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rrent Issue] 무제한 토론 속기록 내용 中 일부2016.03.04 AM 11:1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234486

[속기록 올라왔다는 내용을 오유에서 봐서 오유링크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정청래 의원 발언 내용은 시간 날때 풀 정독 해야겠네요.
제가 라이브로 못 본 내용 중에 해외주요국 테러방지법 현황이 있더군요..
기억나는 몇 가지 부분을 발췌했는데(재미 위주), 나중에 정독하고 나서 굵직한 내용 위주로 따로 더 발췌할까 합니다. (특히 신경민 의원 발언)


1. "그공못"

?은수미 의원
제가 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동료 의원에게 그렇게 삿대질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당을 달리한다 하더라도.
그래서 어쨌든 의혹이 있다는 겁니다. 실제 폭력에 노출되어서 거의 죽음 직전에 가 있는 사람도, 우리는 이것을……
(?김용남 의원 의석에서 ― 그런다고 공천 못 받아요)
방금 뭐라고 그러셨습니까?
(?김용남 발언을 용납 못 하겠구먼? 하는 의원 있음)
방금 김용남 의원이 저한테 뭐라고 말씀을 하셨냐면……
(장내 소란)
아니, 그대로…… 저는 이것은 사과를 받아야 되겠습니다.
(?퇴장시켜 주세요? 하는 의원 있음)
(?주의 주세요? 하는 의원 있음)
방금 김용남 의원이 저한테 삿대질을 하면서 “그런다고 공천 못 받아요.”라고 소리를 치셨습니다. 이것은 동료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입니다. 사과하십시오.
(?사과하십시오? 하는 의원 있음)
(?빨리 사과하세요? 하는 의원 있음)
(?사과해요, 사과? 하는 의원 있음)
김용남 의원님은 공천 때문에 움직이시는지 모르지만 저는 그렇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2. 힐러 리

?부의장 이석현
토론을 희망하시는 의원님들이 날마다 토론하시는데도 날마다 늘어나고 있어요. 추가로 신청들을 많이 해서 지금은 순서를 짜 놓은 의원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참고로 읽어 드리면 배재정 의원님 하실 것이고 전순옥 의원님 또 추미애 의원, 정청래 의원…… 아이고, 얘기하다 보니까 ‘님’ 자가 빠졌는데 양해해 주기 바랍니다. 그다음에 진선미 의원, 최규성 의원, 박혜자 의원, 오제세 의원, 권은희 의원, 국민의당의 권은희 의원입니다. 이학영 의원, 홍종학 의원, 서영교 의원, 최원식 의원, 홍익표 의원, 이언주 의원, 지금 순서를 짜놓은 의원님만 해도 이렇게 많이 계세요. 날마다 숫자가 늘어나요. 걱정입니다. 이분들이 다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하셔야 되는데……
김용익 의원님 지금 열심히 말씀하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또 계속해 주십시오.

3. 정청래의 킬링캠프

지금 국회방송을 듣고 계신 국민 여러분!
제가 4시 40분부터 무제한 토론을 시작했는데요 처음부터 시청을 하신 분도 있겠고 토요일 오전이라 지금 막 눈 비비고 일어나셔서 보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아니, 정청래는 뭘 자꾸 읽기만 하냐고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을 텐데요 제가 처음에 서두에 한 두 시간 정도는 원고 없이 왜 이 테러방지법이 제정되면 안 되는지 그리고 대한민국의 헌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이런 부분을 대체적으로 압축?요약해서 한 두 시간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많은 자료를 살펴봐야 되기 때문에 혹시 지루하시다면 그 부분을 리뷰로 다시 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혹시 지루하시다면요 앞부분의 한 두 시간 정도를 보시면 왜 이 테러방지법이 헌법에 위배되는지를 제가 자세하게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아침에 늦게 일어나셔서 시청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대한민국의 참서비스인으로서 서비스 말씀 드렸습니다. 안내 말씀 드렸으니까 그렇게 앞부분 혹시 못 보신 분들은 다시 보기로 해서 보시면 지금 하고 있는 내용과 연결이 잘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문헌 의원 의석에서 ― 토론을 하세요, 자꾸……)
예?
(?정문헌 의원 의석에서 ― 방송을 안내하지 마시고 토론을 하세요, 토론을.)
될 수 있으면 국민들께서 새누리당의 이 극악무도한 행태에 대해서 많이 알았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에서 정문헌 의원의 발언에 제가 답변하고 있습니다.
(?왜 극악무도하다는 표현을 쓰세요? 하는 의원 있음)
정문헌 의원은 NLL을 폭로해서 검찰 수사까지 받은 분입니다.
(?정문헌 의원 의석에서 ― 아니, 법원에서…… 제 얘기가 국민의 알권리하고……)
지금 얘기하고 있는 분은 정문헌 의원입니다. NLL 대화록을 무단으로 유출해서 폭로했다가 검찰 수사까지 받으신 분입니다.
(?정문헌 의원 의석에서 ― 법원에서…… 종료시켰다라고 그러잖아요.)
저하고 얘기해 봤자 손해예요. 정문헌 의원 말은 안 나가요.
(?정문헌 의원 의석에서 ― 아니, 빨리 토론하세요, 방송 안내하지 마시고.)
정문헌 의원이 빨리 토론하라고 해서 토론을 빨리 하겠습니다.

