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아이템 거래사이트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2012.07.19 PM 0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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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특강 과제 조사하다가 보니까 아이템 거래사이트가 꽤나 많더라구요

근데 아는건 아이템 베이랑 아이템매니아랑 2종류엿는데 플포에서 아이템뱅크만들엇다는거도 조사하면서 처음 알앗음



나머지 아이템거래사이트들은 어쩌다 망한건가요???



p.s. 거래사이트 비율 보니까 매니아랑 베이가 90퍼 넘게 점유중이고, 골드만삭스에서 둘 다 사서 합치면 완전독점으로 갈꺼 같은데 ㄷㄷㄷ
댓글 : 6 개
태초에
아이템 베이가 있었지 않았나요?
후발주자로 아이템 매니아가 들어왔고
제가 10년전에 RF온라인 할때만해도 아이템 베이를 이용했는데
메이플 바람의나라 같은 게임같은경우에는 아이템 매니아를 이용한다고 들었었어요
워낙에 규모가 커져버려서 새 게임 판매 사이트는 손도 못내민것같네요
1번2번빼고는 쓸게안됨 사람이 없으니 팔리지도 않으니 1~2번으로 감

베이는 쓸라고 하다가 그넘에 제시 시스템때문에 때리치고 매니아를 사용했음
자기돈으로 사업하는건데 선두주자를 따라잡을 노력을 아예 안햇을리는 없고, 구체적으로 이래서 망햇다 그런 부분은 없고 그냥 망한건가염?
홍보... 인지도 부족.... 게임의 다양성추구 실패...
초반 선점이 주효했을듯..메냐 같은경우는 던파 초창기에 게임내와에서 홍보 많이 했던걸로 기억나네요 거레사이트 특성상 인지도 없으면 매물이 없기 떄문에 사고팔고가 어렵죠 그러니 이미 크게 나와있는 곳으로 몰리게되고..
시장 선점이라는 측면이 가장 클 듯 싶네요

게임 현거래는 대부분 소수의 대량으로 파는 사람들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죠

그럴 경우 먼저 거래를 시작한 사이트에서 쌓여온 마일리지나 거래 포인트 등으로
거래수수료 등의 혜택이 크기 때문에 초기에 시작된 베이나 매니아 외의 사이트를
이용할 이유가 딱히 없게 됨 어짜피 거래 시스템 자체는 대부분 거기서 거기니까요

그러면 또 파는게 많은 사이트로 사람들은 몰리게되고 계속해서 돌고 도는 사이클이 만들어져서 몸집이 더욱 불어나고 후발주자는 따라잡지 못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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