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검은사막] 가디언 알티노바 입성2022.08.02 PM 02:5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사본 -2022-08-02_6204141.jpg

 

드디어 가디언도 이제 알티노바로 왓네영

 

레벨 52 이고 전승 생각중입니다

 

 

사본 -2022-08-02_5915871.jpg

 

 디아블로 같이 생긴 보스 ㅋㅋ 용암족 보스입니다 

 

안타깝게도 싱겁게 끝내버림 


검은사막 특, 보스와 잡몹의 경계가없다 그냥 덩치큰 잡몹임 

 

생각해보는 MMO 문제점.. 신규유저라서 온갖 기간제 버프와 보상기간이 걸려있는상태인데

 

전체적인 겜 밸런스는 그대로놔두고 합당한 보상으로 배치해두는게 좋지 않았나..

 

기본적으로 스펙과 기술간에 간격을 어떻게 두냐면

 

스펙이되면 그걸 극복하는게 아니라 스펙이 안되도 2~3단계 난이도는 실력으로 커버치는게 가능하도록 설정해두어야 합니다

 

그 여부를 남겨두어야하는게 올바른것이고 

 

스펙은 그냥 보조적인 역할인것이고 

 

게임난이도는 기본적으로 한 퀘스트 한퀘스트 클리어하는것조차 기본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어놔야 합니다

 

버민타이드2처럼 한 퀘스트 돌린다고 무지성 클릭질하고 나오는건 아니거든요

 

우선 이걸 깰수나 있냐??? 이런 생각이 들게해야되고 멀티플레이할때도 어떤 분위기냐면

 

우리 우선 일단 클리어하는걸 목표로 해요 (^^)  이지1랄하거든요 팟 처망하는건 일상적인 부분인것이고 


그래야 아 한번 클리어하면 아 이번팟 괜찮았네 이런 생각들거든요 

 

그리고 이걸 스탯으로 밀어붙이기보단 실력으로 커버해야되는것이고.. 

 

그런데 MMO특성상 그런 유저 개인의 실력으로 필드몹과 상호작용할수가없어요

 

모든게 스펙이 기준이라서.. 그래서 만약에 MMO알피지가 차라리 턴제였으면 하고 생각하는때도 많습니다

 

실시간 액션은 핑문제 서버문제, 결국엔 그거잖아요 

 

전략적인 전투를 하려고해도 대규모 온라인이라서 이런부분 해결이 안되거든요

 

근데 턴제라면 전략적요소가 엄청나게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고 연결문제도 괜찮고

 

pvp도 할만해지겠지요 

댓글 : 7 개
그래서 메인퀘 보스들이 싱겁기 때문에 강화형 보스는 따로 있죠.

어둠의 틈 / 흑정령 일퀘로 받는 우두머리 소환주문서 / 필드보스
어둠틈이랑 마르니 밀실은 레벨 61이 기준인가요? 어려움, 보통 이런게 써잇긴한데 어느 레벨기준인건지..
음......56 이상으로 기억하는데, 어둠의 틈은 죽어도 페널티가 없고 보스 피도 그대로 유지되어서 그냥 막 들이대보면 감이 오실겁니다.

마르니 밀실은 보스가 나오는건 아니고 일종의 필드 인던을 만드는 개념이에요. 붐비는 곳에서도 혼자서 사냥 할 수 있도록.
그렇게 되어버리면 뉴비유입이 힘들어짐
그리고 하드하게 갈수록 피로도가 높아지니 오히려 스펙컷이 발생하더라구요
제가 검사는 안하고있어도 그렇게 바꾸거나 유지하는 겜들 대부분이 유입이 되더라도 일정구간 넘어가면 다시 빠져나가서 오히려 남아있는 유저층만 겜에대한 피로도만 높아지더라구요
뉴비들 나가 떨어지게 하기 딱 좋은 방법이군요.
초창기에는 그랬어요. 그땐 다들 열정이 충만하니깐...

지금은 빨리 따라 잡아서 교복입고 빡신 가이핀이나 올룬 가는게 정석이죠. 거긴 몹 마니 셉니다.
어그로 글삭 빤스런 ㅋㅋ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