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클리어 현황] 아머드 코어 5 - 일본에서는 거의 절반이 엔딩을 봤지만..2023.08.22 PM 01:4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gamediff.tistory.com/266

곧 출시되는 아머드 코어 6의 전작 아머드 코어 5입니다. 지역별로 나눠져 있어서 일단 일본부터 보겠습니다.



 

 

어렵고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게임이라고 들었는데 이것만 보면.. 엄청 대중적이고 재미있는 게임 같습니다. 하지만 그간 몇 번 얘기했듯이 일본은 게임에 너무 진심이라 저것만 가지고 판단하면 안 됩니다.




 


아시아의 자료입니다. 이걸 보니 왜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지 알겠네요. 엔딩은 30% 정도로 나쁘지는 않은 편이지만, 첫 구간에서 그만두는 사람이 거의 40%에 육박합니다. 정말 호불호가 엄청 갈리나 봅니다. 초반에 그만두는 사람이 저렇게 많은데 엔딩을 보는 사람도 많은 게임입니다.




 

기계 나오는 건 마초적인 느낌이 강해서 그런 거 좋아할 것 같은 서양에서는 반응이 좋지 않을까 했는데, 그렇지 않네요. 서양은 아시아보다 더 이 게임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5편은 확실히 일반 유저들에게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릴 게임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프롬도 엘든 링처럼 대중적인(?) 게임을 만들어 봤으니 이번 6편은 좀 친절하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제 취향은 아니라서 안 할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대중적인 게임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 : 6 개
  • 쟛!
  • 2023/08/22 PM 02:00
프롬겜치고 절반이면 엄청 준수한거 아닌가 싶은데..
옛날에 미야자키 인터뷰에서 ps3 데몬즈 소울 클리어율이 50% 정도라고 한적이 있었거든요. 다른 나라는 저 정도 나오기 힘들테니 일본 자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50% 정도면 준수하다고 하기는 힘들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데몬즈 소울은 2~30 시간인데 아머드5는 13시간 정도의 분량이기도 하구요.
저도 아머드코어 첫 작품부터 꾸준히 해왔는데
5에서는 1구간 플레이 후 하차했습니다.
오래되서 왜 하차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뭔가 굉장히 어색하고 안맞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네요.
전 강제 온라인 접속인데 서버가 드릅게 느려서 포기한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해보지는 못 해서 어떤 게임인지 잘 모르는게 아쉽네요.
전 5까지느는 플레이 했는데 버딕트데이에서 하차했었네요...
일단 기존작 들과 플레이 방식이 엄청 바겼었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