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L&잡다겜] [철권태그2]밥 메뉴얼2013.07.14 AM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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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2 밥 매뉴얼을 시작하겠습니다..

모자란 부분이 많겠지만 양해 해 주시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키 설명

다들 아시겠지만


7 8 9

4 5 6 <-- 레버의 위치를 말하는겁니다

1 2 3



그리고 모든 히트&가드 프레임은 일본거를 보고 한거라서 틀린게 많을지도 모르니 이점 유의해서 보시기 바랍니

다...







LP(왼잽 10프레임) 상단



왼잽을 자주 쓰는 이유는 견재도 견재지만 압박을 할때 자신에게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고자 할때 쓰입이다.

가드시+1이며 히트시+는 모르지만 가장 일반적인 견재와 압박용으로 자주 쓰이며 리치도 나쁘지 않지만 태그2

게임상 전체적으로 캐릭들의 기술 리치들이 다 짧아졌습니다.(저만 그렇게 생각할지도..)


RP(오른잽 10프) 상단



오른잽의 경우도 압박으로 자주쓰이지만 왼잽과 틀린점은 왼잽보다 데미지도 조금쌔고 리치도 조금더 길다는것

과 가드시 0이라는 점이 왼잽과는 다른점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왼잽가드후 어퍼를쓰면 제가 맞는경우가 대다

수인데 오잽을 가드시키고 오른어퍼를 쓰면 밥이 이기는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상대가 조금 늦게쓴기술을 회피하

고 쓰는건감.. 뭐 이런 경우밖에는 생각날께 없네요




LP RP(원투 10프) 상단, 가드시???, 히트시 +3



태그2에서는 원포 원원투와 함께 가장 자주쓰이는 딜캐기라고 생각합니다. BR까지는 원포와 원원투 투원이 가

장 많은 10프레임 딜캐기로 썼습니다. 이번작에서는 원투를 자주 쓰는이유는 바로 원투꽝(LP RP AP)에서 3타

카운터시 콤보가 들어간다는 장점때문에 오히려 원압박보다도 원투압박이 더 좋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퍼스트 브레이크(LP RP AP) 상 상 중/ 히트시 날아감/ 가드시 -13



태그2로 오면서 좋아진 이기술!! 무려 3타가 카운터시 BR 밥 주탱이 히트처럼되어 콤보가 들어가는 큰 장점이

생긴 기술입니다. 이 기술로 인해 상대는 원투를 가드하고도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아주 좋은 기술이지만 주의점은 3타를 조금 늦게쓰시면 횡에 쉽게 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스비 칸테 (lp lk rk) 상 하 중/ 가드시 -16이상..



이 기술은 전작에 비하면 하향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BR에서는 3타 가드시 가드백이 길어 딜캐할 수 있는

캐릭터가 한정적이었는데 지금은 가드백이 없어져 누구나 쉽게 딜캐가 가능하게 되어버린 기술입니다. 2타 카운

터시 3타가 확정이지만...딱히 쓸일이 없는 종종 삑살로 나오는 기술 같은것입니다. 쓸 방법이 딱히 없네요






코스 사라트 (LP RK) 상 상/ 히트시+4 / 가드시 ??



밥의 원포 보통 딜캐로 자주쓰죠 10프레임 2타짜리 기술중에서는 아마도 가장 쌘 기술이며 히트시 +4라는 이점

이 있어 10프레임 딜캐로는 가장 좋은 기술이 아닐까 합니다. 종종 원포로 벽몰이 하시려는 분이 계신데... 원

포에서 포가 생각보다 굉장히 짧아서 포가 헛쳐 벽꽝을 못시키는 경우가 생기니 주의!!!





그란데 슈터( rp lp rk) 상 중 중 / 기술모션과 3타 변경/ 2타 히트시 +4 / 가드시 -5/

3타히트시 다운/ 가드시 -2



밥의 투원투에서 투원포로 바뀐 기술입니다. 원래는 3타가 하단이었는데 3타가 중단으로 바뀌고 커맨드도 변경

이 되었습니다.사실 제가 프레임 시험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히트시 +4면..

진짜 딜캐로 원투를 안쓰는데 ㅜㅜ

투원에서 투 다음 원이 강제가드가 아니라서 상대가 투 다음 때리려다가 2타를 맞는경우가 있습니다. 3타도 이

래저래 심리전인데 상대가 3타를 쓸걸 예상해 중간에 잽으로 점프스테이스 만드는 경우도 있고 이러니 3타 쓰실

때 조심하시는것도 좋으시고 대신 상대가 잽이나 원투로 3타를 끊을거 같은 느낌이시면 오히려 역으로 앉아서 기

상어퍼 때리는 심리도 있습니다..심리가 물고물리는 심리라 어떻게 쓰시냐는 유저분들의 자유겠죠 ㅎㅎ




코스 아체트 (lp 2rk) 상 하 / 히트시 -1 /가드시 -12



태그2로 오면서 다시 가드시 -12로 변한 원 하단 압박할때나 이럴때 좋으며 히트시 -1이지만 짠손이나 원투 같

은걸로 역으로 -1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너무 남발하면 나중에가서 상대가 다

흘려버리는 현상이 나오므로 막 쓰시면 안되요.. 저두 힘들어져요 ㅜㅜ





에스카롭에르보 (3lp rp) 중 중 / 발동 14프레임 / 1타히트시 +5/ 가드시 -3 / 2타 히트시 +1 / 가드시 -12



밥의 원어퍼투 라고 불리는 그 기술 다른 어퍼에 비하면 1프레임이 더 느린 왼어퍼입니다. 장점은 양횡을 좀 잘

잡는편이고 왼어퍼투를 1타만 써도 상관이 없습니다. 2타는 나중에가면 고단수 심리랄까... 사실 2타 히트시 데

미지와 2타 가드시 데미지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12딜캐가 아픈것도 많고 2타 하나 맞춰봤자 요즘은 다 스턴

도 풀고 데미지도 조금 밖에 안나오는데 필자가 쓰는 이유는 오히려 2타를 보여줌으로서 1타만 써서 가드시키

고 -3의 손해 프레임을 이득으로 바꾸려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정쩡한 거리에서 왼어퍼투를 그냥 쓰면 1

