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L&잡다겜] [철권태그2] 라스 메뉴얼 - 작성자:너삼진2013.07.14 AM 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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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에 이 메뉴얼을 올려주신 너삼진님에게 감사하다고 전합니다
이 게시물은 제가 작성한게 아닌 퍼온글입니다



들어가기 앞서


이 메뉴얼은 입문자,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메뉴얼입니다.

'아카드'님의 라스 기술/프레임 정리 글을 일부 참조했으며

입문자 대상인 만큼 '나 라스 좀 한다' 혹은 '적어도 중수는 된다' 라면 그냥 무시해도 무난합니다.


또한, 메뉴얼 작성자라고는 하나 전 정말 철권을 못하는 인간이고

각각의 기술 설명에 개인적인 소견이 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건 좀 아니다 싶은 헛소리는 자체 필터링을 거쳐주시거나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뉴얼의 형식은 '긘가' 님의 진파치 메뉴얼을 참고하였으며, 문체는 편의상 제멋대로(...)갑니다.
(꽤나 세월에 걸쳐서(?) 작성한 글이라서 그날그날 기분따라 어투가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표기하는 모든 데미지는 특별한 언급이 없는 이상 필드 데미지(135%)기준입니다.



기술 이름은 일반적으로 말하는 그 기술명을 따릅니다만,

다른 이름은...어쩌고 할 때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른 이름은 콘솔 기술표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입니다.



기술 옆의 괄호는 커맨드 - 판정 - 데미지 순이고, 괄호 옆에는 특이사항 기재.







6BR때 처음 등장한 케릭으로, 풀 네임은 라스 알렉산데르손.

처음 등장시, 신규유저 영입 목적 + 주인공 보정으로 인해 보란 듯이 사기적인 성능을 지녔고

텍갓이 나오지 않은 것이 신기할 정도.

그 후 BR -> 태그2 -> 태그2 언리미티드를 거치면서 성능이 점점 하향세를 타고 있지만,

아직까진 여전히 강력한 케릭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정하지 않죠.

또한, 다른 케릭터에 비해 쉽고 강한 축이 확실하기에
(운영 그 자체로 따지면 쉽다고 하긴 뭐하지만)

갠적으론 철권 초심자에게 추천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케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케릭터 스타일?


있을 거 다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스탠다드형 케릭터.

탄탄한 기본기에 콤보 데미지도 우수하며, 딜케도 수준급이며 움직임도 좋은 편이고

서브로서의 기술이 유연성이 좋아서 그 누구랑 짝지어도 어느 정도의 콤뎀은 반드시 나옵니다.
(이게 반드시 '강력하게' 나온다는 뜻은 아닙니다.)

대다수의 상중단 기술들이 로우 리스크 하이리턴.

하단이 대부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지만, 짠발, 1lp 등을 생각하면 꼭 그렇지도 않고요.





커맨드 표기


이쪽이 1p에 있을 때 기준으로


7 8 9

4 n 6

1 2 3


lp = 왼손 = 원
rp = 오른손 = 투
lk = 왼발 = 쓰리
rk = 오른발 = 포
ap = 양손
ak = 양발
al = 왼손+왼발
ar = 오른손 + 오른발



딜레이캐치(=딜케)

선 자세

10프레임 : 원투 or 투원 - 원투는 데미지 21에 히트시 +6.
투원은 데미지 24에 히트시 +4.


12프레임 : 데스 마스크(6rprk) - 통칭 앞투포. 고뎀에 벽꽝. 기상중단킥 가드시에도 이거 들어갑니다.

13프레임 : 파워 슬러그(6lp+rk) - 통칭 라산고. 고뎀에 벽꽝인데 문제는 앞투포가 더 쎄영...

14프레임 : 볼트라이너(64rplp) - 통칭 볼트, 츕떼야 등. 바운드 유발.

15프레임 : 인러쉬 커렌트(6ap) - 통칭 커런트, 쌍장, 시흥 등. 공콤 시동기.

16프레임 : 라이트닝 스크류(9lk) - 통칭 왼컷킥, 트리가드 스크류, 등. 공콤 시동기. 뎀지는 쌍장쪽이 더...

25프레임 : 스톰 힐(9rk) - 통칭 오른컷킥. 공콤 시동기.




앉은자세

10프레임 : 왼짠손 - 그러타.

11프레임 : 기상킥(기상rk) - 평범.

13프레임 : 멀티플라이 커터(기상rplp) - 있는 것 자체로도 좋다.

15프레임 : 스트리머(기상lp) - 공콤 시동기.

23프레임 : 소점프 컷킥(소점프rk) - 라스 최대 데미지 공콤 시동기.




기술 설명


원잽(lp/상/9(데미지))


철권의 대부분의 케릭들이 갖고 있는 원잽.

상단이지만 막혀도 +1이라서 이쪽에 우선권이 있는 데다가,

라스 원잽은 다른 케릭에 비해 긴 편이라서 근접전에서 매우 쓸만합니다.

원투, 왼어퍼, 짠발 등과 함께 개싸움의 한 축을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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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타 슬라이서(lplplp/상중중/9 13 22) 막타 딜레이 가능&바운드 유발


카운터시에만 2타까지 확정. 3타는 막히면 -12니깐 심리전을 잘 걸어서 재주껏 맞히세요.

는 개뿔, 걍 안 쓰면 됩니다.

2타는 가드시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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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투펀치(lprp/상상/21)


BR땐 양횡을 잡아서 미친 원투였는데, 태그2부턴 양심이 생겼는지 일반 원투와 동일한 횡 추적 능력을 지녔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이걸로 횡 잡을 생각일랑 접고, 근접 난투에서 쓰는 편이 좋아요.

