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 티비 65" 질문입니다.2019.10.10 PM 04:1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신혼 가전을 고르고 있는데 티비 때문에 좀 꼬입니다.

어떤 제품을 사는게 좋을까요?

 

1. OLED65C9  3,500,000원  

2. 65sm9800knb 190(벽걸이 설치 하면 210정도) (여자친구 구매 희망)

 

비교대상은 아닙니다만.

가격정인 측면도 측면이지만 두제품 비교를 확실히 못하다보니 설득이 안됩니다.

(실 제품을 양쪽에 놓고 비교를 못해보았으며 김포에 모 하이마트에서 직접 설정으로 보여주며 

기사가 방문을 하면 번인때문에 화면설정을 표준(약간어둡게)으로 두고 간다. 

그래서 별로 차이가 없다 라며 9600(9400?)이랑 비교를 매니져가 해버리는 바람에 더 설득이 안되네요.)

추천 및 설명 부탁드립니다.

 

아쉽게도 65인치 이상은 안될듯합니다.

55하자고 하는거 65로 끌고 온거에요. 75하자고 햇다가 큰일날뻔..

65c9는 김포가 아닌 다른곳에서 실물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댓글 : 18 개
개인적으로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게 재 생각이라 65쓰시다가 75 보면 성에 안차실껍니다.
그리고 TV에 경우 블프때 직구 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직구해도 한국에서 사는것 보다 훨씬 싸기 때문에 말이죠.
다만 OLED 특성상 번인 생기면 답없는건 똑같아서 65인치 이상 사신다면 QLED쪽으로 가시는걸 추천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올레드냐 아니냐에 가장 기본적인 선택지 기준중에 하나인데요
'어떤 소스'를 볼 것이냐 입니다.

공중파 + iptv 주로 보고 넷플릭스 약간과 콘솔이다 ? 올레드까진 필요 없습니다.
넷플릭스 + 블루레이 재생이 주 용도이다? 최고의 화질을 원한다면 올레드입니다.
이게 맞는듯 합니다. 그냥 일반 티비만 보실꺼면 좋은거는 필요없어요. 소스가 구려서 깍두기현상도 일어나고 이런경우에는 그냥 적당히 싼걸로 추천드립니다.
근데 넷플 같이 소스가 좋을경우에는 좋은거 추천드려요.
저는 3월달에 2번티비 삿는데 살짝씩 후회가 됩니다.번인염려땜에 lcd로 삿는데 오엘이디는 더 개쩔겠지? 이런 생각과
아 그냥 86인치로 갈껄 이라는 후회가 들더군요.
두분 모두 도움이 왕창되는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다시 여자친구랑 예기를 처음부터 다시 해봐야할듯합니다.
뒤에 넘버링에 따라 사양이 조금 다른데요
저는 잘못 골라서 애트모스가 안되는 모델이엿어요 ㅜㅜ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애트모스 하나 차이로 100만원 정도 뛰죠.. 저도 이번에 혼수하면서 TV만 욕심부리고 나머지는 여친에게 맡겼습니다 ㅎㅎ
OLED 65C8로 하세요 사용중인데 C9하고 큰차이없음 가격은 110만원 저렴 위메프 에서 선택은 본인마음
  • 2019/10/10 PM 05:00
올레드..수명 약해요 그리고 방송수준이 올레드가 안되요 4kUHD티비면 충분합니다
우리집도 65 9000번대 한대 75티비 한대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Meowu
  • 2019/10/10 PM 05:02
제가 OLED65C8 작년 모델 쓰고 있어서 전 OLED로 추천드립니다.

번인은 일반적인 가정집 사용환경에서는 거의 없다고는 하지만 0%는 아니라는 점은 감안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이라는 게 결국 고장은 나기 마련이고, 그렇다고 해서 쓰는 내내 고장에 벌벌떨면서 스트레스 받는 경우는 없는 것처럼 실제 생활에 비해 상당히 과장된 이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OLED의 강점이 확실한 블랙 표현인데, 저녁에 불 꺼놓고 영화볼 때 엄청 체감이 크게 느껴짐니다.
TV 주변 어두운 뒷벽과 검은 화면 사이의 경계가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극장처럼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일반 LED TV는 어쩔 수 없이 검은 화면도 빛나기 때문에 아무리 방이 어둡더라도 TV 주변 사물이 비쳐보일수밖에 없고, 극장같은 몰입감은 얻을 수가 없죠.

넷플릭스 등 고화질로 영화/드라마를 자주 즐기신다든지, HDR 게임을 플레이하신다든지 한다면 OLED TV가 확실히 매력이 있습니다.

그 외에 일상적인 밝은 환경에서 TV 프로그램을 보는 정도라면 화질측면에서 일반인이 체감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Ps. OLED65C9PUA 직구 모델이라면 250 아래로 팔고 있네요.
국내 제품과의 차이는 AS기간이 2년 대비 1년으로 짧다는 점이고,
최근에는 한국 로컬 변경까지 함께 해주니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신혼으로 구매를 하다보니 셋트로 구매가 저렴하고 1년으로 짧은게 맘에 안들며 마침 인터넷 최저가 까지 할인을 받을수 있어서 선택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직구를 배제 하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9800사면 무조건 인터넷이지요.... 절대 인터넷가격을 오프라인에서 못뽑아내고 그냥 거기서 사래요 ㅋㅋㅋㅋㅋ
oled qled 두제품 동시에 사용중입니다.

oled추천합니다. 화질은 올레드가 더 좋아요. 올레드가 가실수있으면 가세요.
갈수는 있는데 고민중입니다, 저는 올레드인데 여자친구가 굳이 올레드의 필요성을 못느끼다고 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 Meowu
  • 2019/10/10 PM 05:58
저도 신혼 초에 와이프 졸라서 구입했는데, 결국은 '확실히 화질은 좋네'라고 인정했습니다.

밝은 매장에서 색감 좋은 데모 화면으로 비교해보면 그게 그거 같아 보이는데,
다영한 조명 환경에서 다양한 종류의 영상을 보게되는 실생활에서 시간을 두고 경험하다보면,
기존에 집에서 LED TV로 보던 것과 확실히 다른 느낌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 차이에 대해서 그만한 가치가 있느냐는 사람마다 평가가 다를 수 있는 거라 어쩔 수 없지만, 화질이 정말 차이가 있냐 없냐는 부분은 확실히 차이가 있고 문외한이라 하더라도 느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설득에 꼭 성공하시길! ^ ^
  • pians
  • 2019/10/10 PM 05:59
저라면 75인치 ..
현재 올레드 55인치 두대 65인치 한대...;;
OLED65C8 작년 모델 재고 처리용인지 가끔 200만원대 초반에 특가로 나오더군요
OLED 구매하고 싶으시면 참고하세요

현재 OLED65C8BNA가 240만원이네요
저번달엔 OLED65C8GNA가 214만원인가 했습니다
한정수량이라 금방 없어질거 같긴한데 한 번 고민해보시길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