타는 헛치지만 상대가 1타만 보고 헛친거 딜캐하려는 경향이 강하거나 아니면 움직이다가 2타만 히트하는 경우

도 발생합니다. 생각보다 리치도 좀 있는 편이라서 이런경우가 나오는데 2타 막히고 딜캐 안당하고 싶으신분이시

라면 안쓰는것도 좋습니다. 자기 스타일로 하는거니까요 ㅎㅎ 1타히트시 밥의 몇 안되는 큰 이득 프레임을 가지

고 있으므로+5라는 프레임으로 더 압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결국 밥의 밥줄기술인건 인정 ㅎㅎ







크페톳 ( 2lp) 중 / 발동 18프레임 / 히트시 +7s (s란 상대가 앉아있는 상태) / 가드시 -9


밥의 기와라 불리는 기술이죠 br때는 정말 너무 좋은 기술이라서 남발기였습니다.. 하지만.. 태그2로 오며 많

은 칼질이 되어버린 기술.거기다 시스템상 리치도 짧아진편이라 남발기가 안되어 버렸죠 ㅎㅎ 이 기술의 장점은

어느정도 긴 리치를 가지고 있으며 반시계를 잘 잡는 기술이라는 점입니다. 원채 밥 기술자체가 반시계 잡을만

한 기술이 이 기와랑 왼어퍼, 1lk 정도로 대표적으로 나뉘어 집니다.밥이 이 기술을 시전하면 앉은상태가 되는

데 히트시의 이득프레임은 상당히 좋습니다. 뭐 앉은상태인거 빼면 다 좋죠 ㅎㅎ

문제는 이번에 가드시 br에는 0이었던게 무려 -9까지 올라갔다는 점입니다..(프레임 실험은 못해봤지만..)

이제는 남발기가 되지 못하였으며 어느정도 적당한 견재기로만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발동도 그리 빠른편이

아니라.. 어떻게보면 왼어퍼가 더 압박하기 좋은 기술이라는걸 느끼실 겁니다. 카운터시 상대가 다운되며 카운

터가 나면 기와가 한번더 확정입니다. 여기서 카운터시 상대가 극기상을 하거나 뒤로 구르면 약간 대쉬하여

4rp,왼어퍼 로 건져내는 심리도 있습니다. 기와 카운터맞고 그다음 기와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덜 받게하려고 극

기상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점 잘 이용해서 역으로 더 아프게 때려주면 좋겠죠 ㅎㅎ

이제는 남발기가 안되어서 br때 날로 먹으시려는분들은... 자제하세요 ㅎㅎ





그라트니바이트( 4lp rp) 중 중 / 발동 18프레임 / 1타히트시 +4 / 가드시 -9 / 2타히트시 +7 / 가드시 -8



밥의 콤보용이나... 뭔가 삑사리로 나가는 기술이랄까 ㅎㅎ 저는 보통 가드하다가 원투 내미려다 저 기술이 자

주 나가는 경향이 많습니다. 데미지는 생각보다 상당히 강력합니다. 뭐 근데 딱히 자주쓰는 기술이 아니라

서.... 크게 설명드릴께 없네요

프레임 보시고 잘 이용하시는게 좋으시겠습니다.








서크루왓파 ( 6rp lk) 상 중 / 발동 12 프레임 / 1타 히트시+3 / 가드시 -8

/ 2타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5



철권 최강 12딜캐중에 하나입니다. 리치도 길고 데미지도 잘 뽑고 거기다 보고쓸 수 있어서 더 좋은 기술입니

다. 딱히 br과 변경점이 없어서 설명할것도 없네요 1타가 반시계를 잡습니다. 1타가 딱 맞는 거리에서 1타로 간

보는것도 좋고 여러모로 참 좋은기술 같습니다. 남발하면 15딜캐 아프게 맞으니 이것만 조심하시면 되실거 같습

니다.








콘비네이션비타 (4rp rp rk rk) 중 상 중 상 / 발동 13프레임 / 1타 히트시 +4 / 가드시 -5 /

2타 히트시 +8 / 가드시 -3 / 3타 히트시 +7 / 가드시 -9 / 4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4



이 기술은 어찌보면 왼어퍼와 함께 가장 잘써야되는 기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왼어퍼가 양횡을 잘 잡는편이지

만 종종 시계횡으로 피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걸 대비해 역으로 4rp가 시계횡을 잡고 반시계를 못잡습니다.

데미지는 1타가 그리쌘편이 아니지만 히트시 이득은 왼어퍼와 비슷하여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2타가 존재해 -5라는 프레임의 손해를 좀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며 2타 히트시에는 밥 중단기 이득

프레임중 최고인 +8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2타가 상단이라 남발하기는 힘들고 13딜캐를 이걸로 완벽하

게 하신다면 정말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3타의 경우는 2타에서 딜레이를 주어 사용도

가능하고 4타도 약간의 딜레이를 주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번작에선 뒤를 잡고 고기다지기를 쓰면 정축이 아니면

4타를 헛치고 역으로 딜캐를 당하는경우가 많으므로 이거 4타로 딜캐해주는것이 더 안정적이며 오히려 더 데미지

를 뽑을 수 있습니다. 콤보용으로도 용이하게 쓰이며 극기상 건지기용으로도 쓰이며 1타가 리치가 짧아보이게 생

겼으나 이상하게 조금 리치가 있는편입니다.

이득프레임을 가지고 싶으신분들은 이 기술을 잘 활용하는것이 어떤가 싶습니다. 요즘은 저두 잘 애용하는 기술

로 바뀌었네요






콤비네이션 고기다지기( 2rp lp rp rp) 중 중 중 중 / 발동 15프레임 / 1타 히트시 +2 / 가드시 -9

2타 히트시 +2 / 가드시 -9 / 3타 히트시 +1 / 가드시 - 12

4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21





이기술 하면 수도권에서 가장 떠오르는사람을 저라고 할정도로 제가 가장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일명 모큐펀치라고도 불리는 기술... 이 기술의 최고의 장점은 안전하면서도 리치가 엄청 길다는 점입니다.

사실 기술을 맞춰도 이득프레임이 많이 없지만 그렇다고 막히더라도(4타제외) 크게 아픈 딜캐가 없을정도로

이 기술이 데미지 싸움이 되는겁니다. 데미지싸움이 되는기술이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 대표적인 기술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기술은 1타가 직선 2타가 반시계 3타가 시계 4타는 모르겠지만 잡는기술입니다.

