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 요즘 정치판 보면서 드는생각 2016.03.21 AM 12: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그냥 간단하게 제 생각좀 말해보려합니다.

일단 전체적으로는 다 혼파망 상태로 보입니다.

새누리는 친박vs비박으로 싸우고 잇고, 민주당은 지도부vs지지자 인거 같고 국민당은 뭐 ㅋ 말 할 가치가 없죠

오히려 정의당은 조용해서 안타깝다? 무플보다는 악플이 낫다라는 말처럼 여기저기서 시끄러운 와중에 주목을 못받는거 같다라는 생각이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민주당 지지자 쪽이지만

민주당 지지하는 사람들은 깨끗함에 대한 잣대가 좀 높다고 생각합니다.

새누리지지자 쪽은 뭐 지지하는 이유가 불쌍해서같은 감정적인 이유로 뽑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

대부분 비리같은거는 눈하나 깜짝 안하죠.

반면에 그런 비리나, 인간적으로 문제있는 정치인들을 지지하기 싫어서 라는 이유로 민주당을 지지하는 분이 있구요

저도 처음에는 그랬으니까요

민주당이 문재인씨가 당대표일때 더러워도 좋으니까 이겨라 생각을 했습니다만 문재인씨는 그럴만한 분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들어온 김종인씨가 지금 제 생각으로는 맘에는 안들지만 그래도 잘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은 아닌거 같아서 조금 안타깝기도 하네요



물론 김종인씨가 하는 행보는 맘에 안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단 이겨야 되니까 라는 마음으로 참고 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의 우클릭 행보가 성공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정의당이 빨리 제 1야당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MB이후로 ㅀ가 대선후보로 나올때 한 생각이지만

ㅀ가 대통령으로 된 이유는 박정희가 제일 컷다고 봅니다. 옛사람들에게는 박정희라는 향수가 치명적이니까요

이제 여당최종보스격인 ㅀ이후로 김무성이 나가리 된 마당에 누구를 여당 대권 후보로 띄울지가 궁금해집니다.

댓글 : 4 개
여당후보로는 반선생이나 다섯살훈이 밀겠죠 저도 상정누님지역구라 선택은 심플한데 비례 어디찍을지 고민
더러워도 이겨라라는 생각 저도 가진적 있었는데. 더러운데 이기면 걍 새누리 새작이더군요. 결국 박영선. 이종걸. 김한길 같은 자들이 되어서 더 악영향이구요. 새누리에 조경태는 걍 평범한 새누리당 의원 하나일뿐이겠지만. 더민주에서 조경태는 엄청난 핸디캡입니다. 당장 지금 총선의 승리만이 목적이라지만 (뭐 그것도 물건너간듯 하지만) 지금처럼 뽑아서 좋은 성적 나온다한들 뭐하나 나아질게 없다고 봅니다.
그냥 단순히 비리 조금 저지르고 이런 정도면 그 정도야 감수하죠. 근데 더민당에서 더러운 플레이 하는 놈들은 대부분 당을 아예 망치는 수준으로 해대니까 문제임.

거기다 더 열받는 건 그런 종자들은 더러운 짓 하면서 명분이나 겉으로는 졸라 깨끗한 척 한다는 거.. 아오 ㅅㅂ.. 김종인 초반에 말하는 거랑 지금 말하는 거 100% 다르잖아요.

새누리는 아예 자기 욕망에 솔직하기라도 함. 대놓고 나 욕심 많아.. 나는 부자편 너는 서민이니 볼 것 없어 등등.. 이놈들은 순수한 악인데.. 지금 더민당 깽판 치는 것들은 천사의 얼굴을 코스프레하는 악이라서 더 짜증난다는 거..
전 딱히 지지당은 없는데 대통령에 국회의원까지 한 쪽에서 먹어버리면 비리의 온상이 될 수 밖에 없어서 선택의 여지없이 민주당이네요.
특히 지금은 언론장악까지 완료된 새누리당이라 뭘 믿고 사람들이 뽑는지 노이해.
이런거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민주주의하고 있는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왕정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냥 자기들 잘 통치해줄 지배자를 뽑는 기분이 듭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