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 청주의 명물 양념불고기 '백로식당'2017.07.24 AM 02: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bbs.ruliweb.com/hobby/board/300117/read/30581436?

청주가 워낙 조용한 동네이다보니 크게 알려진건 별로 없지만..

그래도 나름 청주 로컬로 살아온 사람으로서 여긴 그래도 좀 소개하고 싶어서 올려보네요.

 

제가 알기론 청주 지역 양념구이의 쌍두마차로 봉용불고기와 백로식당이 있습니다.

둘이 비슷한데, 봉용불고기는 맵지 않은 양념구이, 백로식당은 매운 양념 구이입니다.

 

워낙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백로식당이 옆동네에 있다보니 백로만 먹어봤어서 백로만 먹어봤는데..

워낙 제게는 베스트여서 타지로 10년 이상 유학 나가있어도 생각나고, 어렸을 때 부모님과 먹기 시작한지 20년 이상 지났는데도 생각날 때마다 찾는 매운 양념구이 집입니다.

 

DSC00856.JPG


DSC00851.JPG


DSC00849.JPG


DSC00852.JPG

 

DSC00853.JPG


DSC00864.JPG


양념된 고기와 반찬입니다. 반찬이 대체적으로 달짝지근한 편인데, 여기 파절이는 정말.. 꺳잎+상추의 3단 조합으로 최고입니다.

상추값 올랐을 때도 그런거 개의치 않으시고 팍팍 주셔서 매번 감격..ㅎㅎ

 

DSC00859.JPG


DSC00870.JPG

 

DSC00872.JPG

 

DSC00873.JPG

 

DSC00879.JPG

 

DSC00880.JPG

 

DSC00883.JPG

 

DSC00885.JPG

 

단계별 구워지는 비쥬얼.. 빨간 매운 양념 때문에 사진으로 보니 더욱 강렬한 느낌이네요

 

DSC00886.JPG

 

고기는 끝냈으니.. 이젠 밥을 볶을 시간..!

사진으로만 찍기엔 뭔가 아쉬워서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오디오 주의)

 

 

 

아주머니께서 하시면 저렇게 평범하게 밥공기를 얹으시는데..

사장님께서 하시면은 좀더 퍼포먼스가 화려합니다. 칵테일바의 바텐더처럼 휙휙 돌리고 공중에서 내리꽂는 듯한 무브를 시전하십니다.

 

DSC00887.JPG

 

DSC00888.JPG

 

DSC00889.JPG

 

사실 이 눌러붙은 볶음밥이 결정타..

20년 이상 다니고 저희 일행을 알아봐주셔서 서비스로 콜라와 파인애플 환타를 주셨는데, 콜라보다는 사이다나 파인애플 환타가 정말 또 기가 막히는 조합인거 같네요.

 

청주 지역 내에 분점이 많은데, 가족/친척들이 운영하고 그래서 많은겁니다.

제가 주로 찾는 곳은 메인 본점은 아니지만 역사와 전통(?)이 있는 '작은 백로 식당'이었는데요, 막 고급진 맛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본점 못지 않게 있던 집이라 다른 분점 갔다가도 결국 이곳으로 오네요 ㅎㅎ

 

 

어떻게 보면 밥 볶아주는 것도 그렇고 철판 춘천닭갈비랑 비슷한데, 백로식당 양념 특유의 맛이 있어서..
청주 들리실 일이 있다면 백로식당 검색해보셔서 가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기는 모충동 작은백로)
댓글 : 13 개
본점이 모충동인가요
본점이 어딘지는 저도 정확히 잘 모르겠는데.. 제가 알기론 시내에 있는게 본점?
모충동 작은 백로는 옛날에 시외버스 터미널 있던 시절까지 해서 20년 이상 유지되어온 지점중 하나입니다
하 저거 먹으면서 소주 한 병 쪽 빨면 꿀잠 잘듯
괜히 봤다...ㅠㅠ
제방 앞에도 저거랑 비슷하게 파는 집이 있는데 거긴 메뉴이름이 고추장불고기ㅎㅎ

어려서부터 백로식당은 너무 맛있는 고기집으로 각인 되어왔죠ㅎ 너무 맛있어ㅜㅠ
우어. . . 맛있겠네요
알고도 보다니 내가 븅신이지 ㅜㅜ
청주는 백로식당 보다, 충북대 후문쪽에 숯불에 두껍게 썬 삼겹살 구이가 훨씬 맛있는 고기라고 생각됨.
밥 비벼주고 호일 덮고 밥그릇 박자에 맞게 두두려주는게 백미죠.
봉용불고기는 어느동네에 있대요? 첨 들어보는데...
봉용불고기는 우암초등학교 맞은편 골목에 있습니다.
거기도 괜찮아요 양념은 없는데 같이 나오는 파채에 양념이 괜찮아서 고기랑 같이 볶아드시면 좋습니다.
예전만 못하다는게 함정... 한참 인기 있어 충대 중문에도 생기고
그때는 진짜 맛났었는디 ㅋㅋ
으아!! 백로식당 ㅠㅠ 아버지가 대학생때부터 가시던 곳이라면서 어렸을때 자주 갔었지욬ㅋㅋ
지금은 사는곳이 서울이라 가진 못하지만 가끔 생각납니다 ㅠㅠ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