가드시 -1이지만 이 정도면 가위바위보가 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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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지오니어 스핀(lprk/상하/9 13)


원잽 이후 하단을 툭 칩니다. 1타 히트해도 2타가 확정이 아니지만, 2타가 워낙 빨라서 잘 맞아줍니다.

그렇다고 너무 쓰면 막거나 흘릴 수 있으므로 적당히 쓰세요. 막히면 -12라서 기상킥 확정.

히트시엔 +2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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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어썰트(rplp/상중/12 12)


모션이 아머킹의 투원과 비슷합니다.

2타가 중단이라서 기상어퍼 맞을 위험도 적고, 히트시 +4라는 괜찮은 이득.

가드시 -8이지만 후속타가 있기 때문에 상대가 함부로 뭘 내밀지는 못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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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어썰트 미들(rplplk/상중중/12 12 24) 벽스턴 유발.


투원포를 앉아서 피하려는 사람을 엿 먹이기 용도 및 투원막고 개기는 사람 벽꽝시키는 용도.

막히면 -12라서 딜케가 들어옵니다.

3타가 반시계를 잡긴 하는데, 횡 잡이 용도로 쓰는 기술은 아니므로 그냥 알아만 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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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어썰트 하이(rplprk/상중상/12 12 32) 벽스턴 유발.


미들과 마찬가지로 투원막고 개기는 사람을 엿 먹일 수 있고 벽꽝도 됩니다.

미들과는 달리 딜케가 없는 대신 앉으면 공중부양.

3타가 시계를 잡긴 하는데, 이거 역시 횡 잡이 용도로 쓰는 기술은 아니므로 패스.

상황에 따라선 벽몰이용으로도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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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스타트(lk/상/21) 2유지로 앉기 가능.


그닥 쓸 일이 없는 왼발차기.

굳이 용도를 찾자면 애매한 거리에서 일부러 헛친 다음, 딜케하러 오는 상대를 앉기로 낚는 것 정도?
(예를 들면 대초 딜케 노리는 사람한테 헛친 다음 앉아서 헛친 초풍을 딜케 할 수 있다...고 예전에 누가
글을 적으셨는데, 누가 적어주셨는지 까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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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라인(rk/상/28) 벽스턴 유발.


벽꽝에 딜케 없고 모션도 멋지지만 정작 쓸 일은 그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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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터네이팅 커런트(ap/중중/13 27) 4유지로 2타 캔슬 가능.


우리말로 번역하면 교류...확실히 이번 작에선 콤보용으로 파트너와 많이 '교류' 하죠.

단독으로 쓰기보단 콤보용으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서브로 나와서 1타 캔슬 신사단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히트시 +3. 가드시 -10.

막혀도 큰 부담은 없으니 콤보용이 아닌 단독으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1타 맞추고 2타 헛치는 기이한 현상이 나올 때도 있으나 다행히 흔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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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클로우(6lprp/상상/13 14) 6유지로 사일런트 엔트리(이하 SE)자세로 이행 가능.


통칭 '앞원투'. 솔직히 말해서 딱히 쓸 일은 없습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에 히트시 +3. 가드시엔 -8. 발동 13프레임.

SE자세에 관해선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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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뱅(6lprplk/상상중/13 14 27) 벽스턴 유발, 2유지로 다이나믹 엔트리 자세로 이행 가능.


통칭 '앞원투쓰리'. 주로 콤보용으로 쓰이며, 단독으론 잘 쓰지 않습니다.

2타까지 막고 개기는 사람 상대로 3타를 카운터낸다....는 기대하지 마세요.

가~끔 맞는 경우도 있는데다가, 막혀도 -8이긴 한데...그렇다 해도 권장은 하지 않음.

다이나믹 엔트리(이하 DE) 자세에 관해선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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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 팩터(6rplp/상상/13 16) 6유지로 SE자세로 이행 가능


전 주로 콤보용으로밖에 안 쓰지만, 사람 따라선 쓰기 나름인 것 같은데...

히트시 +5. 가드시엔 -6.

이만하면 프레임도 나쁘지 않고...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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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마스크(6rprk/상상/13 29) 벽스턴 유발


통칭 '앞투포'. 12프레임 딜케기. 고뎀에 벽꽝유발에 리치도 길어서 수준급.

기상중단킥 가드시에도 무난하게 쑤셔넣을 수 있고...X치고 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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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카닉 라이트닝(6rklprplp/중중중중/16 10 10 27) 타수 무시, 벽스턴 유발


통칭 '신사단'. 라스 벽콤보의 단골손님.

데미지도 괜찮고, 뭣보다 이게 타수 무시성 기술이라서 어지간하면 다 구겨넣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약합니다.)

벽스턴 유발 기술이지만...이거 4타를 누가 맞아주나요? 카운터나도 3타까지만 확정인데.

프레임도 가드시 -8, -9, -10, -14....걍 콤보용.


아, 콤보용 외에도 쓰임이 있습니다.

뒤에서 때리면 전타 확정입니다. 데미지도 총합 63이라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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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러쉬 커렌트(6ap/중/27) 공콤 시동기


다른 이름은 '아크 블래스트'.

통칭 '쌍장' '커런트' '시흥' 등으로 불리며, 라스의 15프레임 딜케기.

그 외에도 상대 기술을 횡으로 피했을 때 옆구리를 쑤셔준다든가, 혹은 걍 지른다든가...

막히면 -14니깐 케릭 봐 가면서 씁시다.

특히 폴, 진파치, 브라이언, 라스 등 일부 케릭들은 14프레임 딜케가 상당히 아프므로 주의.

