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버워치 캐릭터로 만든 3d 애니 야동 보고 충격...2020.04.01 PM 0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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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본사에서 만들었다고 착각할 정도로 

 

퀄리티가 엄청 좋은 오버워치 3D 애니 야동을 보고 충격 먹었습니다.

 

이런 건 대체 어떻게 만든 거죠?

 

언리얼엔진이나 유니티3D같은 걸로 만든 건가요?

 

기술의 발전이 무서울 정도로 대단하네요.

댓글 : 7 개
정말 충격인지 저도 보고 싶군요 (진지)
일단 직접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그런건 그냥 모델링 그대로 따와서 만든걸텐데
서든2도 바로 망했지만 여자캐릭터 모델링만 남겼다는 장난스런 말도 있듯이
강호의 도리는 어디 있는것인가!
SFM 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옴 ^^;;
SFM(소스필름메이커)로 많이 만들었는데, 요즘은 프로그램이 좀 다양합니다. 모델링 수정에는 MAX가 편하고, 실시간으로 돌리는 것은 언리얼이나 유니티가 접근성이 편하죠. 최근에는 블렌더3D라는 프로그램도 사용하더군요. 몇몇 굇수 분들은 워크스테이션 장만해서 렌더링 돌리기도 하고요. 짧게는 몇 초에서 길게는 몇 분이지만 만드는 시간은 어마어마하게 오래걸립니다.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습니다.
모델링 따오고, 프로그램 맞춰서 컨버팅하고, 포징하고, 애니메이션 잡아주고, 렌더링 돌려보고, 크러쉬 일어나는 곳이나, 모델링 접히는 등 이상한 부분있으면 일일이 수정해주고, 다시 랜더링 돌리고... 퀄리티 나올때까지 무한 반복... 어지간한 컴터로는 시간 더럽게 오래걸린다는...
그냥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꾸금이 보고싶다는 잉여력에서 발단이 되었는데 어느순간 2차창작에 가까운걸로 바껴서 펀딩이나 후원같은것도 받더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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