이거를 무작정 쓰면 시계에 털리기 쉬운 기술이지만 저의 경우는 이 기술을 사용할때 이 기술의 거리를 재서

축보정후 맞을거리를 계산하여 공격하는 편입니다. 이게 힘들지도 모르지만 조금씩 하다보면 익숙해지기 어렵지

는 않을겁니다. 이 기술은 헛치면 정말 위험합니다. 후딜이 커서 초풍이던 어퍼던 쉽게 들어오는 편이라 저의

경우는 꼭 맞추거나 가드시키거나 둘중 하나를 가지고 게임합니다. 근접싸움 좋아하시고 하는경우는 이 기술이

걸리적 거리는 기술이 될지도 모르지만 방어형에 견제까지 원하시는분은 이기술이 정말 왜 좋은기술인지를 알게

될겁니다. 이 기술로 속된말로 간보기가 정말 좋습니다.

1타 2타 3타 4타 모두로 간보기가 가능한데 상대방이 정작 2타를 막는다고 해서 3타가 나올까봐 주도권을 못잡

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마찬가지로 3타를 가드후에도 4타가 나올까봐 못때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4타

가 막힐경우는 밥 오류겐까지도 들어가니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죠 이 기술을 2타와 3타 자주쓰다가 종종 4타까

지 쓰게되면 상대방은 좀 말리는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2타에서 3타가 딜레이주는게 가능하지만 조금이라도 딜레이를 준다면 반시계로 쉽게 피해

지고 그냥 딜레이없이 쓰게되면 반시계를 잡습니다.. 약간 반시계가 틀어져있는 상태에서 3타 바로썼는데 반시

계돌면 피해지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기술을 쓸때는 축보정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1타가 헛치더라도 2타카운터

시 4타까지 확정입니다. 2타 카운터를 보고 3타를 써도 쉽게 잘 맞으므로 카운터 보는걸 연습하시는게 좋습니

다. 단점이라면 이득프레임이 너무 없다는 점이네요.. 밥 최고 빠른중단기가 13이라는거에 가정하에 짠손과 같

이 맞을지언정 역으로 상대가 원투를하면 지게되니 적은 이득으로 상대하는게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이번작에서는 옛날에는 고기다지기 2타가 공중에서 맞을시 압잽하고 9ap lp가 잘 안들어가는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작에서는 66rp가 바운드가 되어서 오히려 더 쉽게 공중에서 2타를 맞으면 앞잽후 66rp

로 바운드가 쉽게 가능해졌다는것도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데미지도 강력하고 이래저래 결국 제가 가장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기술로 되어버린...







콤비네이션불 (2rp lk) 중 중 / 발동 15프레임 / 2타 히트시 +9 / 가드시 -4



뭐 사실 이건 콤보용으로만 쓰이지 다른용으론 쓰이는일이 없다고 생각하는 기술입니다.

2타 히트시 이득프레임은 진짜 대단한데.... 저거 맞출일이 없으므로 패스...








콤비네이션바르드 (2rp rk) 중 중 / 발동 15프레임 / 2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3



벽몰이용으로 자주쓰이며 이것도 1타히트시 2타 확정에 벽꽝이 됩니다. 이 기술도 그렇게 많이

쓰는편이 아니라서... 설명할 께 없습니다.






호떡 로스밴 (64 lp) 중 / 발동 26프레임/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1



태그2오면서 정말 사기기술로 바뀐 호떡.. 피하고 때리는 기술이라 더 그런데 막히면 -11로 변했으니

남코는 무슨목적으로 저 기술을 저렇게 바꾼걸까 의구심이 들정도로 너무 좋게 만들어버린기술...

... 그 외에는 설명할것도 없네요 너무 좋다고 남발하시면 상대가 예측하고 횡 돌고 때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저 -11 바껴야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지퍼 커터 (66 rp) 중 / 발동 15프레임(최속) / 1타 히트시 날아가며 다운/ 가드시 -8



br에서는 상단이었던기술이 무려 중단으로 바뀌어버렸습니다 밥의 상향기술중에 하나죠 이 기술의 최고장점은 안

전한 중단이라는 점입니다. 1타 히트시 날아가서 다운 벽꽝도 되고 가드백도 있고 해서 이래저래 좋은기술입니

다.단점은 횡에 쉽게 털린다는게 많이 아쉽네요. 이 기술은 안전하게 필드에서 써도 좋지만 벽에서 쓴다면 더더

욱 좋은기술입니다.상대가 벽에 몰려있으면 심리적으로 막을 생각을 하게되고 횡돌 생각도 하긴하지만 일단 믹는

걸 최우선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아서 이 기술로 벽꽝을 시키는게 많이 수월해 졌습니다. 그리고 필드에서 히트

시 상대가 극기상하는데 이 기술을 한번더 쓰면 바운드가 됩니다.

대신 상대방이 극기상을 안하고 기상하단을 쓴다면... 뭐 콤보가 들어가는거죠 ㅜㅜ







스랏슈다르누 (3rp) 중 / 발동 15프레임 / 히트시 +3?? / 가드시 -8 / 카운터시 점프스테이스



밥의 오른어퍼 입니다. 크게 br이랑 변경된점이 없는데 한가지 있다면 br에 비해 상단회피력이 좀 떨어진편이라

고 느껴집니다.저만 그럴지도 모르는데 br이었으면 회피하고 때릴것을 이번작에서는 회피를 못하고 맞더라구요

그래도 여전히 좋은리치와 막히면 노딜 카운터시 점프스테이스로 간다는점에서는 밥줄기술중에 하나죠

이 기술은 깔아두기식 카운터나 근접싸움으로 이득프레임을 가지고 사용합니다.

다 있는 어펀데 왜 밥만 안뜨냐고 하시지만... 이거 노말히트시에도 뜨면 사기됨...







홉핑기브모브 (rk lk ak) 상 중 중 / 발동 13프레임 / 1타 히트시 +7 / 가드시 -4 /

카운터시 점프 스테이터스 / 2타 히트시 +3 / 가드시 -8 / 3타 히트시 다운 / 가드시 -3s




밥의 rk 입니다. 독특하게 3타까지 있는 캐릭중 하나인데 rk는 뭐 어퍼와 비슷하지만 발동이 2프레임 더 빠르다

는 점에서 좋습니다.카운터시 점프스테이스가 되며 여기서 9ap lp나 66rp로 안전하게 바운드를 하시는 경우도

있고 어렵게 하시려면 대쉬 압왼잽이나 대쉬 오른잽 3번씩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잽으로 할 경우는 3타

잽이 멀리서 맞으면 바운드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오잽으로 3타 맞추면 3타가 이상하게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습

니다. 그러므로 쉽게하려면 앞 왼잽3번이나 앞 오잽 -오잽 - 앞왼잽으로 하시는게 가장 좋으실거 같습니다. 2타

부터는 사실 쓸일이 없는데... 뭐 마무리할때 훼이크라던가 ㅎㅎㅎ 일부러 rk 가드시키고 2타를 쓰게해서 맞추

는 식제가 종종쓰긴하는데.. 요즘엔 잘 안쓰게되더라구요... 그냥 마무리할때 가끔씩 써주면 어떨가 싶은 기술

입니다.