여담으로 BR에 비해 분명히 리치가 줄어들었긴 한데,

상대를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듯 한 판정은 아직도 남아있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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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슬러그(6lp+rk/중/37) 벽스턴 유발


통칭 '라산고'. 13프레임 딜케를 담당하기엔 데스 마스크가 너무 좋아서 안 쓰며

보통은 벽콤 마무리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판정이 의외로 좋은 편이라서 가끔 생으로 지르는 것도 추천

는 막히면 뒤지므로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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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러트 L (3lp/중/18)


기술명은 거창해보일지 몰라도 실상은 그냥 왼어퍼.

타점이 높은 대신, 원투같은 극상단에 한해선 약간의 상단회피가 존재.

반시계를 조금 잡지만 시계는 당연히 못 잡으므로 주의하시고

가드시엔 -1이라서 사실상 서로 가위바위보.

히트시엔 +4라서 압박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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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킹 (3rp/중/22) 카운터시 풀기 불가 스턴


다른 이름은 '파워 스파이크'.

통칭 '라원권' 이라 불리는 개사기 기술.

중단에 카운터시 콤보에 시계도 잘 잡는 편인 녀석이 막혀도 딜케조차 없습니다.

예전에 -10이다 아니냐 논란이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다시 한번 말하지만 '딜.케 없.습.니.다!'

근접시엔 어느정도 남발해도 무방한 기술. 히트시엔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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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포스트 (3lk/중/20) 2유지로 DE자세 이행 가능


DE자세 연계 때문에 콤보용으로 쓰는 경우는 있는데, 그 외에는 활용도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기술표와는 달리 2가 아닌 3으로 유지해도 자세 이행 가능.

히트시엔 +3. 가드시엔 -7.
(DE 이행시엔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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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 포스트 블리츠 (3lklk/중중/20 27) 벽스턴 유발


오로지 콤보용. 주로 라스가 서브로 나왔을 때 씁니다.

2타 막히면...이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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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레이 (3ap/중/24) 바운드 유발


전 잘 쓰지 않지만 이 기술 역시 스펙은 괜찮기 때문에 쓰기 나름.

일단 벽에서 단타 바운드기로 활용이 가능하며, 또한 막혀도 +3이라 압박 도중 슬며시 섞어 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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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짠손 (2lp 혹은 앉은 상태에서 lp/특중/6) 기술표에 없음. 하단 흘리기로 흘려짐.


앉은 상태 10프레임 딜케용 혹은 상대의 흐름을 끊기 위해서 쓰입니다.

앉은 자세이므로 당연히 상단회피도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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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짠손 (앉은 상태에서 rp/특중/10) 기술표에 없음. 하단 흘리기로 흘려짐.


데미지는 왼짠보다 센 데신 발동은 이쪽이 1프레임 느립니다.

선 자세가 아닌 앉은 상태라면 입맛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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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티컬 소드 (2rp/중/21) 바운드 유발


이거 쓸 바에야 엑스레이 쓴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대신 이건 가드시 라스는 선 자세, 상대방은 앉은자세.

또한 발동도 이쪽이 더 빠르기 때문에 결국은 쓰기 나름이고, 장단점이 있으니 알아서 골라 씁시다.

갠적으론 손이 안 가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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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그래비티 (2lklp/중상상/10 5 13)


벽에서 상대가 누워서 배째라 하고 있을 때 쓰면 전타 확정.

그 외엔 카운터 히트시 전타 확정이지만 그걸로 끝.

사실 2타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1타는 때리고도 -3이라서 묘한 심리전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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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스배터리 (2ap/하/33) 바닥붕괴 유발


양손으로 상대의 하단을 가격하는 기술로, 히트시 상대는 머리가 내쪽으로 한 채 엎어집니다.

이 후엔 확정타인 더블 액션(66ak)을 쓸 것인지, 아니면 심리전을 걸 것인지는 사람 마음.

막히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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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콤비네이션 (1lplk/하상/12 13) 2유지로 앉은 자세 이행 가능.


2타 히트시 -4지만 특수능력 때문에 꽤 재밌는 심리전이 나옵니다.

1타만 쓸 경우엔 -1에 라스는 앉은 자세, 상대는 선 자세.

1,2타든 2타든 가드시엔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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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드 슛 (1rp/중/16)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다른 이름은 '할로우 포인트'.

보통은 콤보용으로만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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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빙비드 (1rplp/중중/16 10)


다른 이름은 '더블 탭'. 통칭 '라마찰'

BR땐 2타가 양횡을 거의 호밍기급으로 잡아서 사기였는데, 지금은 2타가 반시계로 꽤 잘 피해집니다.

물론, 1타 가드시엔 2타를 피하는게 불가능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히트시 +6에 막혀도 딜케 없어서 견제로 쓸만하고, 봉황이나 그라같은 자세도 다 잡아내는 덕에

상대에 따라선 여전히 완소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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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트 비드 (1rplk/중중/16 20) 2타 모으기 가능. 벽붕괴 유발.


다른 이름은 'HE 콤비네이션'. 통칭 '라마뻥발'.

라마찰처럼 노멀히트에도 전타 확정이지만, 2타가 막히면 -13인 관계로 주로 콤보 도중 벽몰이용으로 씁니다.

2타 단독 카운터시 상대가 '낙법을 치지 않으면' 볼트,쌍장 등이 확정.

2타 풀 홀드시엔 막혀도 라스가 이득이지만...애초에 풀 홀드를 가드시킬 일이 음...그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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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우 커터 (1rk/하/22)


통칭 '후소퇴'. 라스 하단의 한 축을 담당.

무려 양횡을 잡으며, 카운터 히트시에는 멀티플라이 포스로 바운드 콤보도 들어갑니다. 굿!
(사실 타이밍 맞춰 반시계 횡보치면 피해지긴 합니다만.)

