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한달내게임만들기]#3 장비장착 인벤토리 및 로비(일부) 구현2016.03.14 AM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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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를 안올렸다는건.. 작업 진행이 더뎠다는거... 그런거죠...ㅠㅠ
이제 진짜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정신 바짝 차리고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이번에는 각 유닛의 파트를 조합할 수 있는 장비장착 인벤토리 제작을 했습니다.

작업 내용

1. 장비장착 인벤토리 구현 (SwordMan만 작업완료)
1) GameManager를 이용하여 유닛의 장비 ID를 로드/저장
- 유닛 초기화시, 유닛별 Manager에서 GameManager에게 장비 ID를 로드
- 로드되어진 장비 ID를 이용하여 각 파트별 프리팹을 불러와 초기화 시킴
- 장비 인벤토리에서 선택한 장비 ID를 GameManager에 저장 시키는 함수 작성
2) 장비장착 인벤토리 화면을 구성 (UGUI)
- 상부에 유닛모습(실시간 장비 착용), 유닛 스탯표시
- 하부에 유닛 장비 List
- GameManager를 이용하여 현재 갖고 있는 장비 List 로드/저장
- ScrollView 기능을 이용하여 장비 List 시각화함 (버튼으로 구성)


< 장비 인벤토리 화면. Archer, Healer는 이제 붙여넣기만 하면!!! (과연??) >


2. 로비 구현(형태만..)
1) 로비에서 게임플레이, 장비 인벤토리 접근



< 횡~ 한 로비 화면.. 배경화면이라든지.. UI수정을 해야지... >


2) 대장간(장비 강화), 스킬화면 추가 예정

3. Archer, Healer 변경
1) Archer의 성별 남 --> "여자사람" 으로 변경
- SwordMan, Archer 둘다 남자라서 좀 칙칙해 보였음...
- Healer는 너무 보조 유닛같아서 Archer의 성별을 변경함



< 가운데.. 여자사람 Archer!! 포니테일의 금발의 궁수!! >


2) Healer의 성별 "여자사람" --> 남 으로 변경
- Archer변경으로 인해... ㅠㅠ



< 초보 사제의 느낌?을 담으려고 노력했지만... >



일정

- 첫째 주 : 장비 장착 구현, 장비별 스크립트 구현 (완료)
- 둘째 주 : 인벤토리, 각 씬(스타트, 로비, 상점, 유닛 상태 씬) 구현 (상점, 스킬 씬 미구현..아~ 밀리기 시작한다 ㅠㅠ)
- 셋째 주 : 스테이지 제작, 장비 프리팹 작업
- 다섯째 주 : 밸런스 작업



< 게임 플레이 영상. 아직 남 Healer가 적용이 안되어 있다... 여자사람이 좋을라나??!! (60f으로 봐주세요~!!)>



회사에서도 갑자기 프로젝트가 급박하게 돌아가서 야근이 잦네요..
ㅠㅠ 그래도 밤에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작업하는 행태를 보면 좀 쓰려질만한도 한데... 몸뚱아리는 참 건강한거 같네요 ㅎㅎ

이제 18일 남았네요~
댓글 : 4 개
힐러 그냥 장발남성이라고 해두는게... 더 편하겠죠?
남자로 가야하는거군요...ㅠ
의견 감사합니다~!!ㅎ
아니면 힐러는 그대로 여성으로 하고 궁수를 남성으로 하는게 나을 법 싶습니다.

근거는 반지의 제왕의 레골라스도 궁수인데 장발남성...
음.. 고려해봐야겠네요~
그러고 보니 레골라스도 있었네요~ 참고할겸 반지의 제왕을 다시... 는 아니고 ㅎㅎ
디자인을 다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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