3타는.. 정말 쓸일 없습니다...오히려 2타 막히고 3타 쓰는데 상대가 잽쓰면 걸릴겁니다... 그리고 콤보 ㅜㅜ









리에종 스파이크 (1lk) 하 / 발동 20프레임 / 히트시 +2 / 가드시 -13



밥의 악마발? 이라면 악마발입니다. 태그2와서 변경점은 반시계를 잘잡게 되었다는점입니다.

그점 말고는 변경된게 하나도 없는데... 그래도 하단이 반시계 잡는게 어디입니까 ㅎㅎㅎ

안전한 하단중 하나이므로 잘 쓰시면 좋은 기술입니다.





콘트르노파르스 (1rk rk lk lk) / 하 중 상 중 / 1타 히트시 -1 / 가드시 -12 / 2타히트시 -2 / 가드시-12

3타 히트시 +3 / 가드시 -12 / 4타 히트시 다운 / 가드시 -10



밥의 안전한 하단기중.. 그나마 리치가 좀 있는 기술입니다. 밥은 하단도 1타 단독 기술이 많이 없는거 같네요

이 기술은 좀 깔아두기식으로 쓰기에 좋고 뭐 그냥써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상대가 1타 고 딜캐하려다가2타 맞

는경우도 있고 합니다. 일부러 1타를 헛치고 2타를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3타는 상단입니다.. 요즘 밥 좀 아

는사람들이라면 다 3타때 앉아버리니까 주의해서 써야될 기술입니다.

4타는 다운판정이 있습니다만... 안쓰는기술이죠

기상 하단 카운터시 2타로 바운드 할 수 있게 변경이 된점이 무척 좋습니다. 기상하단 카운터뒤에 횡 조금돌고

쓰시거나 아니면 난 손이 좋다 하시는분들은 대쉬하고 쓰셔도 됩니다.








콘트르노미스트 (1rk rk rk) / 하 중 하 / 3타 히트시 +2 / 가드시 -12

위 기술과 비슷한 이름입니다. 다만 위의 기술은 3타가 상단이었다면 여기 3타는 하단입니다.....

결론은... 거기서 거기인 기술...










유이르스립 (1ak rk) / 하 하 / 발동 19 / 1타 히트시 +6 / 가드시 -26 / 2타 히트시 +8 / 가드시 -27

태그2로 오며 정말 좋아진 기술입니다. 데미지도 강력하고 br에서는 1타가 막히면 나락막히는 모션이었는데

지금은 그 모션이 없어지고 1타를 막고 상대가 딜캐하려하면 2타가 이기는 경우로 바뀌어버렸습니다.

1타나 2타나 두개다 이득프레임이 높으므로 1타와 2타의 이지.... 제가 보기엔 1타만 쓰는거보고 띄우기 쉽지

않은 기술입니다.

물론1타만 쓰면 데미지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이득이 높아서 정말 좋은기술로 변경이 된거 같습니다.

어느횡인지 기억 안나는데 아마 반시계일겁니다. 상대가 반시계 돌고 있으면 1타 히트해도 2타가 헛치는 경우

가 종종 나오는걸로 기억합니다.











크래커 잭 (9ap ap) / 중 중 / 발동 16 / 1타 히트시 -3 / 가드시 -11 / 2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7


박치기배치기 박배입니다... 이기술은 데미지도 무척쌔고 좋습니다. 다만 br에서는 보고쓰기가 쉬웠으나

이번작에서는 보고쓰는게 거의 힘들정도로 변경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1타 가드시 -11변경도 조금 뼈아프

긴 합니다.











크래커 스파이럴 뼈 (9ap lp) / 중 중 / 2타 히트시 -7s / 가드시 -6 s


그냥 콤보용.. 기술이죠.... 설명할께 없습니다.












파니니스이프 (2lk rk) / 하 상 / 발동 19 / 1타 히트시 -7 / 가드시 -18 / 2타 히트시 다운

/2타 가드시 -11


이 기술은 리치가 긴게 장점입니다. 이거 보고막기는 불가능하지만 막히면 아프죠...

물론 2타가 기상킥이던 뭐던 상쇄를 시키고 때리기는 하지만 2타가 상단입니다 ㅜㅜ

2타 히트시 한번더 이 기술이 들어가는데 지금도 들어가지나.. 잘 모르겠습니다.. 잘 안쓰는 기술이라서..

굳이 쓴다면 1타만 좀 쓰는편입니다... 1타 막고 2타때문에 딜캐를 잘 하려는 분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피닝링이네(6rk) / 상 / 발동 16 / 히트시 다운 / 카운터시 잡기이행 / 가드시 -6


밥의 상단 호밍기입니다. 발동도 빠르고 해서 저두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어느정도의 리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호밍기라는점이고 발동도 빠릅니다. 노멀히트시 기와가 확정인지 모르는데 거진 확정으로 다

맞아줍니다. 카운터시는 잡기이행됩니다 노멀히트시나 카운터히트시나 밥 왼잡후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겠네

요. 그대신 카운터히트시 추가잡기 이행으로 데미지는 조금더 나오나 노멀히트시보다 이득상황은 많이 없습니

다...

카운터시 잡기이행 그 이후에 뒤잡는 무언가를 쓰실지는 여러분의 선택!!!이겠죠 ㅎㅎㅎ







더블 챠피터 (66 rk rk) / 중 중 / 발동 23 / 1타 히트시 +2 / 가드시 -9 /

/ 2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4 /


밥의 중단 호밍기입니다. 태그2와서 상향된 기술입니다...

히트시나 가드시 효과는 똑같습니다 br이랑 하지만 가드시 가드백이 엄청 커졌다는점!!!!

그런데 요새 점점 딜캐되는 캐릭터들이 많아짐에 따라 저는 거의 안쓰는기술로 변해버렸습니다.

