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L&잡다겜] [철권태그2] 카즈야2013.07.15 PM 0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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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T2 Kazuya mishima Manual
id: id: 김민형
http://test.tekkencentral.com/bbs/index.php?document_srl=56940642013.03.29 13:37:15 (*.138.65.237) 2304
여러분의 열렬한 반대를 뒤로한 채 무임승차한 게시팔지기 김 민형 입니다.
볼 거 없는 매뉴얼입니다만, 퍼가시면 영광이옵니다.

저 같은 초보 분들이 보고 아 요론기술이 있네, 이게 맞으면 요론 게 들어가네
이정도만 알구 가셔도 감사하겠습니다.
프레임 등은 일본 INATEKKEN WIKI사이트 참조 했습니다.
틀린 정보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기존 BR 필드 120%데미지에서 태그2 언리밋티드 2:2 시
필드 135%데미지 적용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서간지,Snacky 님 도움 감사합니다.

보실 때 CTRL+F로 검색하시면 편합니다.
ex)초풍, lprprp, 신삼단,통발 등등


카카오톡 byunknown@naver.com
네이트온 khow1320@lyocs.co.kr
언제든 친추 환영하구요. 수다 및 질문 감사합니다.


★ 변경 및 신기술

·쌍구퇴쇄 LP RP RK 원투포.
대신 히트시 이득이 +2에서 -3으로 카운터히트시 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귀곡연권 2타 원투 LP RP
가드시 0에서 -1로 변경되었습니다.


·쌍구양인 LP RP RK LK 원투포쓰리
4타 가드시 손해프레임이 -5에서 -2로 줄었습니다.


·섬열각 커맨드 변경
기존 4RK 에서 RK로 변경되었습니다.


·발권국(4RK LP) 신기술
중 중 판정 15발동
1타 가드시-10 히트시 +1 카운터시 +1
2타 가드시-12 히트시 KMD 카운터시 KMD


·나선이권 커맨드변경

44RPRP --- 9 RP RP
커맨드 1개 삭제로 발동이 1빨라졌다고 봅니다.(17)
기존에는 2타 히트 시 콤보가 들어갔지만, 변경 후 카운터 시에만 콤보 가능합니다.

★2타에서 4 유지로 캔슬 가능


·염이권(2AP)
모션은 나선이권(9RPRP) 2타와 동일합니다.
하단판정, 데미지 24 발동 25 가드 시-16, 히트 시+2, 카운터히트 시 콤보 가능


·잔흉장(66RP) 신기술 귀참포정 삭제
상단, 발동 14 데미지 37 가드시-11, 히트카운터시 FD
가드백이 엄청 나기 때문에, 딜레이 캐치 당하지 않습니다.

·좌종(66LK)
가드시 0에서 -3S(가드 시 앉은 자세)로 변경


·퇴쇄(1RK)
가드 시-11, 히트 시+2, 카운터 시 +2에서
가드 시-12, 히트 시+3, 카운터 시+6로 변경


·기원권(3RP) 마신권(기상 RP)
호밍기로 변경


·쌍구양인 (LP RP RK LK)
4타 히트시+2에서 상대 다운으로 변경


·우종 (6RK)
가드백이 줄었습니다. 상대 앉은 자세.

·육부 (3LP)
발동16에서 15로 변경






방향키는 1P 기준입니다.


7 8 9
4 N 6
1 2 3 LP 왼손 RP 오른손
LK 왼발 RK 오른발


N 중립(그냥 놓고 있는걸 말합니다.)
+ 버튼 두개 같이 누르세요.
~ 두개 연속으로 따닥 누르세요.

AP - 양손
AK - 양발
AL - 왼손+왼발
AR - 오른손+오른발

===========================================

아이템 기술



추가 되는 대로 수정하겠습니다.



========================================


잡기


-잡기에서 6이 들어가는건 롱 레인지 잡기라고 해서,
레버를 앞으로 하면서 잡기를 할 경우, 팔을 길게 뻗습니다.
횡을 잡구요. 대신 발동이 느려지는 걸루 알구있습니다.
(그래 봤자 전 안보여요.)
- 양잡은 롱레인지 잡기 안됩니다.
그래서 양잡은 횡에 좀 취약하지요.


