여야 합니다.
근데 어차피 float 소수점 오차때문에 같은 방향 백터 2개를 정규화해도 완전히 같지 않습니다.
Y 값이 다르니 정규화해도 값이 다르죠.
이론상 값이 다른 벡터 2개가 정규화해도 같으려면 완전히 같은 방향이여야 합니다.
근데 어차피 float 소수점 오차때문에 같은 방향 백터 2개를 정규화해도 완전히 같지 않습니다.
- 루리순돌
- 2019/11/04 PM 07:03
노멀라이즈 하는건 벡터의 크기를 1로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생각하시는 스케일링이랑은 좀 다릅니다.
- 돼지 저금통
- 2019/10/23 PM 10:50
아 y값이 다르면 정규화 해도 다른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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