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클리어 현황] 레드 데드 리뎀션 1 - 명작이지만 높은 초반 이탈2023.05.23 PM 01:0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gamediff.tistory.com/236


 

 

 



오픈월드 게임이어서 미션 순서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권장 플레이 순서를 바탕으로 미션에 숫자를 붙여 위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플3 시절 게임이다 보니 인터넷 연결을 콘솔도 많이 하던 시절인지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현재도 연간 백만 단위로 판매되고 있는데, 오래된 게임이라 명성 때문에 뒤늦게 접해보고 실망하거나 적응 못한 사람들이 많아서 초반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또 중간에 무료나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풀린 적이 있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저런 이탈이 게임이 원인인지는 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초반 이탈은 상당히 높습니다. 미션 1은 10~15분 정도인데 20%가 이탈을 했습니다.


두번째 미션 24까지는 이탈이 40%나 해서 상당히 높아 보이지만 미션 하나당 20분 치면 미션 1은 15분째, 미션 24는 6시간째라서 그거 생각하면 저럴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그 외에 마지막 업적의 이탈이 좀 튀어 보이는데, 저기서 플레이 캐릭터가 바뀌는 시점입니다. 아무래도 주인공한테 몰입을 했다가 다른 캐릭터로 바뀌니 크게 재미를 느끼지 못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래된 게임이라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서 판단하기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초반 이탈은 제 예상보다 높은 편입니다. 초반 적응이 힘든 건 2나 1이나 마찬가지인 것 같네요. 그래도 명작은 명작입니다. 리마건 뭐건 한글화가 되어서 좀 나와주면 좋겠네요.

댓글 : 11 개
초반에 마차 껴가지고 다시 느리게 진행해야되서 접음 -_-
재미가 붙기 전에 뭔가 답답한게 생기면 하기 싫어지더군요. 그래서 초반이 좀 매끄러워야 좋은데.
저도 설산지역만 두번 하다가 포기하고 세번째에 쭉 달렸죠. 클리어후 한달정도 후에 에필로그 플레이했으니 딱 제이야기네요 ㅋㅋㅋ

에필로그 집짓는 미션이 개인적으로 매우 인상깊었네요
아아 다시보니 1이야기군요 ㅋㅋㅋ

1은 사실 그 소떼엿나 말떼였나 천둥치는들판에서 몰아오는 미션에서홧병나서 접었었네요 😅 ㅋㅋㅋㅋㅋ 나머지는 유투브로 시청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소 떼 ㅋㅋ 저도 좀 화딱지 나긴 했습니다.
전 2를 못하겠ㅠ
제가 레데리2 인생 명작이긴 한데, 챕터 1은 너무 지루했습니다. 명작인데 챕터 1 때문에 추천하기 힘든..
아직도 챕터2에서 미접중인 ㅎㅎㅎ
레데리2 말인가요? 초반이 진짜 좀 지루하긴 하죠.
오히려2보다 1은 단순하고 빠른템포인데 제일큰 문제는 안한글 이란게 참 아쉽습니다
스토리야뭐 굿굿인데 한글화 해서 다시 내줬으면
레데리가 스토리가 진짜 매력적이죠. 주인공한테 몰입이 완전히 돼서 2에서 주인공 바뀐다고할 때 싫었는데, 2편에선 또 아서한테 빠져 들게 되더군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