또한, 모션답게 상단회피에 리치도 깁니다. 굿굿!

막히면 신기하게도 소점프 컷킥은 안 들어오지만, 여튼 뜨는 건 확정이므로 주의.

노멀 히트시엔 기상rp가 왼짠손을 제외한 모든 발악을 씹으며
(태그2 오리지널 때 까지만 해도 그냥 기상rp가 다 씹었건만 ㅠ)

왼짠손은 기상킥으로 씹을 수 있는데, 이 기상킥은 상대가 횡을 피할 수 있습니다.

횡은 또 기상rp가 잡아내고...결국은 가위바위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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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나라 넘버 (1ap/중/24)


다른 이름은 '인덕턴스'.

발동은 느리지만 회피력이 매우 좋으며 카운터시엔 콤보 들어갑니다.

보통 뒤로 빠졌다가 치는 기술은 막히면 뒤지는데, 라스 건 막혀도 -11. 요멘~!

물론, 횡에는 탈탈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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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브론 슬래시 (4lp/중/21) 호밍기.


통칭 '오지마 배리어'.

BR에 비해 리치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발동 빠르고 딜케 없는 훌륭한 성능의 호밍기.

히트시 +3이라는 나름 적절한(?) 이득.

BR땐 헤이하치 귀신권 막고 이걸로 딜케가 가능했는데, 이젠 짧아져서 헛침. 흑흑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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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버트 스매시 (4rplp/중중/16 22) 2타 딜레이 가능. 벽붕괴 유발.


통칭 '역투원'. 2타 딜레이 심리 엄청 잘 거는 사람도 있던 것 같긴 하지만

갠적으론 무엇보다 손이 안 가서 잘 안 쓰는 기술이네요.

1타 가드시 -5, 2타 가드시 -9.

2타 단독 카운터시 어스배터리가 확정.

2타를 딜레이줘도 전타 확정이라서 어느 정도 보고 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튼, 스펙은 확실히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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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버트 캐논 (4rplk/중상/16 28) 벽스턴 유발.


언리미 이전 그냥 태그2에서는 보고 때릴 수 있어서 개사기였는데, 이젠 보고 못 때립니다.

스매시와는 달리 딜레이도 안 되므로 말 그대로 도박에 가깝달까?

딜케는 없으므로 '상대가 1타 막고 2타를 앉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막 질러도 됩니다.
(하지만 계속 쓰다보면 앉지 않는 상대가 과연 몇이나 있을까?)

아니면, 스매시랑 섞어서 상단과 중단의 딜케 없는 이지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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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펄스 킥 (4lk/중/18)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한마디로 콤보용. 끝.

막히면 -9라 딜케가 없긴 합니다.

가끔 썡으로 임펄스킥~SE 아레스타 샷 한번씩 지르면 의외로 잘 맞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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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펄스 플러스 (4lkrk/중상/18 29) 벽스턴 유발


벽꽝에 딜케도 없지만 2타가 상단이므로 막 지르는건 지양합시다.

대신, 반시계를 잡으므로 벽에서 무작정 반시계도는 인간에게 뙇 하고 선물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1타 막히고 2타에서 상대가 앉으면 책임 안 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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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틱 니 (4rk/중/27) 카운터 히트시 '마그네틱 니 블래스트' 로 자동 이행.


중단에 딜케 없는 무릎공격인데...발동이나 리치 면에서 썩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굳이 쓰겠다면 무조건 근접시에만 씁시다.

갠적으론 반격기 노리는 아스카한테 자주 심어줍니다.(왼컷킥은 막히면 X되므로)

'마그네틱 니 블래스트'는 상대의 목을 '흡, 시흥!' 이라고 외치면서 비트는 간지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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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라이거 (4ap/중중/10 27) 호밍기. 벽스턴 유발.


통칭 '으어어어어 호밍기' 였던가? -_-;

중단에 호밍기에 극상단 회피에 벽꽝까지 시키면서 막혀도 -11이라는 경이로운 기술.
(운 좋으면 높은 중단도 피함.)

10~11딜케가 약한 케릭들 상대론 벽에서 어느 정도 남발해줘도 괜찮습니다.

여담으로, 1타 가드시 2타까지 강제가드이므로 1타 막고 2타 패링 자운 같은 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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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우스 (4rp+lk/중/60) 가드불능.


가불기이긴 한데 문제는 이거 누가 맞아주며, 낙켓으로 쓸 만큼 발동이 빠르거나 횡을 잡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놈진 가불기처럼 벽 근처에선 어떻게 쓸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안 되는 듯 ㅠ

벽 근처에서 맞으면 바운드 콤보까지 들어가지만...아까도 말 했듯이 맞출 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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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스크류 (9lk/중중/12 12) 콤보 시동기.


통칭 '트리가드 스크류', '왼컷킥' 등.

발동 16에 공콤 시동에 미친 판정으로 상중단을 씹고 퍼올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첫 시동이 무릎이라서 일반적인 반격기도 통하지 않는 데다가, 이게 은근히 양횡을 조금씩 잡습니다.

물론, 막히면 '당연히' 콤보 한 사발.

하단 회피도 당연히 있긴 한데, 어째서인지 보기보다 느리기 때문에

하단을 예측했다면 걍 스톰 힐 쓰시는 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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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힐 (9rk/중/27) 콤보 시동기.


다른 이름은 '스톰 엑슬'. 통칭 오른컷킥.

하단 회피에 리치도 길고 콤보 시동에 딜케도 없지만

양횡에 취약해서 상대가 횡치면 으앙 쥬금.
(간혹 뽀록으로 반시계를 잡는 경우도...)

대대대시 이후 이거랑 더블펄스랑 이지 걸면 꿀맛입니다.