·선 차기(왼잡)
상대에게 접근해 AL or 6AL
데미지 35


·뢰(오른잡)
상대에게 접근해 AR or 6AR
데미지 35
- 잡기 후 상대가 뒤 구를시 구삼단 3타, 대종2타 , 뻥발, 따라가서 초풍 등등 이 확정입니다.
추가 정보 뒤로 구를시에
구삼단 2타(4RP RK) - 사자(1RP) -B- 흉첨쌍돌(3LK RP LP)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천칭 잡기
상대의 좌측으로 접근해 AL or 6AL AR or 6AR
데미지 43


·양 어깨 비틀기
상대의 우측으로 접근해 AL or 6AL AR or 6AR
데미지 40


·이요
상대의 뒤로 접근해 AL or 6AL AR or 6AR
데미지 50


·초박치기
66AP
데미지35
벽에서 벽꽝 됩니다.


·지옥문
앉아있는 중 323AP
데미지 40

웨이브 중 사용가능합니다.
중복 커맨드로도 사용 가능 하다고 하네요.

·태그 잡기

RP + TAG 버튼
데미지 - 40

그 외 타 케릭과의 고유 태그잡기는 추가하겠습니다.

브루스 -브루스 메인 시 왼잡 후 TAG버튼
헤이아치 - 헤이아치 메인 시 박치기(66AP)후 TAG버튼
진 - 진 메인 시 3 RP+LK 잡기 후 TAG버튼
======================================


고유기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LP==================

·섬광열권 1타(원) LP 상 9 10 +1 +8 +8

·섬광열권 2타(원원) LP LP 상,상 9,8 10 -1 +8 +8

·섬광열권 LP LP RP 상·상·중 9,8,16 10 -17 상대 다운 상대 다운
10프레임 딜캐기!!!
원원 히트시 +8의 이득을 갖습니다.

·원 투 LP RP 상,상 9,10 10 -1 +8 +8
★BR에선 원투 가드시 0이었는데 TTT2언리밋와서는 -1이 됬네요.

·귀곡연권 LP RP RP 상·상·상 9,10,16 10 -12 +1 +1
→원투투

·쌍구퇴쇄 LP RP RK 상·상·하 9,10,24 10 -14 -3 +0
·3타째 딜레이 가능
히트시 이득이 +2에서 -3으로 카운터히트 시 0 (상대 앉은 자세)로 변경되었습니다.


·쌍구양인 LP RP RK LK 상·상·하·중 9,10,24,33 -2 상대 다운
→원투포쓰리
퇴세(3타 하단) 카운터 히트시 4타 확정입니다.
4타 단독 카운터 히트시 공콤 이행 가능합니다.
4타 노멀히트시 상대 넘어집니다.
4타 가드시 손해프레임이 -5에서 -2로 줄었습니다.


·육부쇄 3LP 중 14 15 -7 +9 +9
★발동 16프레임에서 15프레임으로 변경 !!!


·육부흉습권 3LP RP 중·상 14·27 15 +1S +2S(B) +5B
·2타째 바운드 효과
1타 가드후 2타가 숙여집니다. 조심하세요.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며, 1타 2타 연속 히트시
상대가 바운드 된것 처럼 되면서 콤보 이행 가능합니다.
( 2타 단독히트시엔 콤보 불가)


·육부흉명권 3LP 6RP 중·중 14·29 15 -12 다운 다운
·1타맞고 2타맞아도 상황에 따라 벽꽝 됩니다.


·육부섬열각 3LP RK 중·상 14·20 15 -7 D D
육부 흉습이랑 비슷합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콤보 들어가구요.
2타 단독히트시엔 멀리 날아가기만 합니다.
1타 가드 후 2타 숙일 수 있습니다.


·속질호타 4LP RP 상·중 17·27 11 -15 상대 다운!
→속질
·딜레이 가능
11프레임 딜캐기 입니다.
벽꽝 유발기 입니다.

