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Engine] 유니티 게임 프로젝트 시작 ㅠㅠ2014.06.09 PM 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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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잘봐주세영;ㅁ;
하루하루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오픈소스로 진행됩니다.

로비 영상


깃허브 주소 : http://github.com/geniikw/UCR.git
이게 옵션 안건드리고 그냥 통째로 넣어놔서 400MB 입니다.-ㅁ-

아마도(?) 런닝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 : 8 개
느낌 좋은데요. ㅎ 캐릭터도 괜찮고.
유니티 오픈 캐릭 유니티쨔응 입니다.
캐릭터 마음에 드시면 한번 찾아보시면 나와요.
디자인 이쁘게 잘나왔음.
일단 기획적인 측면에서 말씀 드리면,

1.
배경을 보여주는 의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불필요하게 보여주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데,
고정 시점으로 가면 리소스 용량을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 같네요.

2. 장르의 목적(?)이 모호합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어디까지 가는지를 겨루는 타임어택
- 목적지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겨루는 타임 어택
- 목적지까지 가게 하면서 목숨 개념을 넣은 진행형 액션

그 어떤 것에서도 화면에서 보여주는 점프 방식은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데요,
낙사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생각하고 계신 바가 따로 있다면 고려할 필요는 없겠지만요.


3.
런닝 게임이라면 후진은 필요 없겠죠.
전진-정지만 컨트롤 할 수 있게 하거나 강제 스크롤(혹은 강제 런닝) 쪽으로 가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결론을 종합해보면 사이드 뷰나 백뷰가 좋아보이네요.
사이드 뷰는 쿠키런 같은 좋은 레퍼런스가 있고
백뷰는 템플런 정도면 참고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피피드백(...)을 달자면
1. 이유가 있긴한데 흠...
2. 점프나 걷기 애니메이션은 단순히 스테이지를 고르기 위한 로비화면입니다.
따라서 점프도 지정된 장소로 이동하는 수동적인 점프입니다.
해당 영상의 시점으로 가능한 조작 방식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을 상하로 분할하여 위쪽 터치는 전진, 아래쪽 터치는 후진.
구석에 버튼 UI를 배치하거나 화면을 탭하면 점프.로 해서
고속 스크롤 되는 상황에서 타이밍 액션으로 가는 방법도 있을 것 같네요.
(템플런이 타이밍 액션 방식을 사용한 런닝 게임입니다)
앨리스 매드니스 리턴즈가 참고가 될듯
헐 난 이런게임진짜 못하겠든데...
저도 유니티, 언리얼 엔진 둘다 만지작 만지작 하고 있는데요, 질문이 있습니다.

사운드 소스는 대체 어디서 구하시죠?

에니메이션 동작이나, 텍스쳐는 인터넷에서 넘쳐나기도 하고, 마야 나 지브러쉬로 만들수 있지만..

게임 캐릭터에 맞는 음성은 찾기가 좀 힘듬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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