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 컴퓨터 사양을 봐도 이젠 감이 안 오네요..2014.11.30 AM 11:3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데스크탑을 쓸 일이 없어서 그냥 있는 노트북만 쓰면서 지내다보니..

하드웨어 쪽으로 관심을 끊은지 몇년이 되었습니다.

이젠 CPU를 봐도 이게 얼마나 빠른건지.. 듀얼코어나 쿼드코어 속도차이도 모르겠고.. OS도 변수이고..

그래픽카드를 봐도 모르겠습니다. 이젠 사실 최신 사양의 게임을 하지 않아서 크게 상관도 없지만..


아무튼.. 데스크탑은 1~2년 후에 완전히 부모님으로부터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살까 생각중인데, 그건 나중일이고..

지금 간간히 일하는 사무실에 사무용 컴퓨터 하나 쯤은 있어야 제가 작업을 하기가 편하겠더라구요..

그래서 250불 이하로 refurbished 컴퓨터 본체만 살 수는 없을까 하고 알아보고 있는데, 리뷰를 보면 상품설명에 적힌대로 오지 않은 제품들도 있다 그러고 -_-;;;

윈도7 홈이랑 프로 차이도 모르겠고.. 너무 돈을 안 쓸려고 하는거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껴보고자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찾아보고는 있는데 공부할게 너무 많아서 지치네요..

지금 사무실 컴퓨터는 아직도 XP라서 이걸 갈아치워야 안 불안할텐데....
댓글 : 12 개
윈도7 홈과 프로의 차이는 윈도우 XP홈에디션과 프로페셔널의 차이정도입니다.... 일상적인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 윈XP모드라던가 기타 몇개의 기능이 빠지긴했습니다...
그렇군요.. 사무실에서 쓰고 있긴 하지만 사실상 문서작업이랑 악보 인쇄 정도라서 프로페셔널이 아니어도 괜찮겠네요.
저도 노트북(MAC)만 쓰고 게임은 콘솔로 하다보니 사양보면 감이 안옴 ㅎㅎ
저도 게임을 콘솔이랑 고전게임 위주로 하다보니.. ㅠㅠ
듀얼과 쿼드의 차이는 딱 2배까진 아니고 효율때문에 한 1.8배쯤 됩니다. 물론 CPU성능을 100% 사용한다는 가정하에요.
사무 작업용이면 쿼드는 생각 안해도 괜찮겠죠?
공부하는 학생, 사무용, 개발자용은 놋북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영상 작업 하는 분들에게는 맥프로를.. 게임 하고 싶은 애들에게는 게임기가 최적이죠.
그러게요. 최신 PC게임을 하지 않으니깐 노트북이 정말 최고인거 같아요.

http://imgshopping.naver.net/spec/551/48/39/5514839929_0_14.jpg

유학생인데 지금 쓰고 있는 노트북(위 URL)이 그나마 게임 안하면은 할 수 있는건 다 할 수 있어서..

기본 문서 작업, 학교 발표(HDMI로 프로젝터 연결), 노트북 들고 다니면서 문서 인쇄, 사진 저장(메모리 카드 리더기) 등등..

데스크탑 사기 전에 장학금 받을 일 있으면 노트북을 하나 더 살까도 생각 드네요..
약 30만원돈 리퍼비시면 생각보다 좋은 사양일수도 있어요~
한국시장이랑 외국시장이랑 다르다 보니.. 어떨지 모르겠지만요..
리퍼로 생각하신다면 쿼드 1세대쯤은 되겠네요.
최대 30만원돈이라고는 했지만 그래도 싸면 쌀수록 좋아서요.. 제 개인 컴퓨터가 아니다보니 ㅠㅠ
미국 사시나보군요.
뭐 저렴하니까 데탑 보급형으로 하나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리퍼가 아니면은 기본 3,400불 (3,40만원)은 넘더라구요 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