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마조앤새디2013.11.01 PM 03:3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http://blog.naver.com/majosady/30178709664

흠 표절건 가지고 이슈가 되는거 같은데

찾아보니 디자인이 확실히 비슷하긴하네

쩝...
댓글 : 8 개
뎃글 중에 답이 있네요

덴드로븀2013/11/01 15:47답글 일단 표절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마조앤새디가 표절했냐? 이건 모르는겁니다.

레이지오프 의 숄더백 : http://gmkt.kr/gU_ze1 (원본)
마조앤새디 의 숄더백 : http://bit.ly/16QGBYJ (표절작 / (주) 브랜드 인덱스 제작)

마조앤새디는 자체 의류/가방 공장이 없을겁니다. (공장이 얼만데...)
1. 그래서 브랜드 인덱스 같은 여러 제조업체들과 연락해서 샘플을 수십수백가지 받은다음
2.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서 해당 업체와 상의해서 마조앤새디 캐릭터를 새깁니다.
3. 마조앤새디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팝니다.

자, 여기서 마조앤새디가 디자인 할수 있는건 무엇일까요? 가방? 끈? 색깔?
위에 이미지에 있는 마조앤새디 캐릭터 뿐입니다. 디자인을 추가한거지 디자인 전체를 제대로 할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저쪽 업계는...

그리고 1~3 과정중에서 마조앤새디가 해당업체에 이 상품 표절했어요? 베꼈어요? 물어보면
"네 베낀거니까 조심해서 파세요" 이렇게 대답할까요?
어차피 해당업체도 분명 중국공장에서 수입해옵니다.
베꼈는지 아닌지 알아낼 방법은 전세계 수백만가지 가방/의류 디자인을 전수검사 하는 방법이 있겠죠. (물론 사람들이 다 아는 유명브랜드라면 보면 이거 베낀거다 판단이 되니까 팔 생각도 안하겠죠.)

자 이런 상황에서, 마조앤새디 개객끼 돈독올라서 양심팔아먹고 디자인베끼냐?
라는 식의 항의가 합리적일수 있을까요?

물론 1달전쯤부터 비밀댓글/안부글 등으로 제보를 했는데도 씹고 대응안한건 잘못입니다.
바빠서 못봤을수도, 정말로 씹었을수도 있습니다.
어쨋든 이것 자체는 분명 문제가 있고, 해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망스런 부분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것 외에 표절자체에 대한 실망감이나 분노는 좀더 생각해보고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제보를 받고도 대응하지 않는다는건 암묵적으로 알고 있었다는 얘기 아닐까요.
일단 '난 몰랐다'고 넘어가기는 힘들듯 보입니다.
바로 바로 통화하는 전화와는 달리 댓글이나 안부글은 신경안쓰는 사람도 은근이 많습니다.
자기가 꼬박꼬박 본다고 다른사람들도 실시간으로 쳐다보는건 아니죠.

가서 보니까 건수 하나 잡았다고 못잡아먹어서 안달인 사람들 정말 많더군요.
업체일은 업체끼리 잘 알아서 처리할거고. 제 3자들은 정확한 사정을 알기전까진 자중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괜찮아요
요즘 표절이란게 어디있나요
클리셰지.
협력업체가 저지른일 독박쓴거네.
  • rudin
  • 2013/11/01 PM 04:03
독박이라고 하긴 좀 그렇죠. 그걸로 고른 건 자신들이니.
그렇네요 사전에 모니터 못한 본인들 잘못도 있으니.
흠 개인적으루 좋아라하는 작가님인데 일이 잘풀렸음하네요 노력하며 사는사람들이 독박쓰는 일이 없기를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