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미 ]] 프라모델 작업용 DSLR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2021.10.20 PM 01: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현재는 갤노트 10 으로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한계가 보이네요...

색감이나 깊이감이 아무래도 DSLR을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혹시 카메라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작업용으로 쓸 DSLR 렌즈 포함 200만원 전후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 맥시멈 300 ) 

제가 우선시 하는건 다음과 같습니다.


1. 색감이 좋을 것 

2. 동영상 길게 촬영해도 괜찮은 기종

3. 동영상 작업 및 결과물 사진 찍기에 좋은 기종

4. 고해상도 작업(2k~4k)이 가능한 것 


입니다.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 23 개
요즘 가성비는 a7m3에 렌즈 하나가 좋긴합니다
본체만 200초반이군요..
소니 A7m3가 가장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심도 표현에선 풀프레임이 낫긴 한데, 최근 경향을 보니 크롭 바디로도 쓰긴 하시더라고요.

적당한 바디에 단렌즈(35,50) 1.4~1.8 조리개를 갖고 있는 모델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트로보 및 조명 필수고요.

추천하는건 D500 + 35.8N, SB5000 에 스팟 라이트(쉽게 말해서 독서 등 같은 것), 스트로보 무선 연결 용 리모트 플래시 액세서리가 있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D500 펌웨어 업뎃으로 CF express2 카드가 지원되어 연사 및 처리 속도가 매우 빨라 졌습니다.
예전 35미리 필름 사이즈 대비 이미지 센서가 작으면 크롭바디, 35미리 필름 사이즈랑 이미지 센서 크기가 같으면 풀프레임이에요
그런거였군요...
풀프레임이 1:1이고 크롭이 1.25~1.5 정도 비율로 나옵니다. 나머진 윗분이 설명하신 것 처럼 35mm 필름 기준으로 말하는 거죠.
카메라 검색하다보면 자주 보는 단어인데
크롭 바디가 뭔가요?
소니 a7m3 아니면 a7c 에다가 55.8za 아니면 35.8 단렌즈 끼우시면 될듯합니다.
추천하신 렌즈의 특징을 알 수 있을까요?
전 카메라는 완전 초짜라 저 숫자들이 뭔 소린지 모른다능...
프라모델 작업용(X)
프라모델 촬영용(O)
프라모델 촬영 작업용(O)
... 예
동영상 초점 수동으로 잡아도 상관없다면 니콘 D750도 있죠
바디 가격도 많이 쌀걸요
단렌즈의 숫자가 올라갈수록 피사체와의 거리가 가까워집니다

예를들어 같은거리에 서서 35mm, 85mm의 두 렌즈로 촬영을 한다치면 85mm 렌즈가 더 피사체를 근접에서 촬영할수있어요
글쿤요
크롭바디라 하면 센서 사이즈가 작은겁니다.
풀프레임은 35mm 센서를 사용한다면, 크롭바디는 (크롭티 처럼 톡 잘려나간) 센서가 작게 잘린 것이지요. 마치 같은 조건(렌즈화각, 피사체와의 거리 등) 한장의 증명사진을 찍어도 풀프레임은 어깨 아래까지 사진이 다 다오지만, 크롭바디를 사용하면 목부분까지만 얼굴이 나온다. 즉 사진이 센서가 작은만큼 잘려나온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상세한 설명감사합니다
피사체가 작기때문에 망원 매크로 렌즈로 구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광각매크로로 찍으면 그림자나 광택이 있는경우 사진찍는사람이 같이 찍혀서 힘들거에요.
풀프레임으로 가시려면 바디 200 렌즈100정도로 잡아야할거고
크롭으로가면 좀 싼대신 풀프보단 아쉬운부분들이 좀 있지요
크롭이냐, 풀 프레임이냐는... 체험해 봐야 알 수 있겠네요...
크롭바디 = 근거리에서 촬영시(접사) 상대적으로 깊은 심도 확보에 유리하다
풀프레임 = 근거리에서 촬영시 상대적으로 피사체를 더 넓게 담기에 유리하다
크롭이 항상 모자라단 생각은 안하는게 개인적으로 니콘 크롭, 풀프레임 함께 쓰고 있는데, 접사 같은 거 할 때는 크롭바디 쓰고 있습니다.

화질 생각하면 RAW촬영 후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작업이 필수인지라. 바디 고유의 색감이란 건 좀 미묘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후보정을 안하실거라면 '색감이 좋다'의 절대기준은 없으니, 다양한 브랜드의 샘플사진을 보고 비교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지금 선택지다운 선택지는 캐논이냐 소니냐 정도긴 합니다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윗분 중에 35mm 추천하신 분 계시는데....
프라 사진은 35mm렌즈 사시면 안됩니다..............
특히 아래쪽 사진같은건 35mm로 찍으시면 찍은 면적의 25%로 크롭(대각선길이 50%)하셔야 나올 겁니다.

사실은
"내가 어떤 이미지를 표현하고 싶은지"가 명확하면 그에 맞는 렌즈를 사는 것이 맞는 거라
프라모델 디오라마를 찍는데 35mm 렌즈로밖에 표현할 수 없는 이미지가 생각난다면 이걸 사는 것은 "틀렸다"라고 할 수 없고
이런 경우엔 오히려 35mm를 사는 것이 맞습니다만
작성자님의 두번째 사진을 보았을 때, 35mm 렌즈는 괜히 산 돈아까운 렌즈로 전락할 가능성이 적지 않아보입니다.



어떻든간에 프라모델을 찍는 경우 무엇보다 필수로 필요하신 건 "매크로" 렌즈입니다.
풀프레임의 경우 90mm 100mm 105mm 매크로렌즈
크롭으로 가시면 60mm 50mm 매크로렌즈 구입하시면 되구요.
이렇게 미리수를 나열한 이유는 각 회사마다 이 셋/둘 중 한가지 렌즈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구매하시는 바디의 브랜드에 맞게, 센서사이즈에 맞게 구입하세요.


100미리계열은 렌즈만 100만원이니,
금액과 "입문"이라는 작성자님의 입장까지 생각한다면 아무리 봐도
크롭바디에 50미리매크로계열 렌즈 구입하시고 남은 돈으로 조명과 삼각대를 구입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조명까지 입문하기엔 부담스러우시다면 남은돈 세이브해놓으셨다가
50mm매크로 쓰시면서 아쉬웠던 화각의 렌즈를 차후에 추가구입하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조리개 2.8이니 1.4니 하면서 비싼 이유를 나열하는 렌즈들 많이 보시게 될텐데,
저렴한거 구입해도 결국에 4.0보다 더 쪼여서 사진찍으실 거라 여기에 전혀 얽매이지 마시고
저렴한거 구입하셔서 써보시고 만약 정말 불편해서 도저히 못참겠다 하실 때에나 비싼 걸로 넘어가시는 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니쪽 카메라들이 좋습니다.
캐논 미러리스는 소니가고 싶은데 기존에 캐논 DSLR 쓰시던 분들이 어쩔 수 없이 사는 느낌이 강합니다.(저희 상업사진 스튜디오도 그렇습니다)
장문의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