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한달내게임만들기]#2 엑셀을 이용한 밸런스 작업 및 UI 화면 배치2016.03.08 AM 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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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 째 일지입니다~

게임의 기본 시스템인 장비 교체 및 몬스터와의 전투가 재밌는지 파악하기 위해 우선 간단히 엑셀(구글 독스)를 이용하여 밸런스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작업내용

1. 밸런스 잡기
- 아군 유닛 vs 적 유닛 경우의 수를 따져 1:1 전투시 초당 받는 데미지(DPS)를 산출
- ATK, AS, DEF 요소로 인해 DPS 계산
- 공격 데미지 = ATK * (0.9~1.1) - DEF / 2
- DPS = 공격 데미지 / AS(공속)
- DPS가 결정되어지면 유닛의 HP를 최종 결정 (DPS * 전투시간 = HP)



< 엑셀이 없어서 구글 독스로... 역시 구글느님~ >


- SwordMan 과 Slime의 스탯수치를 위 방식을 통해 대등하게 밸런스를 잡고 Test 한 결과 어느정도 비슷한 결과가 도출됨 (1:1, 1:다)
- 위 방식을 기초로 밸런스 작업 진행예정 (아쳐, 힐러 고려)

2. UI 배치 (화면 배치 확인용)
- 우선 단순 화면 배치를 위해 가짜 UI 배치



< 디자인이 제일 어렵네... 망할... 이걸 공개해도 되나;;; >


오늘의 작업은 여기까지... 안드로이드 빌드를 해야하는데... 내일 해야겠네요 ㅠㅠ
망할 디자인 감각... ㅠㅠ 이젠 시간이 부족하니 미친듯이 레퍼런스 자료를 찾아봐야겠습니다~!!ㅎㅎ

이제 24일 남았네요~ 응원해 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ㅎ
댓글 : 7 개
여캐가 역시 데미지는 낮은데 속도는 빠르군요.
아~ 저 수치들은 임의로 적어놓은 수치들이에요ㅎ
여캐는 힐러라서 ATK=회복량 이죠~!!ㅎ
오늘은 저 수치들도 연동을 시켜놔야겠네요ㅎㅎ
재밌을것같네유!!
그래야 할텐데 말이죠 ㅠㅠ
새벽까지 고생 많으시네요. ㅠㅠ
하루 3시간 수면..ㅠㅠ
그래도 이제 익숙해 졌네요^^ㅎ
저도 개인개발 하고 있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화이팅입니다!! ㅎ 전 기획을 해본적이 없어서 밸런스 표작성하시는거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저도 열심히 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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