4. 정청래 의원 발언 中

테러방지법이 없어서 테러가 일어나는 거 아닙니다. 지금까지 새누리당의 주장대로라면, 박근혜 대통령의 논리대로라면 테러방지법이 지금도 없어요, 이 시간에도. 그런데 왜 테러가 발생합니까? 그리고 이 테러방지법이 통과되면 테러가 하나도 없을까요?
똑같은 논리라면 지금 북핵방지법이 없어서 북한이 핵실험합니까? 북한이 핵실험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북한핵실험방지법률안을 내야 되지 않습니까, 이 논리대로라면? 북한핵실험방지법안이 없기 때문에 지금 북한이 핵실험하고 난리를 치고 있는 거라면 북핵방지법을 내야지요.
그리고 세월호 배가 침몰해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는데 선박침몰방지법이 없어서 그랬습니까? 그러면 선박침몰방지법을 만들면 세월호 같은 배는 침몰하지 않습니까?
테러방지법안이 없어서 테러가 발생합니까? 테러방지법이 테러를 막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남북 긴장 상태를 완화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남북관계를 평화적으로 관리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긴장도를 낮춰서 군사적 도발위험을 낮추고 테러위험을 낮추게 할 것인가, 그것이 테러방지책입니다.
그리고 테러의 개념이 애매모호한데 북한의 행동을 테러라고 볼 수 있느냐? 아니다, 그것은 군사적 행동이다, 테러가 아니다, 이렇게 테러의 개념도 애매모호한 것이 사실입니다.

5. 힐러 리 버프 받는 이 시대의 참 방광인

[...미국의 애국법에 관한 토론중]
?부의장 이석현
정청래 의원님!
?정청래 의원
예.
?부의장 이석현
수고가 많습니다. 지금 여태까지 하고 계시네. 내가 방금 교대했는데 지금 7시간 반을 했어요. 화장실은 갔다 오셨어요?
?정청래 의원
안 갔다 왔습니다.
?부의장 이석현
지금 갔다 오십시오. 여기 우리 본회의장 부속된, 30초면 가니까 갔다 와서는 새로운 역사를 좀 만들어 주세요.
?정청래 의원
괜찮습니다. 참겠습니다.
?부의장 이석현
아니, 정청래 의원님, 정청래 의원이 갔다 오셔야 나중에 다른 사람들도 갔다 올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길을 만들어 주십시오.
?정청래 의원
제가 혹시 요청하면 그때 좀 허락해 주십시오. 지금은 괜찮습니다.
?부의장 이석현
그래요. 그러면 좀 이따 불편하면 말씀하세요. 소변 안 보고 연설하냐, 소변 보고 연설하냐는 진실하고는 아무 관계 없는 껍데기입니다.
말씀하십시오.
?정청래 의원
역시 훌륭하신 이석현 부의장님이십니다.
[미국의 애국법에 관한 토론 재개...]
댓글 : 2 개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정문헌은 생중계 보다가 빵터졌었음ㅋㅋㅋㅋㅋ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