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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ngine] 유니티로 타워 디팬스 게임 만들기 - part5 - UI2014.08.26 PM 09:26
이제 StageReader에서 Stage로 구현을 하기전에
이벤트 스크립트를 읽기어서 해석하기전에 MSG가 구현되어 있지 않으면
다시 해야되니까 UI를 먼저 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유니티4.6Beta 버젼을 사용해서 신규 UI시스템으로 진행한다.
일단 NGUI스럽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메인카메라에서 UI를 Culling Mask에서 제거한다.
그리고 새로운 카메라를 만들고 다음과 같은 처리를 해준다.
- Audio Listener,GUILayer,FlareLayer 세가지 Component를 제거한다.
- ClearFlag를 Depth Only로 바꾼다.
- Culling Mask를 UI만 설정해 놓는다.
- Perspective를 Orthographic으로 바꾼다.
- 이름을 UICamera로 변경한다.
이렇게 하면 다음과 같이 된다.
이제 새로운 canvas를 만들고 RenderMode를 ScreenSpace-Camera로 변경하자
그리고 RenderCamera를 UICamera로 설정해 주면 다음과 같이 NGUI의 2D UI ROOT같은게 나온다.
마지막으로 Componet->Layout->Reference Resolution을 추가해주면 기본 설정은 완료된다.
처음으로 메세지를 만들어보자 단순하게 메세지를 받으면 해당하는 위치로 이동하고
조금지나면 사라지게 만들 것이다. Hierarchy에서 Canvas를 오른클릭해서
UI-Image를 클릭하여 추가하고 다시 만들어진 Image를 클릭하여 UI-Text를 만들어주자
다음과 같이 세팅하면 된다.
이제 Msg객체를 만들어보자. 유의해야될 것은 이번에 만들어진 UI Component들은
using UnityEngine.UI ;를 해줘야 네임스페이스가 된다. 일단 한개만 쓸 것같아서
static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이제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위한 입력필드를 하나 만들고 실행해보자
동작영상은 다음과 같다. 간단한 Msg테스트이다.
참고
(유니티3D - 3.6BETA 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Data/Documentation/html/en/Manual/HOWTO-UIMultiResolution.html
* 4.6Beta버전을 깔면 있는 문서 온라인 상에는 아직 없네요.
댓글 : 3 개
- 잘자염
- 2014/08/26 PM 09:27
깃허브 소스 커밋 완료
https://github.com/geniikw/CubeRushReBoot/
https://github.com/geniikw/CubeRushReBoot/
- 도미솔1도화음
- 2014/08/26 PM 09:58
굿!
- 도미솔1도화음
- 2014/08/26 PM 09:58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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