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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PG의 기본시스템에 대한 질문입니다.2014.10.23 PM 09:00
TRPG의 기본시스템에 대한 질문입니다.
몬스터를 공격할 때
주사위를 던져서
목표점수보다 낮거나 높은 걸로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건가요?
댓글 : 7 개
- [농노] 슈퍼집아들
- 2014/10/23 PM 09:05
마법사랑 고블린이 조우한 경우
1.플레이어의 기본 공격수치를 체크
2.플레이어가 가진 장비(아티펙트)나 스킬(스투라이킹등) 체크
3.플레이어의 무기와 능력치에 따라 주사위를 정함.
4.굴림 (20면체의경우에 보통 1인 경우 대실패, 20인경우 대성공으로간주)
동시에.
마스터는 고블린의 수치에맞춰 플레이어와 동일한방식으로 계산하여 행동함.
(보통은고정된수치가있음)
(1,혹은 20이나온경우 마스터가 주사위로 결과처리.)
아....0번....반응속도 체크......선빵이 누구냐를 먼저 체크....
사족 : 1.계산시 미스난것은 선언과 주사위굴리기 전까지는 조정이 가능.
1.플레이어의 기본 공격수치를 체크
2.플레이어가 가진 장비(아티펙트)나 스킬(스투라이킹등) 체크
3.플레이어의 무기와 능력치에 따라 주사위를 정함.
4.굴림 (20면체의경우에 보통 1인 경우 대실패, 20인경우 대성공으로간주)
동시에.
마스터는 고블린의 수치에맞춰 플레이어와 동일한방식으로 계산하여 행동함.
(보통은고정된수치가있음)
(1,혹은 20이나온경우 마스터가 주사위로 결과처리.)
아....0번....반응속도 체크......선빵이 누구냐를 먼저 체크....
사족 : 1.계산시 미스난것은 선언과 주사위굴리기 전까지는 조정이 가능.
- 타카타카
- 2014/10/23 PM 09:06
기본적으로 그렇다고 보시면 됩니다만
TRPG 시스템 마다 다릅니다.
TRPG 시스템 마다 다릅니다.
- ΑGITΩ
- 2014/10/23 PM 09:07
가장 초창기에 나온 D&D가 그런 비슷한 굴림을 하죠.
- 無名者
- 2014/10/23 PM 09:15
시스템마다 다름.
보통 플레이어가 굴리는건 공개된 상태에서 굴리고...
마스터가 굴리는건 감춘 상태에서 굴립니다.
그래서 마스터 재량으로 파티원이 너무 어렵거나 쉬우면 적당히 조작을 하게 되죠.
보통 플레이어가 굴리는건 공개된 상태에서 굴리고...
마스터가 굴리는건 감춘 상태에서 굴립니다.
그래서 마스터 재량으로 파티원이 너무 어렵거나 쉬우면 적당히 조작을 하게 되죠.
- 쾌 지나
- 2014/10/23 PM 09:32
그건 룰마다 다릅니다.
- 소년 날다
- 2014/10/23 PM 09:53
룰북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d&d를 기준으로설명 드리면 명중굴림과 각 무기에 따른 데미지 굴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스에 대해선 각 시트지에 표시해둔 보너스나 페널티를 플러스 시켜 최종판단을 하게 되는 것이구요.
- 하늘가의방랑객
- 2014/10/23 PM 11:19
시스템은 책 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명중굴림(+ 내성(저항)굴림)을 먼저 선행하는게 일반적이긴 하져.
요즘에도 서점 가면 있을려나 모르겠는데...
없다면 인터넷으로 찾아도 금방 찾을듯
일단 D&D 로 입문 하고, 어느정도 이해가 되면
GURPS(겁스) 책 보시면 되실듯(캐릭터 + 캠페인)
개인적으로 겁스가 가장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굉장히 방대하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폴아웃 시리즈가 겁스룰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겜입니다.
명중굴림(+ 내성(저항)굴림)을 먼저 선행하는게 일반적이긴 하져.
요즘에도 서점 가면 있을려나 모르겠는데...
없다면 인터넷으로 찾아도 금방 찾을듯
일단 D&D 로 입문 하고, 어느정도 이해가 되면
GURPS(겁스) 책 보시면 되실듯(캐릭터 + 캠페인)
개인적으로 겁스가 가장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굉장히 방대하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폴아웃 시리즈가 겁스룰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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