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솔직히 박근혜 됐다고 해도2012.12.19 PM 10:4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안 좋은 쪽으로 생각하지 말고 좋은 쪽으로 생각합시다.

어차피 문재인 공약을 대거 박근혜가 흡수해버려서

대통령이 누가 되든 공약 자체는 비슷했습니다.

좋은 쪽으로 생각하려면 이 수밖에 없음 모두 좋은 쪽으로 생각하세요.

공약 안 지키면 안 지킨다고 두눈 부릅 뜨고 감시해야죠.

멘붕할 거 없습니다. 정치를 박근혜 혼자서 하나요. 민주당 의석과 진보당 의석 합치면 국회 절반은 됩니다.

견제할 힘 충분히 있습니다. 대통령 한 명 안 된 거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이민 간다고 이런 소리하고 있을 때가 아니죠. 오히려 그 어느때보다 국민이 할 일이 많은 때입니다.
댓글 : 19 개
...근데, 분명한 건 새누리가 다수당 입니다. 견제요??? 과연 견제하도록 언론이 가만히 둘까요>
그래서 선거홍보물 챙겨두엇지요.
맞는 말이긴한데 몇일간은 멘붕좀 하게 냅둬주세요 지쳤어요
우리 가카 공약도 진짜 좋았어요

반값 등록금에

막 코스피 5천?

서민 경제 살려주신다고

가카께서 다 해주실꺼야 ㅠㅠ

그리고 미디어법 날치기 못보셨음?

신천지당은 그냥 국회 문잠구고 대리투표 해서 법안 통과시키면 그만임

근데 정치는 박근혜 혼자서 하는건 아니지만

박그네가 안해도 다 되는 세상이지요.
믿어볼수 밖에요... 그거밖에 할 수 있는게 없내요...
욕 처먹을 까봐 안 적었는데 솔직히 이명박 싸둔 똥 문재인이 대신 후폭풍 겪느니 박근혜 때 화끈하게 하우스 푸어 부동산 버블 터지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함. 문재인이 그거 겪는 거 보단 박근혜가 겪어서 다음 정권을 안전하게 가져가는게 오히려 나을지도 모름.
이번에도 대리투표질로 장난치면 누가 국회에 총들고 들어가서 난사라도 해줬음 좋겠다.
문제는 박근혜가 아니라 보좌하는 사람들이죠. 유신체제에서 한 딱가리 했던 분들..

가뜩이나 박근혜 성향이 주관력이 전혀 없고 그저 주위에 신하들이 말하는대로 행동하는 타입인데

과연 민주주의를 이끌 수 있을까요?
안지킨다면?

우리에게 막을 방법이 없는 것도 염두해두셔야죠.
김아영//박정희 식 간선제 이런 사태는 현 대한민국 시스템 상 있을 수 없다고 봄. 그런 일이 있다면 오히려 그야말로 시민 혁명의 도화선이 될 것.
이미 새누리당은 전신인 한나라당=mb 정권에서 이미 공약이란 공약은 지킨게 없죠 ........그런대도 다수 사람들이 다시 뽑아줫으니 이게 답답한거죠
공약이 문제가 아닙니다. 진정성이 문제죠. 지금까지 해왔는데도 지지해주는 쪽과 한번 말아먹어서 국민들이 돌아선 경험이 있는 쪽.. 어느쪽이 더 진정성을 가지고 공약실천에 앞설까요?
원래 공약은 다 좋음
정 인영//맞는 말씀이죠. 어차피 믿지도 않는 애들인데 공약 안 지킬 거 뻔히 알면서도 해봤습니다. 이런 말이라도 안하면 미칠 것 같음.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그 정권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이 더더욱 힘들고 불가능해지는 방법이 그들의 방법이기에 더더욱 두렵고 걱정되는것이리라 생각합니다.
공약이 문제가 아니죠..그 주위의 콩고물 받아먹을려고 아부떨 인간들, 방송장악 심화, 부익부빈익빈 심화등등 너무나도 많은것이 역행할 것입니다..그리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면서 보수가 싼똥들을 진보가 다 치우는 악순환이 계속 되겠죠..
근혜산성이 안나오길 빌어봅니다...
공약이 좋으면 뭐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시행해야죸ㅋㅋㅋㅋㅋ 아.. 죄송해요 멘붕이 좀 심하게 오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