누워서 기상킥 자주 쓰는 사람들한테 속질 꼬박꼬박 딜캐 해줍시다.

================RP===================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이권이단 1타 RP 상 16 12 -3 +8 +8

·이권이단 RP RP 상·상 16·29 12 -10 +6
→투투
12프레임 딜캐기 입니다.
히트시 +6의 이득을 갖습니다.


·섬진탕 RP RK 상·상 16·29 12 -9 +4
투포 입니다. 패턴성으로 가끔 쓰네요.
투포 가드시키고 가드백 때문에 원투가 짧은 케릭은 헛치게 되는데요.
때문에 기원권 카운터가 납니다....; 뭐 한방용 패턴...;

·딜레이 가능



·심중 찌르기 6RP 중 33 20 -12 상대 다운
손기술에 대해 패링 기능을 갖고있습니다.
(ex : 벽에서 열화각9LK 후 잽을 노리고 심중6RP 벽꽝!)
후딜이 -11에서 -12로 늘었습니다.


·신기술
·잔흉장 66RP 상 37 13(14~) -11 FD FD
→통발, 마하펀치
시계 횡 잘 잡습니다. 타점이 매우 높습니다.
붕권, 귀신권 딜캐 됩니다.
가드백 때문에 딜캐가 되지 않습니다.



·기원권 3RP 중 27 14 -12 +5 +13~14
카운터시 공콤 이행 가능합니다.
·EX) 기원카운터 - 신삼단 - 사자-B- 나락꽝 / 기원 초
반시계 횡 카운터 시 14초로도 뜨며, 신삼단이 지상판정이 납니다.


·사자참 포정 1RP 중 27 20S +0 +9 +9
·바운드 효과
가드시킬 시 +1에서 0으로 이득이 감소하였습니다.


·귀신연진구타(구삼단) 1타 4RP 중 16 14 -7 +4 +4
·귀신연진구타(구삼단) 2타 4RP·RK 중·상 16·16 14 -3 +8 +8
·귀신연진구타(구삼단) 3타 4RP·RK·LP 중·상·중 16·16·29 14 -14~-13 상대 다운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며 보고때릴 수 있습니다.
1타 가드시 2타 숙여집니다.


·나선이권 9RP·RP 상·하 24·24 17 -16 +2S KBD
2타 카운터히트시 콤보 연결 가능합니다.



=====================LK========================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관란열광(신삼단) LK·LP·RK 상·상·중 18,9,20 14 -8,-1,-6 +4,+7,+5
2타까지 확정입니다.
3타 단독 카운터 히트시 콤보 들어갑니다.
EX 1) 신삼단(LKLPRK) - 사자(1RP) -B-
카운터가 나면 머리를 앞쪽으로 향하고 쓰러지는데,
다시 신삼단 써주시면 막타째 정방향으로 조정 됩니다.
살짝 대쉬 사자를 써주셔야 합니다.
EX 2) 열화각(9LK) -B- 흉첨쌍돌(3LK RP LP)

-횡치고 신삼단 쓰려했는데,그냥 횡치고 LK하시면
골수축(횡 LK)가 나가실겁니다.
★횡치고 4AK·LP·RK 해주시면 신삼단이 나갑니다.



·좌종락 66LK 중 33 20 -3S ~~
히트시 공콤이행 가능합니다
EX) 좌종 - 구삼2타 - 사자-B-
발동프레임이 19프레임에서 20프레임으로 증가했습니다.
가드시 ±0에서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참각 666LK or 달리기 중 LK 중 40 22 +9 상대 다운
·점프 스테이터스 시계횡을 잡아줍니다.
공참각 가드시키면 +9의 이득을 갖습니다.


·흉첨각 3LK 중 17 18 -7 +9 +9

·흉첨승권 3LK·RP 중·중 17,20 18 -11 +5 +5
·1타 히트 시 2타 확정입니다.

