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생활] 요즘 뭐하면서 군생활 하는건지..+[WoW]질문2011.01.09 PM 01:5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에효 17일 월욜부터 드뎌 혹한기네...



흠 이번주 화욜부터 뜬금없이 포항에 내린 폭설로 대민지원 크리 ㅋㅋㅋ



아 옼ㅋ 나는 어째저째 빠지긴 했음 일단 대민지원은 담주 화욜까지하고..



수요일쉬고... 목금 사열하겠지...



요즘 뭐 걍 소설책읽으면서 그냥 심심해서 게임시나리오 비스므리한거 쓰는중,,



일단 설정잡고 있기는 한데 종족별 직업 설명이랑 스킬잡는중이긴 한데 걍 떼기로 한번 써보는거라 잘되려나 모르겠심...



근데 요즘 뭔가 자꾸 안좋은 기분이 드는데 하나 터질것 같은 설레이는 예감.... 제발 그냥 조용히 전역하고 싶은데..



이제 1월 15일이면 군생활 150일 남는날...


근데 와우는 어디 서버가 괜찮은 도시서버인가요? 비율 좀 괜찮은 곳으로..
댓글 : 6 개
아즈샤라가 좋습니다!! 사람도 많고 좋아요 'ㅇ'
노르나 헬스가 비율좋고 사람많아요

아즈섭이나 세나섭은 비율좆망
훈련같은거해야 시간잘가던데
게임회사 기획자로 미래를 생각하고 계신거라면, 종족, 스킬같은 것보다는 레벨, 경험치, 스탯, 장비 능력치, 데미지 계산 같은 외적인 게 아닌, 게임의 내적에 적용되는 부분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적 지식과 엑셀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솔까말 세계관, 시나리오, 종족 설정 같은 건 아무나 합니다.(랄까 별로 비중있게 생각을 안 합니다. 개발사 쪽이나 플레이어나 마찬가지임.)
앗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ㅜㅜ 괜히 헛삽질 할뻔한..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참고로 저런 시스템 기획자 외에도 각 직업이 어떤 스킬들을 가지냐에 따라 어떻게 차별화를 두고, 각각 직업이 조화롭게 밸런스를 가지냐를 맞추는 기획자도 좋습니다.(와우의 직업간 밸런스 조정을 하는 기획자같은 거. 다만 이 경우에도 수학 지식과 엑셀은 필수.)

양쪽 다 게임회사에서 좋아함.

시나리오나 종족 설정, 세계관, 퀘스트 정도만 할 줄 아는 걸로는 좀 무리가 있죠.(그것만 할 줄 사람이 많기도 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