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네이트 뉴스 보다가 인상깊어서 퍼온 베플2010.05.19 PM 01:2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news.nate.com/view/20100519n03388?mid=p0703&isq=2448news.nate.com/view/20100519n03388?mid=p0703&isq=2448

근데 저 뉴스의 얘기는 조건 따진다라는 글인데

사랑 그 오묘함...

루리웹 뉴스에 400억 어쩌구 기사 보다가 베플이 인상 깊어서 퍼놨습니다.

<법륜스님 주례사 中>
아내는 30%주고 70% 덕 보자고 하고, 남편도 자기가 한 30% 주고 70% 덕 보려고 하니 둘이 같이 살면서 70%를 받으려고 하는 데 실제로는 30%밖에 못 받으니까 살다보면 결혼을 괜히 했나? 속았나? 하는 생각을 십중팔구는 하게 됩니다. "속은 것이 아닌가?" 손해 봤다는 생각이 드니까 "괜히 했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 덕 보려는 마음이 없으면 어떨까? 좀 적으면 어떨까요? "아이고 내가 저분을 좀 도와줘야지, 저분 건강이 안 좋으니까 내가 평생 보살펴 줘야겠다. 저분 경제가 어려우니 내가 뒷바라지 해줘야겠다" "아이고 저분 성격이 저렇게 괄괄하니까 내가 껴안아서 편안하게 해줘야겠다.” 이렇게 베풀어줘야겠다는 마음으로 결혼을 하면, 길가는 사람 아무하고 결혼해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덕 보겠다는 생각으로 고르면, 백 명 중에 고르고 또 고르고 해도, 막상 고르고 보면 제일 엉뚱한 걸 고른 것이 됩니다.
내가 아내에게, 아내가 남편에게 무얼 해줄 수 있을까? 내가 그래도 저분하고 살면서, 저분이 나하고 살면서 그래도 좀 덕 봤다는 생각이 들도록 해줘야 않겠느냐, 이렇게만 생각을 하면 사는데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그런데 심보를 잘못 가져놓고 자꾸 사주팔자를 보려고 합니다. 궁합 본다고 바뀌는 게 아닙니다. 바깥 궁합, 속 궁합 다보고 삼 년을 동거하고 살아봐도 이 심보가 안 바뀌면 사흘 살고 더 못삽니다.


바이브 - 그남자 그여자 가사를 보면..

모든걸 다주니까 떠난다는 그 여자...

전 모든걸 다줬는데 여자가 왜 떠났을까나...

조건때문에 떠났을까요?






댓글 : 3 개
우리나라 이혼율이 쩌는 이유가 이것
결혼으로 팔자고치려고 하죠...
법륜스님 주례사가 아니라 성철스님 주례사로 알고 있었는데... 잘못 알고 있었나?
이기주의 .. 결혼을 해서도 이기주의 .... 그럴꺼면 결혼왜하냐 .. 차라리 결혼할돈으로 주식을하고 애인만 만들던가 .. ㅡㅡ이건무슨 사람가지고 등골을 빼먹을 기세니 원 ㅡㅡ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