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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션게임에서 인공지능이 현실적이면 재밌을 것 같네요. 2020.01.02 AM 12:06
라스트 오브 어스 예고편을 처음 봤을 때 인공지능이 굉장히 현실적으로 느껴져서 기대했었는데
실제로는 다른 게임과 비슷해서 조금 실망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만약에 인공지능이 현실의 사람과 비슷하면 어떨까요?
플레이어를 보고 무조건 기계처럼 죽이려고 돌진하는 게 아니라
달려오다가 발이 걸려서 자빠지거나 실수로 같은 편을 총으로 쏘고 놀라거나
심하게 다치면 살려달라고 빌거나 내가 던진 수류탄을 적이 주워서 다시 던지거나
총 맞고 죽은 척 누워있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공격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한다면
여러번 플레이해도 재밌을 것 같네요.
댓글 : 12 개
- 개비스 프레슬리
- 2020/01/02 AM 12:14
F.E.A.R. 처음할때 Ai 때문에 한두번 놀란게 아니었는데
- 만취ㄴㄴ
- 2020/01/02 AM 12:17
AI한테 수십번당하고 자괴감에 게임 접음
- 할아버
- 2020/01/02 AM 12:26
너무 현실처럼 해놓으면 오히려 안팔림...
- Bictory
- 2020/01/02 AM 12:29
굳이 인공지능을 상상할 필요도없이 사람하고 하면 되는문제죠.
Fps게임이 싱글플레이에서 멀티플레이가 필수가 된게 그런이유구요.
Fps게임이 싱글플레이에서 멀티플레이가 필수가 된게 그런이유구요.
- 뉴타입추종자
- 2020/01/02 AM 12:33
ai 게임 줘가치 하네 ㅡㅡ
- 천연기념인
- 2020/01/02 AM 12:46
지금도 할수 있는데 막상 적용하면 무의미한. 재미적 요소로 연결되지 않거나 게임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멍청한 A.I 라고 하는데 그렇게 안하면 진행을 못하게 되는 유저들이 많을거에요.
- 당근천국
- 2020/01/02 AM 01:07
도타2에서 머신런닝도입한 AI랑 싸울 수 있는데....
사람 낚습니다.
그리고 98%의 승률을 자랑했습니다
사람 낚습니다.
그리고 98%의 승률을 자랑했습니다
- ApertureScience
- 2020/01/02 AM 01:29
헤일로가 적 AI를 만들어서 맵에 던져놓으면 알아서 판단해서 싸우는 방식이라서 캠페인에서 같은 전투를 되풀이해도 다른 양상으로 전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도 동료해병들의 AI수준을 너무 올리니까 플레이어가 할 일이 없어져버려서 의도적으로 멍청한 수준으로 낮췄다고 하더군요. 이것도 벌써 15년 전의 이야기니까 지금의 게임 AI는 작정하고 만들면 비교도 안되게 우수하겠죠. 하지만 유저들이 그것을 납득할지는 또 별개의 이야기 같네요.
- Horsemen
- 2020/01/02 AM 01:59
데드라이징1편 구출하는 시민들 ai 일부러 멍청하게만들었다고 더더욱빡침 2편은 무기만주면 알아서 잘싸우고 장단점이있는것같아요
- Pax
- 2020/01/02 AM 02:42
전 FPS게임에 스태미너 개념을 넣어야 한다고 레인보우식스 오리지널 시절부터 주장했었죠.
장비 다 걸치고 총기 들고 이렇게 뛰어다니는게 말이 되나 싶어서.
스태미너 떨어져서 숨 차면 조준점도 겁나게 흔들리고 사격반응도 늦어지고 달리는 속도도 줄어들고 해야 미친듯한 솔플 대신 대형을 제대로 짜서 조심스럽게 수색부터 하는 팀플레이가 될 거라 생각했거든요.
근데 고스트리콘 하면서 한 판에 30분 넘어가니 아무도 안 한다는걸 깨달았죠.
게임은 현실 모사를 해서 재미를 얻지만 현실과 일치율이 너무 높아지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현실의 가장 재미있는 부분만 간단하게 체험할수 있게 해 줘야 해요.
장비 다 걸치고 총기 들고 이렇게 뛰어다니는게 말이 되나 싶어서.
스태미너 떨어져서 숨 차면 조준점도 겁나게 흔들리고 사격반응도 늦어지고 달리는 속도도 줄어들고 해야 미친듯한 솔플 대신 대형을 제대로 짜서 조심스럽게 수색부터 하는 팀플레이가 될 거라 생각했거든요.
근데 고스트리콘 하면서 한 판에 30분 넘어가니 아무도 안 한다는걸 깨달았죠.
게임은 현실 모사를 해서 재미를 얻지만 현실과 일치율이 너무 높아지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현실의 가장 재미있는 부분만 간단하게 체험할수 있게 해 줘야 해요.
- Edward Trisha
- 2020/01/02 AM 03:29
지금도 못하는게 아니라서
정교하게 AI를 만들면 게임 난이도가 산으로가서
정교하게 AI를 만들면 게임 난이도가 산으로가서
- 하늘의경계
- 2020/01/02 AM 03:38
저런건 다 스크립트로 넣을 수 있는거고
인공지능은 다른 문제죠. 일부러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 이유가 다 있는겁니다.
인공지능은 다른 문제죠. 일부러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 이유가 다 있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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