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게임만들기]#15로비화면 구성 및 인벤토리 작업2017.03.01 AM 01:09
정말 오랜만에 게임제작 일지를 남깁니다ㅎ
작년 말부터 1월까지 중국 출장때문에 제대로 작업을 못했다는 핑계로 마이피 글도 작성하지 않았네요 ㅠㅠ
그동안 작업한건... 인벤토리, 상점, 대장간, 길드 구현정도 입니다. 아직 갈 길이 머네요..ㅠㅠ
< 각 로비간 이동은 하단부 아이콘 터치를 통해서... >
인벤토리쪽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우선 DB를 어떻게 정리할 것인가 부터 고민이었습니다...
저같은 야매 개발자는 단순 무식하지 않으면 일이 진행이 안되므로... 정말 정말 초보적인 접근방식으로 인벤토리 작업을 했습니다.
각 유닛별로 무기, 보조무기, 갑옷에 대한 인벤토리 배열을 만들어 주고 그 배열에 아이템을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남들이보면 흉볼지도 모르죠...ㅎㅎ 우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 인벤토리 UI 구성... UI는 너무 너무 어렵다... 정말... >
너무 야매로 만들고 있는거 아닌가.. 걱정이지만.. 그래도 폰에 넣고 돌아는 가니까요ㅎ
너무 질질 끌다보니 완성도 하기전에 제가 지쳐 나가 떨어질거 같네요 ㅠㅜ 틈틈히 마이피에 일지 적으면서 동기부여라도 해야겠습니다~
ps. 그건 그렇고.. 지금와서 보니까 블랙스미스가 아니라 포지라고 해야하는데;;;
댓글 : 2 개
- 김뱃돈
- 2017/03/01 AM 04:24
으헝헝헝 그래픽도 그렇고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엽습니다!!ㅜㅜ
- 언제나호호
- 2017/03/02 AM 09:41
항상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
진짜 출시를 목표로 해야겠어요.. 항상 욕심만 많아서 ㅠㅠ
진짜 출시를 목표로 해야겠어요.. 항상 욕심만 많아서 ㅠㅠ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