벽에서 벽꽝도 되고 데미지도 좋으니 쓰시면 좋은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딜캐없는캐릭터에게 ㅋㅋㅋㅋ












토네이도 믹서 (2 rk lk rk) / 하 상 중 / 발동 16 / 1타 히트시 -1 / 가드시 -12

/ 2타 히트시 -2 / 가드시 -7 / 3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2 /


기술명이 토네이도 믹서라니... 이 기술로 상대를 와그작 갈아버린다는건가 ;;

이 기술도 악마발이라면 악마발..... 인가..... 왤케 악마발이 많아

데미지도 적당한 편이며 이 기술도 3타짜리라 1타막고 딜캐하려다 2타맞는 경우가 나옵니다.

밥은 이런류의 기술들이 참 많네요 적으면서도 새삼 느끼게됨... 하지만 2타가 상단이므로 2타 기다리는자도 있

을테니 조심 ㅇㅇ

보통 1타만 쓰게되며 1lk보다는 빠릅니다.. 결국 갉아먹기 하단용이라는건 똑같네요 ㅎㅎ









와퍼킥 (4lk) / 중 / 발동 16 / 히트시 날아감 / 카운터시 콤보 가능 / 가드시 -15 이상


밥의 뻥발이라 불리는 기술입니다... 긴 리치와함께 태그2와서 카운터시 훡유펀치로 건져서 콤보 이행 가능합니

다!!

카운터시 훡유펀치 - 왼잽 - 마음대로 로 콤보가 가능합니다.. 아 물론 정면은 아니고 상대가 뒤자세입니다.








바이트압파 (1rp) /중 / 발동 14 / 히트시 +5 / 가드시 -9


훡유펀치 입니다. 콤보용이나 벽꽝시키고 재벽꽝용으로 쓰는용으로말고는 삑살로 나가는일...

데미지는 괜찮습니다. 가드시 노딜이지만 -가 크다는점에서는 그닥 좋은기술은 아닙니다













잠핑 빈즈 (66 lk) / 중 / 발동 18 / 히트시 +4 / 가드시 -7 / 카운터시 날아감


이것도 콤보용&삑살용으로 많이 나가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도 크게 설명드릴께 없는 기술이네요 그냥 콤보시 쓰이는용이라는거 빼고는...

바운드후에도 쓰이는군요!!!... 아 카운터시 벽꽝됩니다












고프 렛 커터 (3lk lp lp) / 중 상 중 / 발동 18 / 1타 히트시 +3 / 가드시 -8 / 2타 히트시 +8

/가드시 -4 / 3타 히트시 +1 / 가드시 - 10


아.. 이기술도 쓸 일이 없는 기술이네요

밥 모르는사람에게 쓰는기술










고프 렛 펀처 (3lk rp) / 중 상 / 2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 10


밥 모르는 사람에게 쓰는기술 2











고프 렛 킥커 (3lk rk rk) / 중 하 상 / 2타 히트시 -4 / 가드시 -15 / 3타 히트시 0 / 가드시 -13

/3타 카운터시 날아감


밥 모르는 사람에게 쓰는기술3

이 기술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1타는 중이고 2타는 상 아니면 하입니다...

밥 아는사람에게 이 기술쓰면 당연히 2타는 다 앉겠죠?? 근데 모르는사람이 더 많습니다. ㅋㅋㅋㅋ











메르게이즈킥크콘보 (6lk rk) / 중 중 / 발동 21 / 1타 히트시 0 / 가드시 -4 / 2타 히트시 다운이었나..

/ 가드시 -10


666lk 삑살이 66lk라면 66lk 삑살은 6lk입니다...

이제는 정말 쓸일이 없는 기술이 되어버렸네요. 이것도 모르는사람에게 쓰는 기술

하지만.. 2타가 직선류라 피하고 때리는사람에게는 gg













리바스닥크후립 (7lk) / 중 중 / 발동 15 / 1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21 /2타만 히트시 콤보이행

/ 1타와 2타가 가드시 - 13 /


이 기술을 비교하자면 아스카,준 용차와 비슷한 기술입니다. 물론 용차는 히트후 콤보가 들어가지요 좀 틀리긴한

데 기본적으로 하단 회피와 상단회피 기능이 있습니다. 뭔가 용차같이 쓰고싶으신분들에게는 괜찮은 기술인데요.

특이하게 2타만 히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타만 히트가되는 경우가 보통은... 실수로 삑나서 썼는데 상대가 대쉬하다가 2타만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2타만 맞으면 콤보가 가능합니다. 국콤이든 뭐든 다 가능합니다..









닥크후립 (2ak) / 중 중 / 발동 15 / 1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26 / 2타만 히트시 콤보 가능

/ 2타만 가드시 ?????????


위에것이 리버스면 이거는 그냥이네요... 이 기술은 보통 벽콤 마무리용으로 쓰이는 기술입니다...


제가 알기론 이 기술도 2타만 히트시 콤보가 들어갑니다.

2타만 가드되는 경우가 보통 이렇습니다. 벽콤으로 마지막에 썼는데 히트가 안되고 상대가 낙법을 했을시 2타만

가드가 되는데... 저는 그 누구도 딜캐하는걸 못봤기때문에 가드시 손해프레임을 모르겠습니다.

바닥 판정나서 누워있는 캐릭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ㅇㅇ












오버 파운드 (3ap) / 중 / 발동 21 / 히트시 누움 / 가드시 -9


밥의 피플스 엘보우..??(락을 아시는분은 아시겠죠) 같은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쓰면 쓴후 누운 상태가 되는 기

술입니다.

이 기술은 태그2와서 빛을 보게되는 기술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운트가 얼마 안남았을때 자신이 이기고 있는경

우에 시간을 벌고자 쓰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누워있는 상태에서 맞아봐야 아픈게 딱히 없기때문에 정말 태그2

시스템상 좋은기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히트시에는 상대방도 다운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히트시 기상하단

이 확정입니다. 꼭 추가타는 꼼꼼히 때려주시기 바라구요

제가 기상해서 상대 극기상 건질 수 있나 이거 br때부터 실험해봤는데 되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냥 무난하

게 기상하단 한대 더 때리시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바스 나이프 (1ap) /중 / 발동 18 / 히트시 공콤 이행 / 가드시 -13


밥의 백원만... 뭐 입니다... 밥의 노멀히트 띄우기류중 가장 빠른기술...(뭔가 슬프다..)

