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게임 기획에 관해서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2022.10.23 PM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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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상용화된 게임에서 아이템 드랍이 정말로 랜덤(난수)로 드랍되나요?


던파  모바일 즐겨하는데 디렉터 피셜로는 모든 아이템의 드랍확률은 동일하다 인데


아무리 봐도 말이안되는거 같고 드랍테이블이 있는거 같아서요


게다가 오늘 1명이 스샷을 올렸는데 아이템 300개중 똑같은 아이템이 8분만에 5개 연속으로 나온다는게...


또 프로그래밍 관점에서 보면 매번 템 드랍될때마다 난수를 발생시키는것도 성능에 안좋은거 같고...


다른 게임에서는 보통 어떤가요?

댓글 : 2 개
아이템은 경제적관점과 성장(아이템, 영웅, 계정 등등)관점의 가치에 따라 드랍확률을 정하게 됩니다.
모든 아이템의 드랍확률은 동일할 수 없으며, 관점에 따른 아이템의 분류와 등급으로 분류하게되며 분류와 등급에 따른 기본가치를 기준으로 세부분류를 하여 가치를 매기게되고 확률을 구분합니다.

게임의 장르, 특성, 규칙에 따라 달라질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성장과 경제라는 큰틀에서 드랍확률을 정하게됩니다.
몬헌은 드랍테이블 방식이고
대부분의 게임은 확률 방식일 겁니다.
드랍테이블 짜는 규칙 만드는 게 더 어려워요
'등급' 별로 확률을 정하고 등급 안에서는 무작위로 하는 식이 쉽고 등급만 조정하면 돼서 편합니다.
레이드에서 6주 연속 같은 템이 나왔었는데 이게 테이블 식이면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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