BR땐 바운드 기능도 붙어 있었는데...쩝. 이게 정상이긴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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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 비스트 (66rp/중/27) 콤보 시동기.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겉보기엔 시계 좀 잡을 것 같이 생겼지만, 실은 양횡 다 제대로 못 잡습니다.

경우엔 따라선 콤보에 들어가는 기술. 막히면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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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릭 졸트 (66lk/중/29) 벽스턴 유발.


다른 이름은 '일렉트릭 슛.'

중단에 딜케 없고 벽꽝 유발인데 막상 쓸 일은 별로 없는 신기한 기술.

굳이 쓸 떄가 있다면 벽 부술 때나...

여담으로, 양횡에 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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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펄스 (66rklk/하 중/18 27)


45라는 무지막지한 데미지에 커맨드도 쉬운 축복받은 기술입니다.

'당연히' 양횡에 탈탈 털립니다.

시계횡은 아~주 조금 잡긴 한데...시계를 돌다가 맞을 경우, 1타 '맞고' 2타 헛치는 괴랄한 경우가 있어서;;;

1타든 2타는 막히면 '당연히' 뜹니다.

1타 히트시엔 +5라는 이득 때문에, 1타만 때리고 라원권과 더블펄스의 이지를 걸 수도 있습니다.


여담으로, 2타까지 히트시엔 -2지만, 2타 단독 카운터시엔 +2인데...

2타 단독 카운터를 대체 어떻게 먹이며, 또 먹인다 한들 어떻게 구분하나요? 그냥 없는 셈 치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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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보 코로나 (66ap/중27) 벽스턴 유발. 카운터시 콤보 가능.


팔꿈치로 상대를 가격하는데...음...라통발?

시계를 잘 잡는 반면에 반시계에는 탈탈 털립니다.

카운터시엔 진 초오찌 카운터처럼 쓰러지는데, 이때 콕킹으로 건져서 콤보 가능.

막히면 -11이지만 가드백 때문에 일부 축복받은 케릭들만 딜케할 수 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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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액션 (66ak/하하/14 20)


모션이 모션인만큼 당연히 다운판정이 있고, 히트시 양쪽 모두 우선권 동등.

다만, 상대방은 앉은 상태이지만 이쪽은 선 상태입니다.

갠적으론 어스배터리 이후 확정타 외에는 잘 안 쓰는 편.

딸피 상태에서 쓰면 은근히 쓸만하긴 한데, 막히면 죽는 하단기라;;;

리치는 생각보다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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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라이너 (64rplp/중중/18 12) 바운드 유발기.


다른 이름은 '블루 볼트'.

통칭 '볼트' '츕때야', '흡때야' 등...

콤보에 자주 들어가는 편이고, 14프레임 발동이라서 딜케용으로도 쓸만합니다.

1타 가드시 -12. 2타 가드시 -16.

1타는 벽스턴 유발기지만 쓰잘 데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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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스프라이트 (666lk 혹은 3보 이상 대시 중 lk/중/40) 벽스턴 유발.


이름 하나는 거창한(?) 공참각. 양횡에 탈탈 털립니다만, 가드시엔 이득이 +7이고
(시계는 조금 잡기는 한데, 믿을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히트시엔 강제 다운. 낙법 못 치면 밟기까지 확정입니다.

요컨데, 어떻게든 상대에게 닿기만 하면 이쪽에게 무조건적으로 좋은 기술이죠.

이왕 쓰겠다면 무조건 666으로 쓰세요. 여유롭게 달려가서 lk 눌렀을 시에 벌어질 상황은...


여담으로, 타점이 높다보니 가끔...이 아니라 좀 많이 상대의 뒤로 넘어가는 희한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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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머 (기상lp/중/21) 공콤 시동기.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좀 독특한 15프레임 기상어퍼입니다.

평상시에는 데미지를 뽑기 위해 SE 자세를 이행해줘야 되지만

상대 뒤에 벽이 있으면 이행하지 않는 편이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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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스타터 (기상rp/중/13) 2유지로 DE,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발동 13. 겉보기완 달리 양횡을 조금씩 잡습니다.

막혀도 딜케가 없기 때문에 이래저래 좋은 기술.

참고로, DE자세 이행시 뒤로 빠진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일부 케릭은 딜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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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라이 커터 (기상rplp/중중/13 22) 바운드 유발.


다른 이름은 '멀티플라이 포스'

기상 13프레임 딜케기. 히트시 +1이며 라스는 선 자세, 상대는 앉은 자세.

2타 단독 카운터시 상대의 머리가 내쪽으로 해서 강제 다운인지라 심리전이 가능합니다만,

딜레이 주는 건 불가능한 기술이므로, 이 심리전을 걸고 싶으시다면 1타 깔아놓기를 잘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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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워 캐논 (기상lk/상/40) 벽스턴 유발


막혀도 +7이긴 한데 이상하게 쓸 일은 없는 기술.

누가 이거 용도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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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킥 (기상rk/중/21) 기술표에 없음.


기상 11프레임 딜케로 쓰이는 평범한 기상킥입니다.

경우에 따라선 콤보에 넣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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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 브레이브 (앉은 상태에서 3ap/하하/13 13)


다른 이름은 '더블 스맥'

통칭 '구두닦이'

2타까지 강제 발동이며 막히면 -12라서 기상킥 정도가 들어옵니다.

히트시엔 +1인데 특이하게도 이 때는 라스가 선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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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웨이브 (횡이동 중 rp/중/27) 바닥붕괴 유발


히트시 상황이 쩔어주시고, 막혀도 딜케가 없는 훌륭한 기술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손은 안 감.