발동이 18프레임이라는.. 그리 빠르지는 않습니다. 그대신 상단회피력이 좋으며 br까지는 가드시 -15가 넘었었

는데 지금은 안뜨게 변경되었습니다. 히트시에는 공콤이 가능하지만 정민이 아니라 머리가 앞인 상태이므로

일반 국콤을 쓰시면 헛칩니다. 나름 리치도 괜찮은 편이라 헛친거 보고 때리는 연습을 하실경우

컷킥이나 이걸로 하시면 되시겠습니다.(참고로 컷킥 19....)

자주쓰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많이 안쓰는분들도 계시므로 이 기술을 주력으로 쓰실지는 유저분들의 선택이시겠죠









브락크 포와레 (ap ap) / 중 중 / 발동 19 / 1타 히트시 +5 / 가드시 -14s /2타 히트시 날아감 /

/ 2타 가드시 -21


밥의 1타 바운드기로도 쓰이며 횡 ap를 쓰시다가 이거 나가시는 분들도 많은.. 그닥 잘 안쓰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1타 막히시 -14라는데 확인은 못해봐서 저게 맞다면 14 기상어퍼류에

겐 조심 하셔야할듯하시고 2타는 원래 막히면 죽는거는 알고있었는데 -21이나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2타를 가드당하면 죽습니다... 잘 모르시는분이 많으시기때문에 남발기도 아니고 해서 큰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1타 이후에 스피너볼로 이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콤보쓸때 머리가 앞으로 되있는 상태에서 바운드후 ap - 스피너볼 - rk가 무조건 확정입니다.

극기상을 하면 감사히 콤보 한번더 넣어주시고 스피너볼 자세 여러가지를 쓰시는게 좋겠죠 ㅎㅎ






스피너볼 6ak, 4lk

밥의 구르기.. 입니다.... 뒤로 하는 스피너볼은 태그하고 나오자마자 바로 쓰시는게 아주 안전하고 좋습니다.

호떡이나 짠손 그리고 스피너볼 이 세개로 태그뒤 바로 쓰시면 거진 안전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어떻게 쓰시냐에

따라 유용한 기술이 되실겁니다...







리요네이즈 브레이크 / 스피너 볼중 lp / 발동 19(순수발동) / 중단 / 히트시 +6 / 가드시 -8



스피너볼에서 나오는 훡유펀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건지기나 이런거 가능한데

저는 이 기술로 패턴거는법을 몰라서....

아시는분은 저에게 쪽지를 보내주세요 ㅜㅜ 메뉴얼에 쓰게요 ㅎㅎ 공유를 합시다




가렛트스라이서 /스피너볼중 rp / 발동 23s / 중단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1



이 기술은 나름 호밍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기술입니다. 이것도 중단이며

이 기술을 잘 활용하여 패턴을 아시는분은 저에게 쪽지를 보내주세요 이 기술도 공유합시다...




스네이르킥크 / 스피너볼중 lk / 발동 20 / 상단 / 히트시 넘어짐 / 가드시 -12


이 기술은 스피너볼중 AK의 삑으로 자주 나가는 기술입니다...

상단인게 치명적이며 가드시 -12지만 엄청난 가드백으로 인해 딜캐가 불가능한 기술입니다..

쓸일이 없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홈 스틸 / 스피너볼중 rk / 발동 23 / 하단 / 히트시 넘어짐(콤보이행 / 가드시 -26



이 기술명 오늘 처음봤는데 그렇습니다... 밥은 3루주자였던겁니다.. 홈스틸!!!.. ㅈㅅㅈㅅ

이 기술은 슬라이딩모션으로 나오는 기술이며 히트시에는 기상 rp lp 나 기상 rp rp로 콤보이행이 가능합니다...

그냥 맞아도 콤보가 들어가며 좋은 예로는 1ap 를 히트시키면 상대 머리가 앞으로되어 콤보가 되잖아요

바운드후에 ap - 스피너볼 이행 rk 를 하시면 무조건 확정이며 상대가 극기상을 했을시에는 콤보가 위의 콤보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막히면 죽는기술... 조심해서 쓰셔야겠죠..?? ㅎㅎ




퍼펙트 프레스 / 스피너볼중 ak / 발동 29s / 중단 / 히트시 넘어짐 / 가드시 -28????????


밥의 엉덩이 찍기입니다.. 몸무게도 무거운놈이 엉덩이로 찍다니... 니가 빅쇼냐!!!

워쨋든 이 기술도 스피너볼 기술중 가장 많이쓰는 기술중 하나이며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가드시 -28은 잘 모르겠는데 어퍼류가 다 들어오는건 확실합니다



아피시우스스페사르 (2 ap rp lp) / 상 상 중 상 / 발동 15 / 2타 히트시 +5 / 가드시 -6

/ 3타 히트시 +4 / 가드시 -8 / 4타 히트시 넘어짐 / 가드시 -15

4타 히트후 2 유지시 기안모음 / 4타 히트후 가만히 있으면 기 모음


밥의 15딜캐입니다. 데미지는 확실히 강력한데 손에 안익는 기술이죠

이 기술을 4타 히트 시키고 기를 안모으면 상황이 좋게 나옵니다. 상대방은 머리가 앞인 상태로 넘어져 있으며

하지만... 확정기는 없습니다. 상대방이 극기상한다 생각하면 2rp lp나 박배 를 쓰시면 좋습니다.

상대가 뒤로 구르면... 2rp lp rp rp 나 4 rp rp rk rk, 오류겐 등등 여러가지로 가능합니다.

이 기술이 딜캐로 좋은데... 역시 손이 안가서 저두 못쓰고 있는 기술입니다. ㅜㅜ












스파사이즈미사일 666ak / 발동 26 / 중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8


밥의 뭐라해야돼 이걸... 그냥 공참각 같은거입니다..

공참각보다 데미지가 조금 더 쌔며 리치가 장난이 아니게 깁니다.

공참각이랑 가드시 프레임도 1프레임 차이라서 좋은기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양횡에 잘 피해진다는것이며 장점은 이 기술을 쓰는거보고 횡을 하면.. 맞습니다

횡을 돌고있는 상태가 아닌이상 잘 안피해지는 기술입니다.

가드시 프레임이 높기때문에 이 프레임에 맞게 심리를 거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이하 중간 생략...








랑그 와셔 (6n23 lp) / 상 / 발동 13(순수) 최속 16 / 히트시 날아감 / 카운터시 콤보이행

/ 가드시 -2????


