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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게임에 대한 고뇌 2022.07.07 PM 05:53
영원히 소모되지 않는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무의미하게 레벨업하는것 말고
데미지가 100에서 200이 된다고 강해지는게 아닌것처럼
그나마 디비니티가 전술 말고는 달리 격차가 없기는 했는데
무한한 변수를 만들어내는게 필요합니다
애초에 레벨이나 스탯 데미지에는 변수가 없어요
그냥 뎀딜 높으면 뎀딜이 높아지는것이죠
의미가 없어요
사실 많은 게임들 하면서 내가 재밌다고 느낀건
게임이 정해놓은 시스템중에서 얼마나 내 개인적은 특성으로 전혀 의외의 것을 불러내느냐 였던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전형적인 메타가 어느 게임에나 나오기 마련인데
전혀 의외의 메타가 굳이 성능충 아니여도 전략적으로 효율이 나오느냐 그런거 연구하는
실제로 게임이 따라오라고 한 가이드에 따른적은 별로 없었던것 같아요
게임 시스템 쪽에서 제시해주는 시스템을 받아들이고 나름 괜찮을수는 있지만
결국 내가 원하고 찾아 헤메이는건 전혀 다른 방식..내가 해보고싶었던걸 하는것
그게 본질이엿습니다
게임이 말하길
여기서는 이렇게 하면되고 여기서는 이렇게 하면되요
그러면 재밌어요 라고 말하는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그렇게 했더니, 그것도 괜찮은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건 내 모험이 아니야
그런 생각이 드는겁니다
내 여정이 아닌겁니다 가이드만 따라다니는것이죠
요즘 게임은 그래도 선택지 자유도나 오픈월드 방식이긴 한데
여전히 성에 안찹니다
결론 : 할겜이 없다
댓글 : 3 개
- 샤이유게
- 2022/07/07 PM 06:20
이런관점에서 보면 체스와 장기를 이긴 비디오게임은 아직 없는걸지도 모르겠네요.
- I루시에드I
- 2022/07/07 PM 07:30
게이머에서 디벨로퍼로 전환을
- 루리웹-1106716875
- 2022/08/18 PM 05:13
어그로 글삭 빤스런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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