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임엔진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2014.03.27 PM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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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엔진에 대해 알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작은 정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pc패키지게임을 만들기 가장 좋은 게임엔진은 현재 무엇인가요?

2. ps3.vita.xbox360 등 콘솔게임을 만들기 가장 쉬운 게임엔진은
현재 무엇인가요?
댓글 : 14 개
저는 정말 거의 모르지만
유니티 같은경우면 모바일부터 PC , 콘솔 까지 다 원코드로 되지않을까 하네요.
되기는 하는데, 플랫폼 별로 갈라서 따로 조금씩 손봐야 하는 부분이 있는 등
원클릭으로 지원되는 원코드는 아니고 개발자 상식 선에서의 분리는 필요합니다.
(PC/iOS/구글플레이 등등 플랫폼 별로 달라져야 할 부분들)
몇몇 고성능을 요구하는 기능 쪽으로 갈 것 같으면
아예 PC/Mac에서만 지원되고 모바일에선 못쓰거나
같은 기능의 모바일 버전으로 우회/다운그레이드 해야 하는 등등...
(근데 사실 우회/다운그레이드라도 방법이 있다면 감사해야 할 부분이라 ㅎㅎ;;)
1. 가장 좋은 엔진이라고 물으시면 글쎄요? ㅋㅋ 좋다라는게 절대적이지 않고
상대적이라서 ^^; 다양한 엔진이 있지만 공부하기로는 게임브리오,언리얼,
크라이 엔진을 많이 배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 콘솔쪽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컴퓨터랑 비슷.... 모바일 게임의 경우는
유니티도 많이 쓰구요
(생각해보니 콘솔은 개발사에서 만든 자체엔진들을 많이 쓰죠 ㅋㅋㅋ)
Ps3은 셀기반이라 만들기 어렵다고 하던데요.
1.언리얼이요

2.언리얼이요

적어도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 사용되었고 그만큼 쌓여있는 기술들이 많으니까
언리얼과 유니티요.
접근성은 유니티, 고퀄은 언리얼
어떤 게임을 만드느냐에 따라 다르겠죠,

이 엔진 하나면 고민 해결! 이런게 있다면, 세상에 여러가지 엔진이 존재할 이유가 있겠습니까... ^^;;;
중요한건 언리얼엔진이요~엔진이라는 것 자체가 그래픽에대한 요건뿐이라는걸 알려드립죠~
가장 쉽고, 가장 좋은건 없어요.
엔진별로 특징이 있고, 어떤 게임이냐에 따라 엔진도 어울리는걸 골라야죠.
엔진도 일종의 툴 같은거라, 사람마다 자기에게 편한게 다릅니다.
메이저 게임엔진 중에서는 언리얼만 유일하게 한글화가 되어있습니다
용도(2D/3D? 뭘 만들건지?)와 규모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습니다만,
인원과 자원(시간/비용)을 감당할만큼 넉넉한 환경이시라면
언리얼, 크라이엔진, 기타 등등...
인원과 자원(시간/비용)이 딸리는 소규모 환경으로 갈 수록
유니티 그외 기타 등등...
(유니티도 엔진 규모 자체는 개인이 감당하기 힘들게 꽤 커졌죠...
우리나라에선 맛폰 모바일 올인이라 그런 건 잘 안쓰긴 하겠지만.
그 외에 더 가벼운 넘을 찾자면,
예를 들어 핫라인 마이애미 등에 사용된 게임메이커 등도 있고요.)
물론 쉬운건 없습니다 유니티가 주목 받았던건 타 엔진에 비해 현저히 저렴했기
때문이었구요... 현재 국내 모바일 시장은 전부 유니티로 개발한다고 할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개발에 참여하신 클라 분들이시라면
다른 엔진 접근성이 좋구요. 각 엔진별로 장단점과 특이사항이 있기 때문에
뭐가 좋다라고 단정 지을수 없어요~ 회사별 파이프라인 따라 가거나.. 혹은 뭐..
그런거.... (최근 언리얼4나 크라이엔진4들 인디정책 강화로 유니티도
손놓고 있을 상황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가르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유니티가 에셋(애플의 앱스토어같이 유저들이 판매)이 많아서 편해요
게임 규모와 장르에 따라 적합한것을 고르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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