밥풍,주탱이라 불리우는 밥의 웨이브중 발동되는 기술입니다.

br까지만해도 노멀히트해도 콤보가 들어갔지만 이제는 카운터시에만 콤보가 되며 노말히트시 벽꽝도 됩니다..

카운터시도 되었구나...

이 기술을 잘 쓰시려면... 가장 좋은 예가 노멀진의 오찌와 가장 근접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찌는 발동이 더 빠르지만 주탱이는 리치가 조금 더 깁니다. 그러므로!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하다가 카운터용

으로 쓰시는 방법을 연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아아... 이 덕에 텍갓 올라가신 어느분께서 밥을 안하신다

죠..?










스파이럴 록키 (6n23 rp) / 중 / 발동 19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20


밥의 오류겐 입니다. 태그2와서 가장 큰 변경점이라고 하면 히트뒤 바닥을 맞고 약간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뒤

다시 공중으로 뜹니다. 그덕에 br에서는 국콤이 안들어가는게 지금은 들어가는 상태로 변하게 되었으며

밥의 상단필살기( 44 rp+lk)가 들어가서 더욱 큰 데미지를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상단 회피력을 가지고 있으며 리치도 깁니다. 막장으로 하고 싶으신분들은.. 뭐 쓰셔도 되지만

보통은 상대가 태그하는걸 노리고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격기 있는 캐릭터에게는 조심해서 쓰시면 되고

거의 6 4 류의 기술도 쉽게쉽게 다 잡아냅니다. 그만큼 리치가 길다는거죠. 하지만 가드당하거나 헛치면

공중에 뜰 준비를 하셔야겠죠? ㅎㅎㅎ








간베로니(6n23 lk rp) / 중 상 / 발동 22 / 1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9 / 2타만 히트시 넘어짐

/ 1타와 2타 히트시 바운드 / 가드시 -12

밥의 바운드기술겸 띄우기 기술인 간베로니 입니다.. 무릎으로 때리고 오른손으로 바운드를 시켜버리는 기술이죠

이 기술이 6때는 쌨는데 br부터 데미지가 하향을 먹어가지고 많이 안쓰게 되는 기술로 바뀌었습니다.

음 뭐랄까.. 이지를 거실때 웨이브 컷킥이 싫으신분들은 이걸 쓰시면 되겠습니다만... 2타가 상단이라 위험하죠

1타로만 간보는 그런류도 가능하지만 1타의 데미지가 너무 약해서 뭐 정말 어찌해야할지 잘 모르는 기술입니다.

다른 바운드기에 비하면 확실히 데미지는 조금 강력합니다.. 하지만.. 누가 바운드로 이걸 쓸까

가뜩이나 발동도 느린데... 그런고로 봉인기는 아니지만 뭐 자주쓸 기술도 아닙니다.











캇팅콥파 (6n23 rk ap) / 하 중 / 1타 히트시 -1 / 가드시 -28 / 2타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7


밥의 나락꽝 입니다. 발동보시고 왜 21이냐 이렇게 느렸나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는데

순수 발동은 18프레임입니다. 웨이브까지 합쳐서 21프레임이 나오는거죠 가장빠르게 쓴다는 가정하에

이 기술은 밥에게 있어서 절대 없어서는 안될 기술입니다. 하단이면서 데미지도 쌔고 막히면 뜨는걸 감수할만큼

의 메리트가 있는 기술입니다. 이번 태그2에서는 거 뭐냐 뭔 시스템이지 발코니 시스템이었나 벽이 깨지고

밑의 맵에서 서브캐릭이 나온상태 시스템 이름을 모르겠지만 어쨋든 2타만 히트하던 1타맞추고 2타를 히트하던

저런 맵의 류에서는 공콤까지 가능합니다. 상대가 벽앞에서 나락을 맞더라도 더 아프게 때릴 수 있게?? 만들었



긴 리치더 좋으며 그냥.. 나락이니까..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그란키캐논 (6n23 ap 홀드가능) / 중 / 발동 19 / 홀드시 발동 27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 10

/ 홀드후 히트시 날아감 / 홀드후 가드시 -6


밥의 아도겐,무한도전 등등으로 불리우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장점이라고 하면 밥의 웨이브류는 모두 상단

회피가 존재합니다.

그렇게 느리지도 않는 프레임을 가지고 있으며 벽앞에서 힘이 발휘되는 기술입니다.

태그2로 오면서 홀드로 히트를하면 6때처럼 빙글빙글 돌아가며 멀리 날아갑니다. 이때

666ak를 확정으로 맞출 수 있는데 이건 조금 연습하신다면 금방 확정으로 히트 가능하실겁니다.

그렇다고 너무 빠르게 쓰면 바로앞에서 헛치고 죽고 너무 느리게쓰면 뒤로 가거나 가드당하거나 합니다.

벽앞에서 홀드로 쓰시면 상대가 나락이랑 햇갈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종종 쓰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포르포스잉 (앉은상태에서 3rp lp ap) / 중 중 중 / 1타 히트시 +3 / 가드시 -8 / 2타히트시 +4

/2타가드시 -8 / 3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6


딱히 쓰지않는 기술입니다.. 정말 안씁니다... 2타까지는 쓰셔도 무관하시나 잘안쓰게 되는 기술입니다..










셉피아스잉 (앉은상태에서 3rp rk ap) / 중 하 중 / 발동 15


위의 기술과 2타가 하단이라점 빼고는... 틀린게 없는 기술입니다.







크로스 부쳐 / 기상 lp rp / 발동 15 프레임 / 중 상 / 1타 히트시 +2 / 가드시 -9 / 2타 히트시 넘어짐 /2

타만카운터시 콤보이행 / 가드시 -6



밥의 기상 왼손 오른손입니다... 이 기술의 최고의 장점은 엄청난 상단회피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br에서는 기와 가드시키고 기상 lp가 왠만한건 다 이기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와의 하향으로 인

해 그렇게 자주쓰는 기술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태그2와서 변경점은 1타 맞추면 2타가 확정이라는 점입니다.

근데 2타를 보고 써도 확정인지는 아직 실험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2타 노멀히트시는 넘어지는데 2lk rk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이게 가장 쌔고 아무거나 바닥류 넣으셔도 됩니

다... 2타만 카운터시는 스턴상태가 되는데 이때 반시계인가 시계인가 기억이 안나는데 제 기억으로는 반시계가 맞을겁니다. 반시계 왼어퍼나 반시계 2rp lk로 콤보이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2타가 상단이므로 막쓰는건 불가능하겠죠..? 아마?? ㅋㅋ





홋트기모브 / 기상 lp lk / 발동 15 / 중 중 / 2타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4???