·흉첨쌍돌 3LK·RP·LP 중,중,중 17,20,28 18 -19 다운 +24

2타 단독카운터 히트시 3타 확정이며,
3타 단독 카운터 히트시 +24의 가드가 불가능한 이득을 갖습니다.
대초육부나락뻥발 등등 확정입니다.
+24라서 끌어서 풍신쓰셔도 맞습니다.


·지배각 1LK 하 18 19 -12 -1 7
·앉은 자세가 됩니다.
히트시 0에서 -1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단 회피 성능이 있습니다.


·귀신열초권(몸지롤 2타) 4·LK·LP 20·13 18 +0 +6 +6

·귀신열초권(몸지롤 중단) 4·LK·LP·RK·LP 상·상·하·중 20·13·13·20 18 -14
3타 히트시 4타 확정이며, 히트시 멀리 날아가게 됩니다.
벽앞에서 히트시 벽꽝됩니다.
4타 중단 가드시 -15에서 -14로 감소하였습니다.


·귀신열초쇄(몸지롤 하단) 4·LK·LP·RK·LK 상·상·하·하 20·13·13·16 18 -13 +1 +1
3타 히트시 4타 확정입니다.


·열화각 8or9 LK 중 33 19 -9 다운
·점프 스테이터스 !
바운드 효과 있습니다.
벽앞에서 히트시 벽꽝 됩니다.


·귀축(뻥발) 6 LK 중 29 19 -13 +5
뻥발 카운터 히트 시 1. 필드 카운터 - 밟기, 사자(누워서 구를 시에도 히트, 뒤로 구를 시 바운드 허나 사자를 썼는데 상대가 가마~~~~~~~~~~이 누워 있어서 헛치면 사망(死亡)
2. 벽 카운터 - 밟기


====================RK========================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 시 히트 시 카운터 히트 시


·파쇄축 RK~LK 중 24·33 31 -11 D D
점프 스테이터스!

·우종 6RK 중 27 19 +3 +7
카운터시 밟기 확정
·바운드 효과



·종가르기 3 RK·RK 중·중 13·21 13 1타 -9/2타 -15 / 1타 +2 / 2타 - 4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며 2타 막히면 별 구경 합니다.
·2타째 딜레이 가능
2타째 딜레이 시 -14. - by ruru012012



★커맨드변경
·섬열각 RK 상 24 12 -9 +2
하이킥 입니다. 카운터 히트시 공콤 이행 가능합니다.
EX) 섬열각 카운터 - 신삼단 - 사자 -B-
·후딜이 -10에서 -9로 감소하였으며 히트시 -2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퇴쇄 1RK 하 24 20 -12 +3 +5S
카운터 히트시 이득 감소 및 후딜증가


·발권국 4RK LP 중 중 20,29 15 1타 -10 , 2타 -12 / 1타 +1 , 2타 다운
1타 가드시 -10, 히트시 +1, 카운터시 +1
2타 가드시 -12, 히트시,카운터시 KMD


·나선습인각 9 RK RK 중·하 21·16 25 -18
2타 히트시 흉첨1타,기상킥 이후 공콤 이행 가능합니다.
EX) 9RKRK - 3LK - 3LPRP -B-


·나선환마각 9 RK RK RK RK 중·하·하·중 21,16,13,27 25 -17
곰,머덕,잭벽콤에서 자주 씁니다.
4타 가드시 -18에서 -17로 감소하였습니다.




===================AP/ AK======================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절영권 AP 중·중 13·16 12 -14 다운!
12프레임 딜캐기입니다.
벽앞에서 히트시 사자로 바운드 됩니다.
필드 히트시 대초가 들어가는데..반시계 낙법시엔 안들어 간다고 하네요.
, 낙법 안칠시에 끌웨이브 기상킥으로 퍼올려집니다. (사자로 바운드 가능!)


·염이권 2AP 하 24 25S -16 +2 KBD

모션은 나선이권(9RPRP) 2타와 동일합니다.
카운터히트시 공콤 들어갑니다.

2AP_4 로 캔슬 가능합니다.


