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요버스] (유출) 부현 전광과 기억의 소재 비교글 및 에충에 관하여2023.08.04 PM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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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해보는거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기본 전제는

1. 부현의 3턴궁이 돌아갈것

2. 신발은 속신을 신어서 130이상을 맞추는것 (속신을 끼는 이유는 나중에?)

3. 부현은 명함을 기준으로 전광은 1재를 기준으로, 기억의 소재는 1재와 5재를 둘다 비교함

4. 파티는 힐러없는 보존, 화합, 공허, 수렵 이라고 가정함

5. 모든 적은 혼돈 10층이 기준이며 그래서 적 랩은 90임

6. 현재 혼돈 기준 10층의 전,후반 적의 숫자는 3웨이브 기준으로 2명씩이고 후반은 계속 소환되서 2~4명을 오가는 전투

그래서 적의 숫자는 2명이라고 가정하고 시작함


먼저 부현의 에충 능력을 확인하려면 전투에서 얼마나 피격당하는지를 알아야 함

부현의 파티내 피격 확률은 35.3%, 3턴을 기준으로 턴당 피격값은 약 1.059

적의 행동횟수는 첫라운드 3회 이후 라운드당2회로 추측중

턴당 적의 행동 기대값은 1명기준 1.7(적의 SPD가 부현 130보다 약1.7배 빠른 227) 2명이니까 3.4
전반부 적의 행동패턴은 평평광 반복, 사용빈도는 2:1

피격시 에충회복 단일은10, 광역은 5

단일 피격 에충 기대값 3.4 * 0.666 * 10 = 22.644

3턴당 피격 에충기대값 22.644 * 1.059 = 23.9799

광역 피격 에충 기대값 3.4 * 0.333 * 5 = 5.661

3턴당 피격에 의한 에충 기대값 23.9799 + 5.661 =  29.6409


부현의 3턴 사이클 궁+전+평+평+피격 5+50+20+20+29.64 = 124.64

부현의 에충은 135필요

에충 8%를 챙기면 3턴궁 사이클이 잘 굴러감

그러므로 전광 혹은 에충매듭중 한개만 챙겨도 3턴궁 사이클에는 문제가 없음

다만 전광 + 에충매듭을 하면 2턴궁 사이클이 가능해지는 것이 장점


혼돈 10층을 기준으로 하니까 적의 행동횟수가 월등히 많아서 에충회복에서 오히려 커트라인이 낮아지는점이 있네요

다만 저층이나 필드에서는 피격횟수가 받혀주질 않으니 전광 or 에충매듭이 없으면 오히려 궁쓰기가 어려워 지는점이 있겠구요


다음으로 광추에 따른 생존력을 살펴보면

HP갑옷,속신,HP구체,에충매듭 기준 HP%부옵을 8번 챙겼다고 가정 그리고 유물은 제사2셋 철기사 2셋 불로인2셋 기준

전무 피통 8169

기억의 소재 피통 7000

기억의 소재1재 사용시 쉴드량과 피감까지 감안하면 1254의 HP 효과를 가짐

5재의 경우는 2777의 HP 효과


즉, 전무1재는 피통 8169

기억의 소재 1재 8254

기억의 소재 5재 9777

생존력만 놓고보면 기억의 소재 5재가 우위를 가지는게 맞고 1재는 전무와 거의 비슷한 수준

다만 전무는 웨이브 지날때마다 힐해주는것과 에충 그리고 파티원 가피증 9%의 장점이 있음

또한 2턴궁이 가능해서 궁마다 약 488정도힐이 가능함


막상 정리를 해보니 전무도 좋긴 하지만 굳이 뽑기보다는 기억의 소재를 뽑고 5재를 하는것도 나쁘진 않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티켓을 언제 모으냐가 문제인데... 초반에 아무것도 모르고 티켓으로 바꿔버려서 후회막심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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