히트시 밟기 확정. 뒤로 굴러서 데미지를 줄이려는 상대는 왼어퍼나 라마찰로 퍼올려서 콤보 ㄱㄱ
(긴급태그하면 밟기도 피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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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 업 (다운되어 있는 상대에게 2ak/하/20) 홀드 가능. 홀드 이후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상대가 누워서 배째라 하고 있으면 소원대로 이걸로 마구 밟아주세요.

se자세 파생 심리전은 쓸만하지만 의외로 잘 안 통하는게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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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합모으기 (lp+rp+lk+rk/특수자세)


전 케릭 공통 기술. 기를 모으는데 성공하면 주먹에서 노란 빛이 납니다.

이 상태에서 상대를 때릴 시엔 무조건 카운터. 우왕 굿!

하지만 이쪽도 무조건 카운터 + 쓴 사람은 가드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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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포스 (기합모으기 도중 rp/중/27) 콤보 시동기.


기모으는거 보고 달려오는 상대에게 훼이크다 이 자식아 하면서 날려줄 수 있습니다.

는 개뿔, 현실은 이거 쓸 일 없어요.

히트시 공콤이 가능하지만 막히면 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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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자세 및 파생기

라스는 3가지 특수자세를 갖고 있습니다.



사일런트 엔트리 (특수자세)

SE로 불리는 특수자세이며, 단독으로는 발동이 불가능합니다.

시동기는 비드 슛, 라이트닝 스타터, 스택 업, 임펄스 킥, 차지 팩터, 플래시 클로우, 콕킹, 스트리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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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트러스트 (SE자세 도중 lp/중/36) 벽스턴 유발


막히고 -10이지만 가드백 덕분에 사실상 딜케 없습니다.

히트시 상대가 낙법 못 치면 달려가서 밟기 확정.

주로 콤보 마무리용으로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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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스타 샷 (SE자세 도중 rp/하/27)


다른 이름은 '터빈 훅'

상단 회피가 달려 있으며 후상황이 상당히 좋습니다.

시전 후 라스는 앉은 자세이며, 막히면 당연히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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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 스매시 (SE자세 도중 3lp/중/27) 바운드 유발.


통칭 '라이너 스매시', '라마 바운드' 등으로 불리는 신바운드기.

리치와 전진성이 꽤 길어서 어지간한건 다 바운드시키는 고마운 기술입니다.

필드에서 히트시 후상황이 상당히 좋지만, 막히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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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기어 (SE자세 도중 lk/중/27) 콤보 시동기.


다른 이름은 '라이징 스톰'

콤보 시동에 막히면 -14.

구르는 상대를 때리는 경우도 가끔 있는데 기대할 만한 건 못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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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 엔트리 (6lk/특수자세)


DE로 불리는 특수자세이며, 단독 발동 외에도 시동기에 따라선 발동이 가능합니다.

플래시뱅, 아웃 포스트, 라이트닝 스타터로도 발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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콕킹 (DE 자세 도중 lp/상/18) 6유지로 SE자세 이행 가능.


다른 이름은 '락앤로드'

보통은 그냥 콤보용. 히트시 +7. 가드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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콕킹 파이어 (DE 자세 도중 lprp/상상/18 27) 벽스턴 유발


다른 이름은 '더블 배럴'

이것도 뭐...보통은 그냥 콤보용 및 벽몰이용.

저스트 입력시 3타 판정이 되며 데미지가 겁나 아파지는데 난이도가 음...좀...그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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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파이어 (DE 자세 도중 rp/중/22)


통칭 '가젤'

보통 콤보용으로 쓰거나, 아니면 스톰 기어로 콤보 마무리 후 쓰는 패턴성 용도가 일반적.

히트시 +7. 가드시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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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라스턴스 (DE 자세 도중 ap/중/32) 바운드 유발


엘라스틴했어요? 라스 1타 바운드기 중에서 제일 쎕니다.

필드에선 히트시 긴급태그 빼면 밟기 확정. 막히면 -10.

다른 이름은 'Mjollnir'....그냥 엘라스틴으로 대동단결.

BR땐 공콤 시동기였지만 지금은 카운터나도 안 뜸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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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B (DE 자세 도중 rp+lk/잡기/20 20) ap로 풀기 가능.


박치기. 요즘은 대부분 다 풀기 때문에 깜짝 파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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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발란체 플립 (9ak/특수자세)


딱히 쓸 일이 없는 자세인지라...있는지조차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인 현실.

점프 스테이터스라 하단 회피합니다.

랜덤성으로 기합소리를 내며 발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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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발란체 드롭 (9ak 홀드/잡기/40) ap로 풀기 가능


있는지조차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인지라 깜짝 파티용으로 정말 좋습니다.

전진 거리가 보기보다 짧으므로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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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발란체 스맥 (9ak lp/하/22)


다른 이름은 '아발란체 스파이크'

있는지조차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인지라 깜짝 파티용으로 정말 좋습니다. 2

막히면 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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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발란체 폴 (9ak rk/중/27) 벽스턴 유발


있는지조차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중단이라서 깜짝 파티용으로 좋지 않습니다.

BR땐 바운드 유발기였는데 지금은 바운드 기능 삭제됬습니다.

딜케 없는 것 하난 좋긴 합니다.

카운터 히트시엔 발로 친 다음 발로 밟는 2타 판정이 되는데 나름 멋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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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잡기 및 기타 기술



호스타일 테이크다운 (al/잡기/35) lp로 풀기 가능.


통칭 '왼잡' '왼잡기' 등..

성공시 후상황이 상당히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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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썬더 (ar/잡기/5 5 5 20) rp로 풀기 가능.


통칭 '오잡' '오른잡기' 등...

성공시 양쪽의 자리가 바뀌며 후상황 역시 좋습니다.
(안 바뀌는 경우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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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포칼립스 (9ap/잡기/10 5 5 20) ap로 풀기 가능.