·귀신섬초권 6AP 중 27 25 -16 콤보가능 스턴
공콤 이행 가능합니다.
EX) 6AP - LKLPRK - 1RP - B -



·귀신섬초흉명권 6AP RP 중·중 27·27 25 -13 D
·커멘드 변경


·거미절 4AP 중 28 22 -9 +4
회피력이 뛰어나진 않습니다.
카운터 히트시 공콤 이행 가능합니다.
EX) 신삼단 - 사자 - B-
★히트시 +2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귀신멸렬(짧필) 4 LP+RK 가드 불능 40 43
벽앞에서 은근히 잘맞아줍니다.;;;

·진·귀신멸렬 4~LP + RK 가드 불능 67 63


·진격 상대 다운 시 2AK 하 25 23 -12 -1 -1
밟기 입니다.


·나선암쇄축 (뺑글이) 앉아있는 중 3AK 중 32 23 -11~10 상대다운
·앉은 스테이터스
웨이브 중에 가능합니다.
횡캔 흉첨1타, 왼짠발 확정입니다.
밟기는 확정이 아닙니다. 다만, 밟기가 무서워서 급기상시에 흉첨1타에 퍼올려지고 육부로 바운드됩니다.


===================기상 기술====================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더블어퍼 1타 기상 도중 LP 중 13 13 -5 +5 +5
더블어퍼 기상 도중 LP RP 중·중 13·16 13 -13
13프레임 기상 딜캐기 입니다.


마신권 기상 도중 RP 중 33 16 -18
16프레임 기상 딜캐기입니다.
기원권과 모션이 비슷하며, 호밍성 기술입니다.


·원월선 기상 도중 LK 중 32 21 -5
-호밍기 입니다. 벽에서 히트시 벽꽝됩니다.
웨이브중 6n23 n LK로 사용 가능합니다.
★ 가드 시 프레임이 -9에서 -5로 감소하였습니다.

종락 1타(기상킥 1타) 기상 도중 RK 중 17 -3 +8~+9
종락 2타(기상킥 2타) 기상 도중 RK RK 중·중 17·21 11 -3, -15 +8, -4
11프레임 기상 딜캐기 입니다.



===================횡 이동=================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해참권 횡 이동 중 AP 상 29 16 -6
·오른쪽 횡 이동시 오른손으로, 왼쪽 횡 이동시 왼손으로 공격합니다.
히트 후 파쇄축이 확정입니다.
벽에서 히트시 때에 따라 흉첨으로 퍼올려 집니다.


골수축 횡 이동 중 LK 중 27 28 -10 D D
-히트시 상대가 배를 부여잡고 축이 틀어진 상태로 엎어지며,
대쉬해서 사자가 확정으로 바운드 되며, 콤보가 가능합니다.
상황마다 다른 콤보를 쓸 수있습니다.
노멀 히트에도 콤보가 들어가는 기술이지만,
발동이 너무 느린 관계로 자주 사용하진 않습니다.

ex)골수축 - 대쉬 사자 -B- 흉첨쌍돌

========== 데빌화 ==========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프레임 가드시 히트시 카운터 히트시


·데빌화 7AP(변신해제)
-육부 바운드기가 더블어퍼로 교체됩니다.
잔흉장(66RP)가 데빌 피스트로 교체됩니다.

·지옥(레이저) AP 상 48 30 KZD KZD KZD 가드불능
데빌진 레이저보다 후딜이 월등히 빨리 풀립니다. 멀리서 쏴볼만 합니다.

·데빌 블라스트 AK 중 48 60 가드불능

·리버스 데빌 블라스트 AK AK 중 48 103A 가드불능

·더블어퍼 1타 3LP 중 13 15 -1 +9 +9

·더블어퍼 2타 3LP ,RP 중,중 13,13 15 -13 상대 뜸

공중 지옥(상레) 9AP 공중히트 27 20 날아감 가드불능
공콤에서 씁니다.

