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티기어 Xrd] [GG Xrd] 공략 솔편 - D루프에 대해2015.03.15 AM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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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G Xrd] 공략 솔편 - 고전 이지선다

[GG Xrd] 공략 솔편 - D루프에 대해

[GG Xrd] 공략 솔편 - 콤보 레시피

[GG Xrd] 공략 솔편 - 콤보 데미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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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에 디루프에 대한 조언이 있길래 번역해볼까 합니다

IEM보면서 찍었는데 CJ졌군요 에헤라~

괄호 안의 글은 저의 사견입니다 참고로 보세요

※ Xrd의 D 루프에 대해

◎ 약속

■ JD 연타는 안정성이 떨어지기에 금지

■ 뛰어오르며 JD를 가장 빠르게 쓴다. 실수하면 지상에서 더스트가 나갈 정도로 빠르게

■ JD 경직이 끝나는 시기를 몸과 머리와 경험으로 기억

■ "할 수 없어~!"라는 사람은 트레이닝 모드에서 상대 캐릭터 고정 10세트정도 반복 연습하자.

■ 콤보는 연습과 경험을 쌓아서 더욱 안정된다.

◎ 요령

D 루프에서 중요한 것은 다음의 3 포인트

■ 뛰어오르며 빠르게 내는 JD의 안정화

처음은 1루프째의 점프 후 최속 JD를 익힌다. 이 한발이 향후 D루프의 운명을 좌우

■ 내려올때 JD 안정화

자신의 움직임을 본다. 솔의 D루프 중 내려올때 D는 솔이 팔을 접어들때 D버튼을 누르자

(쉽게 말해 경직이 언제 끝나는지 눈이랑 감으로 체크하란 소리)

■ 상대의 위치를?? 본다

2루프째 이후 JD는 상대의 중간 판정을 노린다.

이 중간 판정이 "픽업위치에서 내려올때 D가 맞는가 맞지않는가를 결정"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익숙해지면 대시로 건지는 위치를 조정

◎ JD-JD> 파브닐

JD-JD> 파브닐은 상대의 뜨는 높이가 너무 높으면 들어가지 않을 수 있음

너무 높게 뜬 경우 대시로 조정해 적절히 D루프 또는 JD-JCJS-JD-볼카닉하거나 적당히 팬다

D 루프는 상대가 너무 낮게 뜨면 들어가지 않을 수 있음

D루프 중 낮게 떴다고 생각하면 주저없이 파브닐에서 부셔져라!로 루트를 바꾸자

(Xrd의 D루프는 말이 D루프지 제일 처음의 JD-JD이후는 파브닐 콤보를 이어나가는게 난이도면이나 대미지면으로나 좋음

처음 루프의 '서서HS-JD-JD'는 시작이 반이 아니라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우선 이것만 익히는 것을 추천)

◎ 빠른 JD를 내는 방법은?

정확하게 JC가능 기본기의 히트스톱 중 점프를 입력, 입력완료 후 점프이행 프레임사이에 D 입력을 넣는것

트레이닝에서 서서HS-JCJD을 연습할때, 타이밍 미스로 서서HS를 맞춘 후 JD가 나가지않고 지상D가 나가는 것은 그 때문

(Xrd에서는 점프 이행 프레임 중에 D를 넣자는게 D루프의 모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점프 이행 프레임(2F정도?)에서 넣는 것을 먼저 알고 하면 좀 더 넣기 쉽다

첫타가 반이 넘는게 처음만 잘 넣으면 2번째 JD를 넣을 수 있는 프레임을 벌 수 있으므로 첫타가 매우 중요

가장 처음은 선입력으로 점프를 입력 후 지상에서 D를 넣는다라는 감을 익혀가면됨)

◎ ACPR까지(전작까지는)

JC했을 때의 점프 이행 프레임 이전에서 JD입력을 받지 않는다.

말 그대로 점프(지상판정에서 공중판정으로 완전 이행후)시에서 JD의 입력을 받는다.

즉, Xrd때의 감각으로 D루프 하려고하면 JD가 나가지 않는다. 그리고, 청리로드는 PR과 동일한 입력판정이므로 연습이 되지않는다.

(전작은 '점프에서 최속으로 JD를 넣자'라는 감각이라면, Xrd는 '점프를 넣고 지상에서 D를 넣자'정도 감각.

전작에 하던사람들이 디루프 타이밍이 묘하게 틀려졌다는게 이부분인듯. 개인적으로는 더 쉬워진거같다.

참고로 점프 이행 프레임이란 점프를 입력하면 바로 나가는게 아니라 약간의 프레임 후 점프가 나가는데

이 경직이 바로 점프 이행 프레임이고 캐릭마다 고유값이 있다 2F정도?맞나... 아무튼 포템같은 캐릭은 좀 더 긴편)

◎ Xrd에서 최속으로 JD를 내는 경우

정확하게 점프를 입력한 후 점프이행 프레임 중에 JD를 내는걸 각인. 내려오면서 JD를 내는것에 익숙해져라.

