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티기어 Xrd] [GG Xrd] 공략 밀리아편 - 3일만에 밀리아 마스터로 가는 길 : 1일째2015.03.22 PM 03:2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 INDEX -------------------------------------------

밀리아편 -1분으로 밀리아를 알아보자

밀리아편- 3일만에 밀리아 마스터로 가는 길 : 1일째 기술 성능 및 사용 방법

밀리아편- 3일만에 밀리아 마스터로 가는 길 : 2일째 : 콤보 레시피와 응용 기술

밀리아편- 3일만에 밀리아 마스터로 가는 길 : 3일째 : 난투와 대전시의 마음가짐

----------------------------------------------------------------------------------------------

- 3일만에 밀리아 마스터로 가는 길-

※ 1일째 : 기술 성능 및 사용 방법

밀리아의 조작 감각과 각 기술의 성능을 대략적으로 이해하자. 먼저 기억해야할 주력 기술을 뽑아보자
.
■ 이동 성능

한마디로 "빠름" 하지만 파악해야할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대시가 매우 빠르다. 걷는 속도도 꽤 빠름.

한번의 점프로 두번 공중대시가 가능하다. 이단 점프 후에도 한번 공중대시가 가능하다.

백스텝의 경직이 짧고 무적 시간 · 이동 거리도 높은 수준으로 성능이 좋다.

■ 통상기

◎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기술

▷ 원 S

주요 중거리 견제기. 리치가 길고 경직도 짧아 우수. 상대에게 다가가 기본기 끝을 맞추는 것으로 사용.

▷ 2K

주요 근거리 하단기. 발생이 빠르고 약기본기로는 리치가 길고 연타가 가능. 맞추면 유리한 하단기.

상대와 붙었다 싶으면 먼저 이 기본기를 맞춰 하단을 심어놓고 던지기를 쓰거나 상대의 날뜀을 잡는다.

원 S로 견제해 굳어진 상대에게 대시로 근접하여 사용. 2P도 같은 용도지만 2P보다는 2K로.

▷ 2D

다리후리기. 개틀링 중 사용하여 다운을 얻어낼 수 있다. 여기에서 기상깔기로 가자

밀리아는 기상 이지선다가 강력한 반면, 다른 캐릭터에 비해 개틀링의 연결이 다소 나쁜편.

2K> 2D (연속 히트하지 않음)과 원 S> 2D (개틀링으로 낼 수 없다)로는 다운을 얻어 낼 수 없다.

근접 S와 HS 등 맞추기 다소 어려운 기본기에서만 이어짐.

견제기로 리치가 긴 반면, 다소 발생이 느리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지만, 맞췄을때 얻는 리턴이 크다.

주로 맞출려고 쓰는 기본기가 아니라 질러보는 기본기.

▷ 서서 P

주요 지대공 기술. 발생이 빠르고 연타 가능, 판정도 강하다.라고해도 보고서 쓰는게 아니라 난투에 질러보는 느낌으로.

▷ JP

주요 공대공 기술. 서서 P와 같이 발생이 빠르고 연타 가능, 판정도 강하기 때문에 공대공으로 판정에서 지는 경우는 적다.

공중에있을때 우선 지르면 적어도 손해는 없는 수준의 기본기.

공대공에서 맞추었다면 JHS에 연결해 강제다운, 가드되면 JP 연타나 JK와의 개틀링을 사용해 지상으로 끌어 내린다.

▷ 2HS · JHS

주로 콤보용 기본기. 2HS는 지상의 상대를 띄우는 성능이, JHS는 공중의 상대를 땅에 처박는 성능이 있다.

밀리아의 기본 콤보의 흐름은 2HS로 띄우고 JHS로 떨어 뜨린다.

2HS자체도 판정이 좋고 상대보다 미리내서 대공기로도 사용할 수있다.

▷ 던지기

지상 던지기는 위치를 바꾼다(위치를 유지하려면 반대 방향으로 던져야)

전작같은 콤보로는 추격 할 수 없다 (다운을 빼앗을 수 있기에 기상깔기로 가는게 좋다).

상대가 굳어져있다면 적극적으로 노리자.

◎ 사용법을 기억해두면 강력한 기술들

■ 필살기

기술수가 많고 성능도 개성적이기에 외우는 것도 구분하는 것에도 상당히 고전할지도 모릅니다.

◎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기술

▷ HS 탄덴톱

시간차로 발생하는 장풍. 밀리아의 기상깔기는 이것을 반복으로.

▷ 사일런트 포스

공중에서 쓰는 장풍. 주로 저공 대시중 급강하 용도로 사용한다.

상대가 대공을 쓴다면 CH하여 비틀거리며, 착지후 공콤으로 이어갈 수 있어 매우 강하다.

좋은 반면, "한 번 사용하면 땅에 떨어진 것을 줍지 않으면 다시 사용할 수 없다"는 사용 제한이 있으므로 주의.

▷ 앞구르기

낮은 자세로 이동하는 기술. 주로 통상기에서 캔슬로 공격을 계속 이어간다.

파생기로 디지타리스를 지르는 것도 강함. 그것을 의식하고 파생하지 않고 잡는 것도 강하다.

상대를 넘어가는 것을 이용, 기상 이지선다에서도 사용할 수있다.

◎ 사용법을 기억해두면 강력한 기술

■ 각성 필살기

▷ 에메랄드 레인

구석에 몰아넣고 콤보로 넣으면 데미지를 불리고 다운을 빼앗음. 장풍기지만 솔직히 그저 장풍을 날리는 기술은 아니다.

▷ 윙어

밀리아 유일한 전신 무적기. 그만큼 읽히기 쉽다. 맞춘 후 추격이 가능하다.

▷ 크로밍 로즈

화면 구성에서 기상깔기 루프 중 게이지가 모였을때에 쓰면 상대를 승기를 억누르는 기술.

이 기술을 쓴 후 저공 배드문을 중심으로 한 이지선다로 압박한다. 거리가 먼 경우 아이언 세이버 등으로 화면 넓은 범위에 꽃을 피우자.

< 첫날 종료 >

아직 콤보와 기상이지는 못해도 좋으므로 위의 것들을 익히면서 (혼자)놀아 봅시다.

ps. 위키 기상 겹침 이지선다편을 아무도 써놓지 않아서

'3일만에 밀리아 마스터'을 번역하면서 콤보랑 패턴을 더 넣어 볼 생각이에요.

원문 위키 : http://seesaawiki.jp/w/ggxx_matome/d/Xrd%a1%a1%a5%df%a5%ea%a5%a2%a1%a1%bd%e9%bf%b4%bc%d41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