밥의 기상 왼손 왼발입니다... 2타 모션이 어깨로 친다고 해야하나 뭐 그런 기술입니다

위의 기술2타가 상단이라면 이 기술은 2타가 중단인 기술입니다... 그런고로 나름 이지가 가능하다는 소리죠 ㅎ

이 기술은 벽꽝도 되며 나쁘지 않은 기술입니다... 허나 저 가드시 -14가 맞다면 라스나 브라류 같은경우는

되게 조심해서 쓰셔야할거 같습니다만 저거 아직 실험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스피낫치압파 / 기상 rp lp / 발동 14 / 중 중 / 1타히트시 +4 / 가드시 -7 / 2타히트시 콤보이행 / 가드

시 -16



밥의 기상어퍼 입니다... 기상어퍼류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만한 기술입니다..

압도적인 리치, 14프레임 발동 이라는 점만 봤을때는 우와 최고네 라고 말하겠지만 가드시 -16이란 점은

밥,오우거(또 뭐있을까...)를 제외한 모든 캐릭의 어퍼,컷킥이 딜캐되는 아픈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리치를 설명하자면 레오의 후소선(앉은상태 3lk) 를 끝가드 시키고도 딜캐가 그냥되는 리치입니다...

막 지르기용으로도 많이 쓰시고 발동이 빠르니.. 그리고 1타가 양횡을 잘 잡는편입니다.

기상어퍼중에 최고의 성능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스피낫치한마 / 기상 rp rp / 발동 14 / 중 중 / 2타 히트시 +3s / 카운터시 넘어짐 / 가드시 -12s




밥의 기상어퍼..? 는 아니지만 기상 rp lp를 지르기 무섭다 싶으신분들은 데미지는 좀 덜 나가지만 안전한

기상 rp rp 를 쓰셔도 좋습니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이 기술이 공중에서 히트시에는 2타가 바운드

가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이걸로 바운드 할일이 딱히없죠??

가장 좋은경우가 슬라이딩막고 이걸 쓰시는경우가 많으며 그 뭐지 그림으로 설명하겠지만

기상 하단맞추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데미지와 딜캐로 비례해서는 데미지싸움으로도 좋은 기술입니다..

그리고 1타 히트시 2타를 집중해서???..(보고쓰는거 잘하시는분이라면) 쓰시면 2타를 맞추실겁니다 ㅎㅎㅎ..






biroche 스타 / 기상 lk ak / 발동 17 / 상 중 / 1타 히트시 -3 / 가드시 -8 / 2타히트시 넘어짐 / 가드

시 -1



이 기술은 태그2오면서 많이 쓰이게 되는 기술로 변했습니다.. 서브콤보용으로 말이죠 ㅎㅎ

말그대로 서브콤보로 이 기술을 쓰시면 아주 좋습니다.. 데미지가 강력하거든요

그 외에는 딱히 쓸 일이 없는 기술입니다. .ㅜㅜ





라이징 맛트오 / 기상 ap / 발동 15 / 중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0 이하입니다)



태그2로 오며 변경된 기술중 하나입니다. br까지만 해도 점프스테이스로 콤보가 가능했던 기술이지만

지금은 그냥 날라갑니다.. 벽꽝이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봤네요 ㅜㅜ.. 차후 확인하겠습니다.

br에서는 가드시 -14인가 -13인가 그랬지만 지금은 노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급 생각난 활용법으로는 벽에 몰아넣고 앉은상태로 잡기랑 이지걸잖아요?? 이걸 은상태에서 2323232323거리면

서 결국 ap를 쓰는겁니다.

앉은상태 323 양잡이랑 이지가 될만한 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벽꽝이된다면 정말 좋겠죠..? ㅎㅎㅎ....








바인미스트라이크 / 횡신중 ap / 순수발동 15 / 중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5




밥의 바인미입니다.. 나날이 갈수록 하향먹는 기술이네요....

장점은 횡신중에 나간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히트시에도 4 유지하면 낙법이 자동으로 됩니다

br까지는 원래 어느정도 축이 틀린상태면 낙법이 불가능하여 추가타가 있었지만 지금은

4를 유지 안하는경우만 추가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밥이 반시계도는데 상대도 반시계 돌고있으면 바인미를 쓰더라도 헛칩니다...

좀 많이 하향을 먹어가지고 여전히 가드시는 -5 라지만 그래도 그리 많이 쓰지 못하는 기술이 되어버렸습니다...







프레이픽크 / 뒤돈상태에서 2rp / 발동 15 / 히트시 날아감 / 카운터시 스턴 / 가드시 -5




밥의 유일한 뒤자세 기술입니다.이것도 가드시 -5로 변경된 기술이네요...

히트시 벽꽝도 되고 카운터시는 배아파 스턴도 하고 좋은기술입니다..

다만 뒤자세라 쓸 경우가 많이 없다는겁니당...





밥의 기본 딜캐기

10~11 lp lp rp 0

lp rp +3

lp rk +4

rp lp +4


12 6rp lk


13 4 rp rp +6??

14 3 lp rp +1

15 2am lp rp

16 9ap ap

18 1ap

20~ 9lk 6n23 rp





밥의 기본 콤보


띄우기류 6n23 lp(카운터) 6n23 rp 9lk 3rp (카운터시)


2rp lk - rp - 9ap lp (바운드) 혼자콤보시 - 66lk(3lp) 4ap (66lk 다음엔 1rp도 가능) 혹은 오류겐


1rp - 2rp lk - lp&rp(rp는 조금 연습이 필요!) -66rp -(바운드) 혼자콤보시 - 위와 동일 하지만 66lk

가 잘 안맞을 우려가 있음



6n23 rp를 맞췄을시 위의 콤보도 들어가지만 혼자쌔게 넣고싶다!! 하실때


44 rp+lk(약간 타이밍이 있어요!) - 바운드 - 66lk&3lp - 3lp - 2rp lk - 4lk&4ap



하단을 흘릴시 콤보

2rp lk - rp - 2rp lk - 4ap&4lk

3lp - 3lp - 3lp - 2rp lk - 4ap&4lk




서브로 나왔을시 좋은것들

기상 lk ak

기상 rp lp

7 lk

그외 여러가지.....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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