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유니티 게임 엔진 우타게3 어셋 경험기. 2023.08.01 PM 07:3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우타게 3 이란 어셋을 이전에 험블번들로 구매하였고

시간이 지나서 다이얼로그, 즉 대화창 UI 관련 공부를 하려고 비주얼 노블, 퀴즈 게임을 만들어 보면

되지않을까 싶어서 다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거 저 같은 스크립트 키드 코드 원숭이용은 아니네요.


전체 작업이 엑셀 의존적이고 엑셀에서 처리합니다.

엑셀 달인 기획자분들은 이거 쓰시면 배경, 스탠딩 CG만

어찌 구하시면 비주얼 노블 한편 바로 뚝딱 만들어 낼수 있을것 같은데

저는 그냥 다이얼 로그 시스템 for 유니티로 가기로 정했습니다.


검은얼음님의 1인 게임 개발 강의 에 더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으니까 그거 보시구요.


https://blog.naver.com/icedark4u/221596800902 - 1인 게임 개발 공략집 서론.






볼때는 피식 웃고 넘긴 짤이 취미로 똥겜 찍는 당사자가 되어보니 이해가 되네요.

혼자 하려면 수퍼맨 되어야 된다는게 전 농담인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이 저의 현 상태를 잘 설명해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rLyybHcrQk



CODING = EASY 라는거도 결국 엔진이 제공해주는거 때문에 쉬워진거지 제가 할수 있는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흐음, 그러니 1인 개발? 하지 마십쇼.


그냥 취직을 하세요. 😁

댓글 :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