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외장 사운드카드 쓰시는분 있나요 ?2016.08.14 AM 06:3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사운드블라스터가 좋은 줄 알았는데

 

 

루리웹 검색해보니까 있으나 마나라는 소리가 많더라구요...

 

다들 어떤거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10만원 내외 정도 살까 생각중인데 무지해서 뭐가 좋을지 모르겠네요

 

댓글 : 9 개
소비자들도 바보도 아니고 그게그거수준이면 사운드 블라스터같은회사가 1~2년된회사도 아니고 벌써 망하고 없겠죠 전 마야 u5씁니다 usb용이라서 내장용 보단 성능이 떨어지죠
어떤 점을 보고 있으나마나라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혹시 메인보드의 내장 사운드와 차이가 없다는 뜻이었나요? 게임이 사블을 지원하면 음장 효과가 좋겠지만 지원안하면 내장이든 외장이든 무용지물이긴 하죠.

요즘 메인보드의 내장 사운드는 상당히 좋아졌다고 들었는데 혹시 pc에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잡음이 거슬리시면 사운드 블라스터 같은 dac를 물려보세요 그럼 소리가 엄청 깨끗하게 들려요. 물론 스피커로도 효과 만점이구요.

게임의 음장효과를 무시하고 음악을 많이 들으신다면 사운드 블라스터 말고도 usb dac로 검색하면 많이 나올텐데 10만원 전후에서는 다 고만고만합니다 단 dac 처리를 소프트웨어 코덱으로 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런건 cpu 점유율이 높아서 절대 비추예요 10만원 내외의 제품이면 스타일오디오 CARAT-HD1V 도 좋았어요 음질이 엄청 좋은 건 아니고... ㅎㅎ 그냥 본체의 잡음이 따라들어오지 않으니 좋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외장사운드라면 usb말씀하시는건지 내장 말고 pci사운드카드도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엔 내장사운드의 질이 조악해서 사운드카드가 거의 필수였지만 지금은 없어도 상관없죠.
다만 저도 사운드 블라스터 쓰다 오래도록 내장 쓰다 최근에 사블z로 바꿔본 결과 확실히 음질 차이가 있습니다.
게임시에 음장감도 좋고 음성이 더 또렷하며 분리도도 좋더군요.
근데 일단 사운드카드와 스피커의 궁합이 중요하죠.
15년 정도 음악하면서 별의 별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다 경험해 봤지만 천만원 짜리 프리즘사운드 컨버터 외에는 한번도 이렇다 할 차이를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모니터 스피커는 바꿀때마다 느꼈죠. 제일 중요한건 1. 룸환경 2.스피커 3.앰프 라고 봅니다. 저는 아직도 16비트랑 24비트 음질 구분 자신 없어요.
  • Tanya
  • 2016/08/14 AM 08:43
없다가 있으면 차이가 미미하지만, 있다가 없으면 그 차이가 어마어마한게 DAC라...
광출력을 하거나 hdmi케이블로 스피커있는 모니터에 연결했을 경우는 있으나마나 되죠.
사블Z 쓰고있는데, 오랜만에 비교해보고 별 차이없으면 팔아버릴랬는데 방금 비교해보니 못팔겠네요 ㅋㅋ
확실히 내장보다 깨끗하고 풍부하게 들립니다.
사블 X7LE opamp튜닝버전 쓰고 있습니다.
가성비는 만족할만 합니다
소리라는게 개인차가 워낙 심하다보니 직접 청음해보고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운드블라스터도 쓸만 합니다. 아무리 허접해도 내장보다는 낫죠.
윈도우 전용인게 걸리더라고요. 사블 외장도 맥os나 리눅스 쪽은 호환성 보고 사야해요.
속 편하게 드라이버 설치 없이 제네릭 드라이버 만으로 돌아가는 사운드인터페이스 사용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