·데빌 피스트 66RP 중 30 18(~19) -13 D

·헤븐즈도어 6N23LP 9 중 45 30,10 22 -15~-14

·데빌 트위스터 횡 이동 RP 중 30 26 -22 KMU

·창뢰참파(하단레이저) 상대 다운중 2AP 하 25 25 -14


=============================================
풍신권 6N23~ RP 상 27 15 -10

초속 풍신권 6N23RP 상 27 14 +5 U

무족 풍신권 6N3RP 상 27 13 +5 U


·3과 RP를 동시 입력으로 초속 풍신권 발동

===========================================


무족스텝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 가드 히트 카운터히트 비고

★무족 6n 특수

무족풍신권 6n3~RP 상 31 14~ -10 히트시 상대 뜸

무족초풍 6n3RP 상 31 13 +5 히트시 상대 뜸

무족뇌신권 6n3~LP 중 33 22(25~) -15 상대 날아감

무족신열각 6n3LK 상 42 20~25 -10~-6 히트시 상대 날아감

무족나락 1타 6n3RK 하 20 16 -23 -3S

무족나락 2타 6n3 RK RK 하 20,40 16 -16

==========================================

특수 스텝(풍신 스텝)

기술명 커멘드 판정 데미지 발생 가드 히트 카운터히트 비고

★특수 스텝(풍신 스텝) 6n23~ 특수

풍신권 6n23~RP 상 31 15~ -10 상대 뜸

초속 풍신권(초풍) 6n23RP 상 31 14~ +5 상대 뜸

뇌신권 6n23LP 중 33 26~ -15 상대 날아감.

뇌신 중단각 6n23LP LK 중,중 33,20 -14 상대 다운

뇌신 하단각 6n23LP RK 중,하 30,16 -14 상대 다운

신열각 6n23LK 상 42 18(21~) -9 히트시 상대 날아감.
★가드시 -10에서 -9로 변경되었습니다.

나락 1타 6n23RK 하 20 20(24) -26 -3 다운

나락 2타 하단 6n23RK,RK 하,하 20,16 -23 상대다운


나락 선풍 6n23RK,LP 하,중 20,40 -16 상대 날아감







============================================

딜레이 캐치

프레임 - 기술명(커맨드) 데미지 비고

10프레임 - 섬광열권(LP LP RP) 33 ★★,귀곡연권(LP RP RP) 35★★★
11프레임 - 속질호타(4LP RP) 44 ★★
12프레임 - 이권이단(RP RP) 45 +6 이득!!!
13프레임 - 무족초(6N3 RP) 31 ★★
- 종가르기(3RKRK) 34 속질호타가 헛칠 거리에 써줍시다.
14프레임 - 초풍(6N23RP) 31 ★★★★★
15프레임 - 육부시리즈 ★★ - 초풍으로 딜캐가 안되는 앉은자세 류에 써주시면 좋습니다.



기상 딜캐
-하단기를 막고 쓰시면 됩니다.

10프레임 - 왼짠손(앉아서 LP)
11프레임 - 기상킥 (일어나면서 RK RK)★★★★★
13프레임 - 더블어퍼 (일어나면서 LP RP)★★★★★
16프레임 - 마신권 (일어나면서 RP)★★★

-마신권 TIP.

로져-횡꼬리, 로우-드래곤테일,백두-후소퇴 등등은
막고 바로 마신권쓰면 헛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신권을 좀 늦게 쓰시거나, 막고 일어나서 초풍을 쓰시면 됩니다.
========================================================


10단 콤보 !


66 N RP LP RP RP LK RK RK LP RP LP
상 상 상 상 중 중 하 상 중 중
7 8 6 7 6 11 5 5 8 30


66 N RP LP RP LK RK RK LK RP LP
상 상 상 중 중 하 하 중 가드불능
7 8 6 7 6 11 5 25 30


66 N RP LP RK RK RP RK LK RP LP
상 상 중 중 하 중 하 중 가드불능
7 8 7 10 5 7 5 25 30

초풍(6n23 rp) -> 신삼단 (lk lp rk) -> 사자 바운드 (1 rp) -> 나락꽝 (6n23 rk lp)
[출처] 철권태그2 캐릭터 어바웃 : 카즈야 미시마|작성자 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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