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퍼스트 디센선트 과금 시스템 욕했는데..2024.07.18 PM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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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역시 처음 퍼디에 이런 게임 재화를 유료로 파는것을 비판했는데..


그런데 현실은 나같은 직장인은 돈이 없는게 아니라 이런 게임을 오랫동안 붙잡고 파밍할 시간과 체력이 안되더군요.


어차피 시간 많고 과금이 싫으면 그냥 시간 써가며 파밍해도 되고 그렇다고 이런 파밍 요소가 엄청 어렵기 보단


시간만 투자 하면 누구나 할수 있는 요소라 게임을 즐기는 사람 입장에서 시간을 투자해 파밍을 할지 아니면 과금으로 


시간을 아낄지 선택할수 있어서 오히려 괜찮더군요.


그렇다고 모든것을 돈으로 해결할수 있는것도 아니니 나름 넥슨이 과금 요소에 신경을 많이 쓴거 같더군요.


다만 걱정은 넥슨이라 합리적인 과금이 얼마나 갈지가 걱정..




댓글 : 10 개
진짜 노가다 하다보니 개빡쳐서 나도 모르게 현질을 해야되나 라는 생각까지 하게 만듬
딴 게임들은 그냥 접자하고 마는데 희안하게 이건 내가 현질을 해야되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서 더 빡침
그렇게 빨려 드는거죠. 서서히 길들여서 영혼까지 뜯는게 메이플, 리니지...
개인적인 생각에 퍼디는 노가다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이 너무 헐값으로 책정되어있어서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마영전 처음 나왔을때 느낌을 받고 있어서 간간히 하고 있네요 ㅎㅎ
근데 마영전 나왔을때는 시간빌게이츠였는데 지금은 한두시간만 하면 새벽되니 맛만 보자는 느낌이 드네요ㅋㅋㅋ
빗스한 게임인 워프레임과 비교했을때 시간 투자를 너무 많이 해야 해서....애매한 부분이 있는것 같습니다....
(워프레임도 일부 특수 워프레임이나, 무기는 시간 투자가 많이 필요하지만, 전반적으로 퍼디만큼 힘들진 않거든요)
게임 시스템을 고대로 배껴온 게임에서 같은 기능과 양으로 사용하는 과금템을 가격이 10배에서 20배가 비싼 가격으로 나오는데 그게 잘못된거라고 보는거죠
그 재료가 한두개 쓰이는게 아니라 이 게임의 주력 컨텐츠인 캐릭 수집 성장에 계속해서 들어가야 하는 재료입니다 -_-
적당히 시간 투자하니 슬슬 결실을 맺고 있어서 할만 하네요. 저도 이제 곧 얼버니 만들 듯.
직장인이라 얼버니 얼그레이 두개 사고 나머지 천천히 파밍중입니다..만족!
어떻게 현질을 시킬까 박사들이 모여서 그것만 몇십년을 연구 했거든요....
이쁘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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