여기서는 선입력과 押しっぱ入力 (아마 押しっぱ入力같은건 말고)보다는 눈으로 익혀 감을 잡아라.

처음 JD의 경직이 끝난 후 다음 프레임에서 JD 입력을 넣을 수 있는 유예는 6 ~ 7F정도 있다고 생각된다.

(押しっぱ入力가 뭔소린지 몰라서 번역이 좀 요상한대 아무래도 '막눌러대기?' 정도인거같다

즉 선입력이나 막눌러대는거 보다는 눈으로 보고 감으로 익혀서 바른 타이밍에 한번 누르자

첫타만 잘 넣으면 유예가 6 ~ 7F이라고하니 상당히 넉넉한 편이므로 첫타를 잘 넣는게 중요)

◎ 각 캐릭터 판정 및 무게

■ 무거움

베드맨, 포템킨

■ 보통

액셀, 슬레이어, 파우스트, 칲, 카이, 베놈, 솔

■ 가벼움

이노, 람, 메이, 밀리아

오른쪽으로 갈수록 점점 어려워지지만, 그래도 전 캐릭터 공통으로 기본 D루프는 할 수 있습니다.

2루프째의 시작을 대시 관성 점프 없이 바로 내거나, 3루프째 마지막 대시 관성 공중 콤보가 조금 다를 뿐입니다.

◎ 주의 사항

기본D루프 "6P> 5HS> JD-JD> JD-JD> JS-JD-JCJD> 볼카닉"를 CPU전에서 할 수 있도록 합시다.

마지막 공콤은 적당하게 어레인지해도 괜찮습니다.

밴디트 브링거, 파브닐, 게틀링 중 6P넣기 전에 2히트 이상 맞춘 경우 3루프는 불가능합니다.

밴디트 브링거와 파브닐은 빠르게 2HS 또는 근접 S로 캐취할 수도 있지만 딱히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작은 D루프를 3번 4번 넣어서 확실히 루프 콤이라고 부를 정도로 반복해서 패지만

이번은 D루프를 2번 이상 넣을 수 있는 상황도 꽤 제한되어 있으면서 D루프라고 부르는게 아이러니한 거같다

더군다나 시동 콤보 히트수가 많으면 D루프 타이밍이 정확해도 낙법해버리므로 JD-JD-파브닐로 가는게 대세

정리하자면 말이 D루프지 '서서HS-JD-JD' 부분만 익히면되고 뒤 콤보는 쉬운 파브닐이나

JD-JCJD-JD나 JD-JK-JCJD-부서졋! 같은 타이밍이 쉬운 난이도가 낮은 콤보를 쓰는게 좋다.

참고로 데미지는 다 비슷비슷하지만 파브닐로 가서 부서져라-6P-6HS로 끝내는 콤보가 제일 높은 편

후상황은 '부서져라-6P-6HS-건 프레임 기상깔기'나 '부서져라-6P-밴디트 리볼버'가 볼카닉 추가타로 낙불보다는 좀 더 좋은거 같다)

원문 위키 : http://seesaawiki.jp/w/ggxx_matome/d/Xrd%a1%a1%a5%bd%a5%eb%a1%a1D%a5%eb%a1%bc%a5%d7



< 이후는 동영상 콤보 레시피랑 간단 코멘트 >


■ 6P-HS> JD-JD> JD-JD> JD-JK-JCJD> 부서졋!> 6P-6HS

보통급 캐릭 기본D루프. 6P이전의 콤보가 2히트 넘어가면 2루프 JD-JD가 안맞으므로 조절이 필요

보통급 캐릭은 2루프째를 약간 여유를 둔뒤 대쉬 JD-JD 넣으면 오케이

2루프째 JD-JD가 안맞으면 D루프라고 할 수 있을려나

D루프 이후 공중콤보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JD-JK-JCJD> 부서졋! 루트를 선호한다

■ K(2히트)-S-6P-HS> JD-JD> 파브닐> 6P-HS> JD> 부서졋!> 6P-밴디트 리볼버

D루프 선행 콤보의 히트수가 늘어나면 2루프째JD-JD가 맞지 않으므로 파브닐 루트로 가는 콤보

D루프 대체 콤보같지만 데미지도 좋고 난이도도 쉬워서

이쪽이 국콤이 되버린지 오래

■ 6P-HS> JD-JD> JD-JCJD-JD> JK-JD-JCJS-JD> 볼카닉-추가타

2루프째 JD-JD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콤보

이쪽도 타이밍계 콤보긴 하지만 난이도가 천지차이

이 콤보는 타이밍 실수로 블랙비트가 되도 낙법을 안치면 히트가 가능한점이 좋음

하지만 문제는 콤보 히트수가 늘어날시 뒤의 JD-JCJD-JD가 낙법이 되기 쉬우므로

아무래도 JD-JD-파브닐쪽으로 가는게 좋을거같다

■ 6P-HS> JD-JD> JD-JD>HJD-JK-JD> JK-JD-JCJS-JD> 볼카닉-추가타

역시 D루프니까 D를 많이 맞춰야해! 하는 분을 위한 콤보

HJD-JK-JD부분의 난이도가 쉬운편이라서 응용해서 써먹어도 좋다

문제는 역시 히트수가 불려졌을시 낙법가능한 점

■ 6P-HS> JD-JCJD-JD> JD-JD> JK-JD-JCJD> 볼카닉-추가타

6P-HS에서 HS를 약간 딜레이 주면 JD-JCJD-JD가 히트한다

첫 HS-JD-JD 부분이 껄끄러운 분을 위한 콤보

대신 파브닐은 안들어감 당연한가;

