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GA게임기] 가디언 히어로즈2009.10.18 PM 03:0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정보
타이틀: ガ ーディアン ヒ ーロ ーズ / Guardian Heroes
제조사: Treasure
발매일: NA 1996년 1월 25일 / JP 1996년 1월 26일
장르 : 액션 + 대전 + RPG

>간단소감
횡스크롤 액션, 대전 격투, RPG, 이 세 장르의 특징을 융합시켜 만든 게임. 플레이시 여러 장르에 따른 다채로운 체험으로 인해 신선한 느낌을 준다. 우선 알찬 스토리와 멀티 시나리오 그리고 육성(디아블로와 유사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배분할 수 있다.)이 RPG라는 느낌이 들게 한다. 일차원적인 선상에서의 움직임과 커맨드 입력 시스템은 대전 격투 같은 느낌이 들게 하지만 이러한 일차원 선을 3개로 만들고 여러 적들과 동료들을 때거지로 모아놓음으로서 최종적으로는 액션임을 부각시켰다. 물론 콤보도 넣을 수 있고 2P를 잡아줄 동료만 있으면 서로 연계기도 마음껏 쓸 수 있다.

지금 보기엔 도트가 좀 튀고 단조로운 것 같지만 여전히 새턴 게임답게 화려한 2D 그래픽을 보여준다. 특히 스프라이트들의 높은 프레임과 큼직한 크기가 마음에 든다. 장시간해도 눈에 피로도가 별로 느껴지지 않는다.

AI가 좀 똑똑하여 게임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시원한 타격감과 다굴 때리는게 이 게임의 큰 장점이지만 후반가면 자신의 캐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무더기로 쏟아져 나오는 몹들과 기술의 그래픽 효과로 인해 약간 짜증나기도 했다.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는 멀티탭 달고 VS배틀시 나타날 것이다. 스트레스 해소와 여럿이서 즐기기에 좋은 겜. VS모드(최대 6명까지 동시플레이 가능)로 가면 우정파괴겜.

총평: A

>소장정보
북미판

댓글 : 4 개
기대도 않하고 구입했다 , 대박친게임
정말 새가세턴에 명작이었죠 2가 발매되길 기대했었는데

우정파괴 우정파괴...해서 구입해서 즐겼지만 우정을 파괴할 친구가 없어 혼자서만 했다는 전설적인 이야기도....(내, 내 얘기가 아니라능!! 친구의 친구 이야....ㅠㅅ-)
르꼬르// GBA로 후속작이라해야 되나 외전 이라 해야 되나... 하여튼 가디언 히어로즈가 나왔었죠. 트레져는 시리즈물 만드는데 알레르기가 있나 봅니다. 2탄이란 이름을 달고 나온 게임이 죄와벌 밖에 없음.ㅎㅎ

따도리// ㅜㅅㅜ
세턴 초기에 너무 재미있게 했는데요, 죽은 적 시체 붙잡고 계속 패면 다시 살아나서 공격한다는 말 듣고 시도해봤는데 패다가 패다가 중간에 지쳐 포기했었죠;; 이후에 플스1으로 팬저 밴디트가 이 게임 벤치해서 나왔을때도 재미있게 했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