통칭 '양잡'

벽에서 성공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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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티컬 니 (왼쪽으로부터 접근하며 al 혹은 ar/잡기/10 10 20) lp로 풀기 가능.


왼쪽에서 '옆잡'

그냥 이런 것도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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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컬 포스 (오른쪽으로부터 접근하며 al 혹은 ar/잡기/15 20) rp로 풀기 가능.


오른쪽에서 '옆잡'

이것도 그냥 이런 게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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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프트 슬라이스 (뒤에서 접근하며 al 혹은 ar/잡기/5 5 10 10 10 10) 풀기불가.


통칭 '뒤잡'

뒤잡이 다 그렇지만 풀기불가인 점이 메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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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B (666ar 혹은 3보이상 대시 중 ar/잡기/20 20) ap로 풀기 가능.


DE자세에서 발동하는 그것과 같은데 그냥 거기 같이 적을까 하다가

커맨드도 다르고 해서 그냥 여기 적습니다. 성능은 똑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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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젝션 (공중의 상대에게 666ar 혹은 3보이상 대시 중 ar/잡기/10 6) 풀기불가


콤보에 주로 들어갑니다. 데미지가 이게 뭐야?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상황이라도 데미지 보정 없이 100% 깡뎀으로 들어갑니다. 절대 무시 못 합니다.

벽에서 공잡시 파워 슬러그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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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짠발 (앉은 상대에서 lk/하/16) 기술표에 없음.


막히면 죽는 다운판정이 있는 하단기. CPU가 자주 씁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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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짠발 (2rk 혹은 앉은 상태에서 rk/하/9) 기술표에 없음.


사실 그냥 2rk랑 앉아 2rk랑 성능이 달라서 따로 적을까 하다가 그냥 같이 적습니다.

그냥 2rk는 발동이 빠르고 상단 회피에 막혀도 기상킥 정도만 들어오는데다가 양횡을 조금씩 잡아서 굿.

앉아 2rk는 데미지가 13이지만 막히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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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킥 (3rk/중/21) 기술표에 없음.


멋지고 딜케 없고 리치랑 발동도 나름 괜찮은데 더 좋은 것들이 많아서 손이 안 가는 기술.

시계를 조금 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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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하단킥 (기상 중 lk/하/13) 기술표에 없음.


카운터시 콤보가 들어갑니다. 때려도 약간 손해프레임.

누운 상태에서 기상하단킥은 막히면 -12.

엎드린 상태에서 기상단킥은 막히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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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중단킥 (기상 중 rk/중/24) 기술표에 없음.


카운터시엔 날아가고, 벽에 딱 붙어 있었을 시엔 벽스턴도 유발.

누운 상태에서 기상중단킥은 막히면 -12.

엎드린 상태에서 기상중단킥은 막히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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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운 상태에서 2lk 혹은 2rk


이거 역시 기술표엔 없는 기술. 필드 데미지 5.

때리고도 대폭 손해프레임이지만 흐름 끊기엔 좋습니다.

왼발이든 오른발이든 막히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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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태그 어썰트 (ap+Tag/중/18)


기술표에 없는 기술이며, 솔로가 아닌 태그를 선택했을 때만 쓸 수 있는 기술입니다.

히트시 '무조건' 파트너가 튀어나옵니다.

막히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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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는

태그 콤보는...사람마다 서브케릭이 제각각이므로 패스...




솔로콤보
(B는 바운드를 지칭합니다.)

콤보 루트야 수없이 많겠지만, 일단은 간단한 콤보 위주로 적겠습니다.
(마루타는 라스입니다.)





1.스톰 힐(8 or 9rk) - 플래시 뱅~콕킹(6lprplk2 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콕킹~라이트닝 트러스트(6lklp6 lp) = 84


(국콤이라면 원래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를 쓰지만, 콕킹으로 가는 쪽이 데미지가 1 더 쎄서
이걸로 적어봤습니다. 6타 바운드라면 콕킹루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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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러쉬 커렌트(6ap) - 노킹(3rp) - 위빙비드(1rp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대시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82


(일부 케릭은 노킹이 안 들어갑니다. 여케도 맞는 콤보인데 드라그노프가 이걸 안 맞음 -_-;
안 맞는 케릭이 더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노킹 안 맞는 케릭은 비드 슛 으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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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라이트닝 스크류(7 or 8 or 9lk) - 기상킥(기상rk) - 비드 슛~볼트 스매시(1rp6 3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비드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68


(샤오유한테도 잘 들어가는 이 콤보가 이상하게도 로저,안나,준,언노운,제이시,미셸한테는 잘 안 들어갑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앞기상킥? 한다는 느낌으로 써야 잘 들어감.
특히, 로저는 무조건 앞기상킥 해야 들어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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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라이트닝 스크류(7 or 8 or 9lk) - 라이트닝 스타터(기상r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비드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66


(타수 줄이고 싶다 or 케릭 가리기 귀찮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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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스트리머(기상lp) - 스톰 기어(SE 도중 lk) - 오잽(rp) - 얼러트L(3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비드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79


(스트리머 이후 6유지하고 있으면 알아서 SE이행해줍니다. 그 뒤 lk누르면 되요.
막혔으면 SE이행 안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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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서지 비스트(66rp) - 스톰 기어(SE 도중 lk) - 위빙비드(1rplp) - 차지팩터~볼트 스매시(6rplp6 3lp)
- B -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81


(서지 비스트 이후 6유지하고 있으면 알아서...이하생략. 적고보니 라스 샘플콤보 5번이잖아 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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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엘보 코로나(66ap) 카운터 - 콕킹(6lk lp) - 오잽(rp) - 얼러트L(3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대시 얼러트 L - 대시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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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노킹(3rp) 카운터 - 플래시 뱅~콕킹(6lprplk2 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대시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84