■ K-S-6P-HS> JD-JCJD-JD> JD-JK-JCJD> 부서졋!> 6P-6HS

난 JD-JD가 전혀 안되네 하는 분들을 위한 콤보

확실히 JD-JD보단 쉬운거 같다 블렉 비트여도 낙법못치면 맞출수 있는 기회가 있고 말야

갠적으로 핑이 2F이상일때 애용중

■ 6P-HS> JD-JD> JD-JD> JK-JD-JCJS-JD> 볼카닉-추가타

경량급 디루프. 밀리아한태 들어가니까 경량급은 대부분 될듯?

두번째 루프 JD-JD를 여유있게 넣는게 중요

사이드와인더처럼 명치에 꼽는다는 느낌?

■ K-S-6P-HS> JD-JD> JD-JK-JCJD> 부서졋!(1히트)> K> 밴디트 리볼버

두번째 루프JD-JD를 JD-JK-JCJD> 부서졋!(1히트)로 변경한 콤보

히트수가 많아져도 안정적으로 들어가니까 좋음

앞 점프를 하면 부서져라가 1히트할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말고 K로 건지면댐

2히트시에는 6P-밴디트로 마무리하면 오케이

이제 슬슬 D루프는 안보이게 되버렸군

■ K-S-6P-HS> JD-JCJD-JD> HJD-JK-JD> JD-JD> 볼카닉-추가타

D루프 JD-JD가 안되는 분들의 경량급 콤보

낙법 칠수 있으므로 콤보를 바로 바로 이어주면 된다

D루프보단 확실히 쉬움

■ 공중대쉬S-HS> 6P-HS> JD-JD> 파브닐> 6P-HS> JD> 부서졋!> 6P-6HS

경량급 JD-JD-파브닐 콤보.

이노는 잘 들어가던데 밀리아는 미스가 잘나기도 하고

캐릭을 바꿔가보면서 연습해보면서 익히는걸 추천

바로 이어지는 다음 영상처럼 캐릭이 좀 높게 뜨게되면

미스가 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좀 불안정한게 단점

■ 6P-HS> JD-JD> JD-JD> JK-JD-JCJS-JD> 볼카닉-추가타

중량급 디루프.

별 다를건 없고 두번째 JD-JD를 대쉬 점프를 하지말고 바로 점프해서JD-JD하면 성공

■ 6P-HS> JD-JD> JD-JD> JD-JK-JCJD> 부서졋!> 6P-밴디트 리볼버

내가 좋아라하는 부서져랏!을 넣은 콤보

솔직히 디루프보다 부서져라-6P 연결이 더 어려움...

■ K-6P-HS-2HS> JD-JCJD-JD> JD-JK-JCJD> 부서졋!> 6P-밴디트 리볼버

중량급 JD-JD 못하는 분들을 위한 콤보.

중량급이라 좀 높게 뜨게 하기 위해 2HS를 더 넣어주면 된다.

아무리 봐도 디루프보단 쉬운듯 블렉비트도 맞출 수도 있고

■ 6P-HS> JD> 부서졋!> JD> 부서졋!> JK-JD> 부서졋!> 볼카닉-추가타

디루프를 고집하지 않아도 여러가지 재미있게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부서져라 루프?

꼭 디루프에 연연하지 앉는게 좋음 다른 방법으로도 JD를 많이 넣을 수 있고 말이죠

■ 6P-HS> JD> 부서졋!> JD-JK-JCJD> 부서졋!> JP-JK-JD-JCS-JD> 볼카닉-추가타

마지막 대쉬 JP가 계속 낙법되서 짱나지만 저런것두 된다고 봐주시면 감사

PS. 근데 押しっぱ入力가 뭡니까 격겜 용어에서 막누르기? 눌러대기?
댓글 : 3 개
스틱이라면 모으기

버튼일 경우는 누르고있기 라는뜻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격겜용어라서 뉘양스는 알지만 표현을 못했는데 누르고있기였군요
도움이 되셧다니 감사합니다 밀리아는 패드로 하기에 좀 괴로워서 ㅠㅠ

참 위키가 http://seesaawiki.jp/w/ggxx_matome/ 여기 말하시는거면

여기 밀리아편이 생각보다 내용이 부실해요 다른것도 그렇지만 제가 모르는 다른 위키가 있는걸까요

그리고 밀리아는 콤보보단 기상깔기편이 더 중요한데 아무도 입력해놓지 않았고...

아무튼 다음캐릭을 하게되면 바로 밀리아로 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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