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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실] [질문]마야 오브젝트를 잘라야되는데요?2009.10.17 PM 10:37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되서요, 알 부화하는것을 만들려고 하는데, 알을 잘라야되는데 방법을 모르겠어요.오선택된곳(주황색)을 자르려고 하는데 어떻게 잘라야하죠? 지금 키프레임은 97에 있구요.(앞부분은 다른 움직임이 있어서 97프레임부터 알이 갈라져야 합니다.) 97프레임에서 잘라도 1프레임부터 잘려있지 않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죠? 도와주세요.(네이버 지식in보단 루리웹을 하시는분이 더 믿음이가서 여기 올리게 되네요;;)
댓글 : 9 개
- 아루피!
- 2009/10/17 PM 10:50
첨부터 컷 으로 갈라논다음에 버켁스 스냅으로 붙여 놨다가
해당 키프레임에서 부터 떨어뜨리던가
잘라 놓은것과 안 꺠진것 두개 만들어서
1프레임 바꿔치기 하새요
방법은 많음
해당 키프레임에서 부터 떨어뜨리던가
잘라 놓은것과 안 꺠진것 두개 만들어서
1프레임 바꿔치기 하새요
방법은 많음
- {out there}
- 2009/10/17 PM 10:53
거시기 자동으로 깨주는 옵션 있는데.. 까먹었어요 ㅈㅅ 배운지 2년 넘어서 ㅜㅜ
- 안녕반가워
- 2009/10/17 PM 10:54
다이나믹이나 스크립트 등을 잘 모르시는거 같아서 완전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렌더링 거실때 카메라 워킹 다 만들어 두신채 두가지로 만드세요.
하나는 알이 안깨져있는것과, 깨져있는것으로.
그래서 97프레임 부터 알이 깨진다고 할때,
1~96프레임까지는 안깨진 렌더영상을 쓰시고
97프레임 부터는 깨진 렌더 영상을 넣으시면 됩니다.
카메라 워킹만 안바뀌면 되죠.
렌더링 거실때 카메라 워킹 다 만들어 두신채 두가지로 만드세요.
하나는 알이 안깨져있는것과, 깨져있는것으로.
그래서 97프레임 부터 알이 깨진다고 할때,
1~96프레임까지는 안깨진 렌더영상을 쓰시고
97프레임 부터는 깨진 렌더 영상을 넣으시면 됩니다.
카메라 워킹만 안바뀌면 되죠.
- RenderMan
- 2009/10/17 PM 11:21
effect의 shutter를 쓰시거나
블래스트코드를 쓰시는게 편할 수 도 있겠네요
블래스트코드를 쓰시는게 편할 수 도 있겠네요
- RenderMan
- 2009/10/17 PM 11:22
알이 깨지는 속도가 빠르냐 느리냐에 따라 radial field의 magnitude에 키를 줘서 부수는 것도 좋습니다
- RenderMan
- 2009/10/17 PM 11:23
shutter의 경우에는 오리지널 오브젝트와 shuttered 오브젝트를 on/off만으로 간단히 전환할 수 있어 위의 작업의 경우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nderMan
- 2009/10/17 PM 11:27
shutter사용에서 주의점은 shutter를 적용하기 전에 history를 정리해야되는겁니다.
- 이찌방갱
- 2009/10/17 PM 11:44
답변 모두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Chesa
- 2009/10/18 AM 12:40
헐.. 마야 능력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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