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 시끄럽고 말 많은 페미니즘에 대한 잡념.2019.08.02 PM 02:1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양성평등'은 한쪽만의 입장에서 권익을 이야기 한다면 결코 이루어 낼 수 없는 가치이다.

양쪽 모두의 권익을 이야기 하여야 '양성평등'이라는 말에 부합한다.
'페미니즘'을 부르짖는 이들은 여성이 차별받고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사실이다. 그 쪽만 본다면 말이다.
그런데 다른 쪽을 보면 남성이기에 불이익을 받는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 (이것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글이 상당히 길어진다.) 여기서 '누가 더' 라고 하는 단순 양적 비교질은 의미없다. '누가, 무엇이, 어떻게, 얼만큼, 어느 때' 로 접근해야 정상적 변화가 생긴다.
그렇다면 소위 '페미니스트'들을 보자.
여성의 권익 신장을 외치면서 남성의 권익도 고려하고 있는가? (그런다면 페미니즘이 아니게 된다.)
오직 여성만의 권익신장을 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것으로는 결코 양성평등은 불가능하다.
남성도 자신들의 권익 운동을 하라고 하면 남혐,여혐 구도로 갈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진정한 페미니즘, 레디컬 페미니즘 어쩌고 하지만
그 의미와 현실적 움직임을 볼 때, 한쪽 성만의 권익을 부르짖는 '페미니즘' 자체는 옳을 수 없다고 본다.
'한 때 남성이 다 해먹었으니 이젠 여성이 해 먹어야 균형이다.'라는 발상이라면 그것은 세대를 초월하는 보복자,복수자의 마인드에 지나지 않는다. 이 역시 기분과 감정의 문제이지 실질적 양성평등과는 거리가 멀다.
여성권익 신장은 옳지만(남성권익 신장도 옳다), 페미니즘은 틀렸다.

댓글 : 13 개
페미니즘은 양성평등이아니라 여성우월주의죠
지금의 양상으로는 명백히 그리 보이네요.
평등은 무슨.... 남자 학살주의지
남자라서 이득보는게 대체 뭔지 하나라도 있으면 말해보라고 물어보면 대답 못해요.
대답이라고 한다는게 가부장제만 계속 읊어대지, 그런데 가부장제란건 책임과 권한이 동시에 주어지는거고 남자라서 성립하는게 아니라 가장이라서 성립하는 거거든
법률로 따져도 여자라는 조건으로 얻어지는것은 법으로 명시가 되어 있는데, 남자라는 조건으로 얻어지는 이득은 한구절도 없지요.
애시당초 남자라는 이유로 이득이 주어지는 나라는 이 지구상에 존재한적이 없어요.
엄연히 계급이나 혈연으로 이득이 주어졌지, 오히려 여자들의 경우엔 결혼이라는 한판뒤집기로 그 혈연에 올라타는게 오히려 더 용이했는데 말이에요.
애초에 남성과 여성이 평등하지 않았던 적이 없었다고 보시는건가요?
평등한적이 거의 없었지만 현재 젊은 사람들에서는 거의 평등하고 한10~20년만 있으면 완전평등한것을 넘어서서 여성이 약간 우월해 지겠지요.미래에도 여성 우대정책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애초에 우등한적이 없었다고 보는겁니다. 성별에 의한 불평등은 언제나 여자가 갑이었어요.
uici려// 지금 젊은세대가 평등하다고요? 어딜봐서?
근데 페미니즘이 양성평등주의입니까?
아니죠 권익주의죠
좋은 글입니다. 스크랩 합니다.
실질적으로는 파이가 커지니까 올라타겠다는 건데
스스로 파이를 키울 능력은 증명을 못하니까 욕쳐먹는 거..

유명 IP에 PC충들 올라타서 망쳐버린 꼴과 유사함
동감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