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갓겜 검은사막 하세요2022.07.24 PM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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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50까지만 넘기면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왜 게임을 하기위해서 만렙까지 모든걸 재껴야하는가


심지어 나조차도 결국엔 다른 유저에게 일단 만렙까지만 하라고 조언을 해줄수밖에 없다


이 현상 자체를 제거해야된다 

 

도대체 만렙까지의 컨텐츠는 왜 존재하며 굳이 왜 그걸 의미없이 재껴야만하는가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단순히 경험치 버프를 준다음에

 

최대한 재끼는걸 빨리해라 라는식으로 지원을 해준다

 

이것이 존재할 이유는??

 

MMO에 존재하는 무의미한 적폐현상인데

 

왜 몇년이 지난 지금도 이 과정을 되풀이하고 당연시여기는지 모르겠다

 

디아3는 시작하자마자 본론으로 들어갈수있다

 

레벨이 낮던 어떻던 네팔렘 균열 들어가도되는거고

 

스토리모드도 자유롭게 이동하고 자유롭게 레벨업하고 본인 스스로 자유롭게 장비갖추면된다

 

이걸 mmo에서 하게 하면된다

 

mmo는 왜 항상 그런식인가?에 대한 의문이 만일

 

아 결국 온라인게임도 유저모아야하고 돈벌어야할것 아니냐

 

이게 만약 논점이라면

 

더욱이, 왜 애초에 mmo알피지에 고인물화, 신규유저가 늘지 않는가 등에 대해서

 

초기 컨텐츠를 재끼니까

 

진입장벽이 형성된다, 왜냐면 초기 컨텐츠를 재끼는 만렙까지의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임

 

그러니까 문제는 이미 확실하고 명확하게 모든게 그자리에 있다

 

왜 초기 컨텐츠를 재끼는가에 대한것임

 

난이도 설정문제

 

게임의 본질적 컨텐츠를 먼저 살펴보고


전투, 장비강화, 생활컨텐츠 등등


그게 필요하게 만들면된다 


본론으로 초반부터 들어가게 해야하는것이고


난이도가 높으면 초반 컨텐츠라할지라도 의미를 가질수있어야함


재끼는걸 하지말아라 이게 곧 어째거나 게임 흥하는 요소로 이어질수밖에 없음


유저들이 진입장벽, 무의미한 시간보내기를 하지않게 하는거 


무의미한 적폐현상 제거 = 갓흥겜


더 깊이 있게 현상의 원인과 뿌리를 살펴보면


전체주의 대다수에 의해 매몰된 개인존재 상실 


이게 mmo게임과 만났을때 진입장벽을 생성함 

 

다운로드 (2).png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레벨 50까지만 오랑게요

 

 



댓글 : 6 개
만렙까지의 컨텐츠도 없지만. 이후의 컨텐츠도 의미가 없는겜이예요. 하시다보면 차라리 만렙까지 찍을때가 더 재미있었구나 하실겁니다
심각하군요 ㅜㅠ;; 그래도 지금 레벨 50되니까 필드몹도 꽤 어렵고 장비강화나 물약 제조할 이유가 생기긴하는데..흠.. 메인퀘 발렌시아까지만 밀고 그다음부턴 부캐들 그냥 필드 돌아다니면서 자유 탐험 시켜야겟네요..
49인가..어쩌저찌 슈팅게임처럼 하긴했는데 .도저히 이게 뭐하는 게임인가 싶어서 더이상 못하것더라구요 .
ㅋㅋㅋㅋ 전투에 전술이 그다지 없다보니... mmo 인걸 감안해서 ... 차라리 턴제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듯싶습니다. 턴제로 만들고 무의미한 대다수 전투대신 소규모 전투 전략전술로하고, 그대신 컨텐츠 디테일을 더 살리는편이 효율적이라고 봅니당. 디비니티2나 발더스게이트 스타일로 검은사막2 만들었으면좋겟네영
이게 문제가 56 까지 난이도를 쉽게 만든거까진 좋은데, 그 중간 컨텐츠를 죄다 그냥 넘어가도 아무 지장이 없음.

좋게 말하면 자유도인데, 나쁘게 말하면 컨텐츠는 만들어놓고 그냥 버려놓은게 너무 많음
어그로 글삭 빤스런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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