(플래시 뱅 1타는 곰,머덕 이런 케릭이 아니면 원래 헛칩니다. 그래서 왼어퍼 - 비드슛이 잘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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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섀도우 커터(1rk) 카운터 - 멀티플라이 커터(기상rplp) - B -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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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스톰 기어(SE 도중 lk) - 플래시 뱅~콕킹(6lprplk2 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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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기상하단킥 카운터 - 대시 아크 콤비네이션(1lplk) - 비드 슛~볼트 스매시(1rp6 3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61


(아크 콤비네이션 이후에 멀티플라이 커터 바운드도 된다는데, 제 손 문제인가요? 아니면 BR 전용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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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기상하단킥 카운터 - 라이트닝 스타터(기상rp) - 위빙비드(1rplp)
- 볼트라이너(64rplp) - B - 대시 얼러트L(3lp) -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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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뒤에서 인러쉬 커렌트(6ap) or 라이트닝 스크류(7 or 8 or 9lk)
- 왼짠손(2lp) - 멀티플라이 커터(기상rplp) - 비드 슛~라이트닝 트러스트(1rp6 lp)


커렌트면 60. 스크류면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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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벽꽝) - 엘라스턴스,엑스레이 등 1타 바운드 - 얼러트L(3lp) - 위빙비드(1rplp) - 파워 슬러그(6lp+rk)
- 볼트라이너, 델타 슬라이서 등 2,3타 바운드 - 볼카닉 라이트닝(6rklprplp)


(2타 바운드 이후 왼어퍼-라산고가 더 쎈 줄 알았는데 측정해보니 신사단이 더 쎄더군요. 의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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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바운드를 소모한 이후 벽꽝) - 얼러트L(3lp) - 위빙비드(1rplp) - 파워 슬러그(6lp+rk)


(왼어퍼가 안 들어갈 것 같다 싶으면 생략하고 바로 위빙비드-라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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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가 서브로 주로 쓰는 기술



필드


1.오토 어시스트 = 윈드라이거(4ap) : 개썩었습니다. 이거 맞고 죽을 체력 아니면 쓰지 마세요.


2.아웃 포스트 블리츠(3lklk) : 넣기 무난한 대신 데미지 역시 너무나도 평범합니다.


3.DE~라이트닝 스타너~라이트닝 트러스트 : 뒤로 넘어가서 때리는데, 3lklk보다 1더 쎄요. 후속타 넣기 편합니다?


4.서지 비스트~라이트닝 트러스트(66rp6 lp) : 라스 2타 서브에선 제일 쎕니다. 뒤로 넘어가서 때림.


5.서지 비스트~스톰 기어(66rp6 lk) : 위의 것보다 안정적인(?) 대신 데미지 감소.


6.그 외 기타








1.얼터네이팅 커런트1타 캔슬하고 볼카닉 라이트닝(ap4 6rklprplp) : 벽 서브로 젤 쎕니다.


2.얼터네이팅 커런트1타 캔슬하고 볼트라이너(ap4 6rplp) : 조합에 따라선 이걸로 써야 합니다.


3.얼테이이팅 커런트1타 캔슬하고 아웃 포스트 블리츠(ap4 3lklk) : 조합에 따라선 쓸 때가 있습니다...?


4.볼카닉 라이트닝(6rklprplp) : 훅 반동 4단기리.


5.볼트라이너(64rplp) : 조합에 따라선 쓸 때가 있습니다...?


6.콕킹(6lk lp) : 실전에서 써 본 적은 없지만 이거 때리면 상대가 뒤로 넘어가던데 연구해볼 가치가 있을 듯?


7.아웃 포스트 블리츠(3lklk) : 조합에 따라선 쓸 때가 있습니다...?


8.그 외 기타.



공콤 시동기 : 스톰힐(9rk), 왼컷킥(9lk), 쌍장(6ap), 기상어퍼(기상중 lp), 서지버스터(66rp)
국콤: 라원권(3rp)(스톰힐, 쌍장, 라원권 카운터일 때, 타수 넉넉하거나 솔로콤 때 넣음) - 라마찰(1rplp) - 볼트라이너(64rplp)or신바운드(1rp6 3lp) 바운드 - 왼어퍼(3lp) - 비드샷 SE 라이트닝 슬러스트(1rp 6 lp)
서브공격 : 서지버스터 - SE 스톰기어 or 라이트닝 슬러스트(66rp 6 lk or lp), 아웃 포스트 블리츠(3lklk), DE 캔슬 기상 rplp (6lk 2 rplp), DE 캔슬 기상 rp - SE 라이트닝 슬러스트(6lk 2 rp 4 lp)
어설트 마무리 : 아웃 포스트 블리츠 (3lklk), DE 코킹 - SE 라이트닝 슬러스트(6lk lp 6 lp), 서지버스터 - SE 라이트닝 슬러스트(66rp 6 lp), 샤이닝(666ap)
벽콤마무리 : 신사단(6rklprplp), 왼어퍼(3lp)(거리에따라 안 넣기도함) - 라마찰(1rplp) - 라산고(6lp rk), 샤이닝(666ap) - 라산고(6lp rk)
간단팁 : 맞아 본 입장에서 라스는 라원권(3rp)! 스톰힐(9rk)!! 왼컷킥(9lk)!!!







드디어 완성이다 ㅠ_ㅠ

부족한 메뉴얼이지만 도움이 됬길 바랍니다.

오류나 잘못된 정보는 즉시 댓글로 달아주세요. (_ _)
댓글 : 1 개
메뉴얼 작성자입니다. 작성자를 표기해주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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